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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 어디서 왔니?" 전지현이 물었더니…2초에 1개씩 팔렸다 2021-11-27 16:40:21
업계의 분석이다. 샘표식품 측은 "국내 카레 시장이 고급화된 상황에서 익숙하게 먹던 카레와는 다른 맛과 향의 신제품을 선보인 전략이 주효했다"며 "지난해 닐슨코리아의 '뉴 노멀 쇼퍼 분석'에 따르면 카레는 코로나로 판매량이 증가한 식품 카테고리 3위를 차지했다"고 소개했다. 샘표식품은 장류 제품은 샘표...
"MZ 마음 훔칠래" 유통업계, 메타버스·게임 속으로 2021-11-10 16:04:17
희열’을 주제로 부드럽지만 단단한 두부가 가진 힘을 두부와의 대화라는 감각적인 설정을 통해 설명한다. 김겨울 작가는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당근과 분노를 주제로 ‘분노의 당근 파티’라는 작품을 올렸다. 장류진 작가는 ‘치유의 감자’란 작품을 내놨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브랜드와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소비자 후생 줄고 경쟁국 배만 불려…중기적합업종 10년 2021-11-03 17:10:08
전자업계 관계자는 “국내 사용 실적이 있어야 해외 판매도 가능하지만 LED 조명은 중기적합업종에 막혀 초기 판로 개척에 실패했다”며 “LED 산업에 평생을 바치겠다던 유능한 기술자들이 눈물을 머금고 떠났다”고 전했다. 중국산 김치가 식당과 급식업체 시장의 85%를 장악한 것도 같은 이유다. 중소기업이 아닌 해외...
"샘표란 이름부터 지우자"…75년 장수 식품기업의 변신 2021-09-05 17:49:12
등 장류 제품은 샘표 브랜드를 내세우지만 이외 제품군은 별도 전문 브랜드를 만들어 샘표보다 강조한다. 올초 아시아푸드 전문 브랜드 티아시아키친의 커리 신제품을 선보일 때도 샘표 브랜드 정체성을 숨겼다. 제품 패키지는 수입 제품처럼 보이도록 했다. 전지현 씨를 광고모델로 기용한 티아시아키친의 커리는 주부들...
삼화식품, 신제품 출시 및 모델 `차은우` 발탁 2021-08-09 12:59:18
삼화식품의 삼화간장 특유의 감칠맛과 향으로 장류계에서 오랫동안 입지를 굳히고 있다. 단순히 콩을 발효해 간장맛을 내는 것이 아닌 떫은 맛이 없고 달짝지근한 맛과 뒷맛 특유의 맛을 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삼화식품 홍보팀은 "1인 가구 증가로 젊은 층의 주방 입문자들이 증가하는 것에 따라 맛과 품질을 높...
삼화식품, 신제품 출시 앞두고 전속 모델 이니셜 이벤트 실시 2021-08-06 10:10:04
베스킨라빈스 기프티콘, 3등 20명에게 척척척 만능간장을 상품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편 삼화식품은 1953년 대구에서 시작, 3군 군납을 시작으로 각종 정부인증과 더불어 수출과 장류업계의 표준화를 만드는데 앞장섰다. 지역사회 봉사와 더불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1억원 이상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회원에...
`금탑산업훈장`에 샘표 박진선 대표…"2대째 누리는 영예" 2020-11-18 12:19:50
장류 산업의 표준화를 이끌었다면, 박진선 대표는 한국의 전통 발효기술을 토대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는 데 성공했다. 순식물성 콩 발효 요리에센스 연두가 대표적이다. 한국의 전통장에서 출발했지만, 한식은 물론이고 세계 어느 나라 음식과도 잘 어울리는 연두는 세상에 없던 혁신제품으로 세계 각국에서 주목받고...
K푸드 열풍에 'K소스'까지…고추장 수출 훨훨 2020-10-18 17:17:38
증가해 지난해 연간 수출액(7654만달러)에 육박했다. 장류 수출을 견인한 것은 고추장이다. 고추장은 같은 기간 3797만달러어치가 수출됐다.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해 작년 한 해 수출액(3766만달러)을 이미 넘어섰다. 농림축산식품부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유튜브와 넷플릭스, 왓챠 등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서비스...
'아마존 호미' 영주대장간 등 '제조 장인'선정 111곳 알아보니… 2020-09-15 16:04:40
전통 장류 제조기법을 간진한 23년 전통의 장마을은 2011년부터 청국장 된장 등을 수출하고 있다. 산업용로봇 생산업체인 단왕은 노후된 상수도관에 들어가 시설 청소와 상수도관 교체를 도와주는 로봇을 개발해 쌍용건설 공사현장에 납품한 상태다. 수원 소재 환경측정기기업체인 유샘인스트루먼트는 ‘엽록소 측정기’와...
식탁 위 주연된 소스류, 라면 맞먹는 2조원대 시장으로 2020-07-23 16:55:55
1조9500억원으로 5년간 35% 커졌다. 업계는 올해 소스류 시장이 2조원을 돌파해 라면 시장을 넘어설 지 주목하고 있다. 소스 시장은 가정간편식(HMR)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기업 간 거래(B2B)와 기업·소비자 간 거래(B2C) 가파르게 성장 중이다. 2조원 육박한 소스시장 소스 시장은 B2B가 80%를 차지한다. 동원홈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