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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미 20만~30만원대 저가 스마트폰 공세…국내 시장 영향은 2025-01-06 12:04:38
샤오미 20만~30만원대 저가 스마트폰 공세…국내 시장 영향은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중국 IT(정보기술) 기업 샤오미가 한국 사업을 강화하면서 고가 스마트폰에 부담을 느끼는 국내 소비자 수요를 끌어당길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6일 IT업계에 따르면 샤오미는 최근 한국 법인 설립을 완료했다. 오는 15일...
휴대폰 사면 오히려 돈 받아…단통법 폐지로 '보조금 전쟁' 2025-01-05 17:10:24
전인 2013년 1000만 건을 넘었지만 2014년 법 시행 이후 꾸준히 줄어 2022년 453만 건까지 떨어졌다. 2023년 다시 561만 건으로 늘었다. 2023년 5G 중간요금제, 지난해 2만~3만원대 저가 5G 요금제 등이 잇달아 출시되면서 번호이동이 늘어난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2023년 ‘0원 요금제’를 시작으로 알뜰폰 가입자가...
중국 기업의 한국 공습…샤오미·BYD부터 미니소까지 2025-01-05 07:31:00
등 20만∼30만원대 저가 스마트폰을 판매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샤오미는 2016년부터 한국에서 총판을 운영해왔으며 현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스마트워치, 로봇청소기, 공기청정기, TV·모니터, 자급제 스마트폰 등을 판매하고 있다. 샤오미는 이미 해외 매출 비중이 40%를 넘는다. 지난해 전기차를 처음 출시한...
[마켓칼럼] 美와 큰 격차 보인 韓증시…그러나 2025년은 다르다 2025-01-02 13:58:18
보조금으로 저가 생산이 가능한 저부가가치 산업은 더 이상 중국과 경쟁이 어려워졌다. 철강, 석유화학, 태양광, 디스플레이 업종은 앞으로도 쉽지 않을 전망이다. 소비재의 중국 시장 진출도 난망이다. 삼양식품의 라면 수출도 비중국이 주류이다. 규모의 경제와 이를 활용한 기술 혁신으로 저가의 전기차, 전기차 배터리,...
2025년 원자재 전망 [원자재 인사이드] 2025-01-02 08:57:22
했습니다. 경제 약화와 인플레 우려 시기에 저가 기회를 잡아 적절한 비율로 보유하고 있으라고 강조했습니다. Q. 네, 마지막 카테고리는 금속입니다. 팔라듐과 백금부터 볼게요. = 네, 일단 헤레우스 메탈스는, 내연기관차에 많이 이용되는 팔라듐이 내연기관차의 위축 속에 가격 압박에 직면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또,...
수요 부진 심화…삼성·SK 4분기 반도체 실적 눈높이 하향 2024-12-22 06:32:01
비슷한 3조∼4조원대로 추정한다. 스마트폰, PC 등 전통적인 IT 수요 침체가 예상보다 깊어지면서 삼성전자가 주력인 레거시(범용) 메모리의 수익성 악화가 길어지고 있다. 최근 레거시 D램 가격은 수요 부진 속에 중국 메모리사 창신메모리테크놀로지(CXMT) 등의 저가 물량 공세와 맞물려 가파르게 하락 중이다. AI 열풍에...
계엄보다 강한 호실적…IT부품·조선은 올랐다 2024-12-18 17:45:29
스마트폰 수요 둔화로 올 들어 계엄 선포 직전까지 30% 넘게 내려 주가순자산비율(PBR) 1배 수준으로 떨어졌다. 과거 5년 평균치(1.5배)를 크게 밑돈다. 3~16일 기관투자가가 삼성전기를 1040억원어치 저가 매수해 주가 반등에 성공했다. 김소원 키움증권 연구원은 “내년부터 인공지능(AI) 가속기용 고성능 패키지 기판인...
코스피 죽 쑤는 동안…'계엄 사태' 뚫고 주가 급등한 종목은 2024-12-18 16:26:51
오르며 상승을 견인했다. 삼성전기는 중국 시장의 스마트폰 수요 둔화로 인해 올들어 계엄 선포 직전까지 30% 넘게 하락해 주가순자산비율(PBR) 1배 수준으로 떨어졌다. 과거 5년 평균치(1.5배)를 크게 하회하는 수준이다. 지난 3~16일 기관 투자가가 삼성전기를 1040억원 어치 저가매수에 나서며 주가도 반등에 성공했다....
中 14년 만에 금융정책 완화…내수주 '꿈틀' 2024-12-15 17:55:07
부진이 극심해 당분간 저가 상품을 위주로 하는 종목에서 높은 상승세가 나올 가능성이 크다. 중국 본토에 상장된 유통업체 융후이슈퍼스토어가 이달 들어 41% 이상 급등한 게 대표적이다. 이동연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정책 초점이 맞춰지는 소비 관련 분야에 관심을 높여야 한다”며 “구체적인 경기부양 정책이 내년...
글로벌 통신사 '세컨드 브랜드'로 틈새 찾는다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12-13 16:48:49
통신사업자가 기존 브랜드와 별개로 저가·온라인 요금 상품을 판매하는 ‘세컨드 브랜드’를 운영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2030세대 등 새로운 고객군을 발굴하겠다는 취지다. ○젊은 세대 공략에 효과적 13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요즘 해외에선 통신사업자가 세컨드 브랜드를 두는 일이 흔하다. 세컨드 브랜드를 통해 기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