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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희 삼화페인트 센터장 "색약자도 소외받지 않게…디지털컬러북 개발" 2024-04-22 18:54:27
“저시력자와 색약자도 쉽게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세상이 됐으면 좋겠어요.” 이상희 삼화페인트공업 컬러디자인센터장(사진)은 22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적록색맹 같은 색약자나 저시력자도 정보를 공평하게 받을 수 있도록 교과서, 신호등, 간판 등을 바꿔나가는 일을 하는 게 꿈”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저는 '컬러 마법사'…색약자도 잘 볼 수 있는 세상 만들래요" 2024-04-22 16:22:30
"저시력자, 색약자도 쉽게 알아볼 수 있는 세상이 됐으면 좋겠어요. 색은 못 느껴도 정보는 공평하게 받아야 하잖아요." 삼화페인트공업 컬러디자인센터의 이상희 센터장은 "적녹색맹 같은 색약자나 저시력자들도 누구나 정보를 공평하게 받을 수 있도록 교과서, 신호등, 간판 등을 바꿔나가는 일을 하는 게 꿈"이라며...
[이지 사이언스] '현실 장벽 낮추자'…장애인 눈·귀·손발 되는 첨단기술 2024-04-20 08:00:04
수 있도록 개발됐다. 저시력 장애인이 앞을 더 잘 볼 수 있게 해주는 시각 보조 설루션 '릴루미노'도 첨단 기술을 장애인 생활 보조에 활용한 사례다. 삼성전자[005930] 사내 벤처 육성 프로그램 'C랩'을 통해 개발된 릴루미노는 특별 제작한 안경을 통해 시각장애인이 인식하기 쉬운 형태로 바뀐 영상을...
삼성전자서비스, 장애인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강화 2024-04-19 15:49:11
수 있는 점자 스티커다. 대다수 시각장애인이 잔존 시력이 있는 저시력자임을 고려해 '노란색 양각 아이콘'으로 고안했다. 저시력 고객도 쉽게 인지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삼성 촉각 스티커는 4종류로 ▲전원, 작동 등 기능 안내 아이콘 ▲0부터 9까지의 점자 숫자 ▲세모, 네모, 원형 등 도형 아이콘 ▲버튼...
삼성전자서비스 "장애인 고객 맞춤형 서비스 지속 강화" 2024-04-19 08:33:06
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 전담 상담사도 저시력 시각장애인으로 고객과 동일한 관점에서 안내해준다. 청각장애인 고객을 위한 수어 상담 서비스도 확대해왔다. 2022년부터 컨택센터 수어 상담을 제공한 데 이어 서비스센터 키오스크에도 수어 안내 기능을 도입했다. 올해 3월에는 장애인 고객도 홈페이지를 편리하게 이용할...
유비케어, 1차 의료기관 대상 '의사랑 키오스크' 출시 2024-04-15 13:37:44
▲저시력자/청각 장애인용 색 대비가 뚜렷한 '고대비 모드' ▲신장이 작은 또는 휠체어 이용자용 '저자세 모드' ▲시각 장애인용 점자 키패드·이어폰 활용한 '음성안내 모드' 기능을 지원한다. '의사랑 키오스크'에는 장애인 편의 기능뿐만 아니라 접수, 수납, 제증명 서류 출력과 비용...
유비케어, 장애인 편의기능 담은 '의사랑 키오스크' 출시 2024-04-15 13:21:18
△저시력자·청각 장애인을 위한 색 대비가 뚜렷한 ‘고대비 모드’ △신장이 작은 또는 휠체어 이용자를 위한 ‘저자세 모드’ △시각 장애인을 위한 점자 키패드와 이어폰 활용한 ‘음성안내 모드’ 기능을 지원한다. 이 같은 기능은 장애인차별금지법 시행령이 규정을 충족한다고 유비케어는 설명했다. 지난 1월28일부터...
"엄마가 너무 미워요"…친딸 못 알아본 엄마는 왜 그랬나 [성수영의 그때 그 사람들] 2024-04-13 13:18:13
이유에서였습니다. 하지만 시력이 좋지 않은 데다 백내장을 앓고 있었던 닐은 이사베타를 알아보지 못했습니다. 원래 앓고 있던 우울증은 그 이후 더 악화됐고, 4년 뒤인 1982년 이사베타는 스스로 세상을 등졌습니다. 가족들은 “강연회 이후 이사베타의 증오와 실망이 한없이 깊어졌다”고 말했습니다. 딸의 사망 소식을...
14세 이상 청소년, 부모동의 없어도 마이데이터 서비스 가입 2024-04-04 16:44:47
앞으로 고령층과 저시력자 등 디지털 취약계층은 은행 지점 등 대면점포에서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가입하고 정보를 조회·활용할 수 있게 되고, 자산내역과 소비지출 등 마이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금융상품의 비교와 추천 서비스도 받을 수 있게 된다. 또 14세 이상 청소년은 부모 등 법정대리인 동의 없이 마이데이터...
아직은 소문난 잔치…마이데이터 이용자 범위 넓힌다 2024-04-04 14:24:38
추진 방안에 따르면 고령층, 저시력자 등 디지털 취약계층이 은행 등의 대면 점포에서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가입하고 정보를 조회, 활용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또 자산 내역 및 소비 지출 등 마이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금융상품 비교·추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이와 더불어 판매 사업자명과 구입한 물품 내역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