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발전 연료 개별소비세 인하 6개월 연장…LNG·유연탄 15% ↓ 2023-12-14 16:00:00
열량탄은 ㎏당 41.6원, 저열량탄은 36.5원의 세금이 각각 부과된다. 정부는 발전원가 부담에 따른 에너지 공기업의 재무 여건 등을 감안해 개소세 인하 연장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연말 종료 예정이던 유류세 인하 조치도 내년 2월까지 연장됐다. 중동 정세로 인한 유류 가격의 불확실성과 물가 불안 등을 고려한 조치다....
‘선양’ 팝업스토어 ‘플롭 선양’ 역대급 흥행 거두며 종료 2023-12-11 13:09:51
3월 출시한 선양은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겨냥한 국내 최저 도수(14.9), 최저 칼로리(298㎉) 제로 슈거 소주다. 열량을 대폭 낮췄음에도 쌀·보리 증류 원액을 첨가해 소주 본연의 풍미를 살리고 뒤끝 없이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크라운 캡을 적용해 뚜껑을 따서 마시는 소주라는 재미까지 더해 20·30세대를 중심으로 좋은...
나트륨·당·칼로리 줄이고 건강하게…이젠 '헬시플레저'가 대세 2023-11-22 16:13:15
총열량(1837㎉)의 7.5% 수준이다. WHO 권고 기준(10%)보다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 외식업계에서는 이런 성과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나트륨 및 당류 저감 정책에 따른 것으로 보고 있다. 식약처는 2025년까지 나트륨 하루 평균 섭취량을 3000㎎까지 저감하고 가공식품을 통한 당류 섭취를 전체 열량의 10% 미만을 유지하는...
맥키스컴퍼니, 잘 빠진 소주 ‘선양’ 팝업스토어 ‘플롭 선양’ 운영 2023-11-20 13:18:30
3월 출시한 선양은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겨냥한 국내 최저 도수(14.9), 최저 칼로리(298㎉) 제로 슈거 소주다. 열량을 대폭 낮췄음에도 쌀·보리 증류 원액을 첨가해 소주 본연의 풍미를 살리고 뒤끝 없이 깔끔한 맛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특히 ‘크라운 캡(Crown Cap)’을 적용해 뚜껑을 따서...
케첩도 '로우 슈거' 바람…오뚜기, 당 함량 80% 낮춘 제품 선보여 2023-11-14 09:33:23
'건강을 즐겁게 관리한다'는 헬시플레저(건강+기쁨의 합성어) 열풍 속 열량와 당을 낮춘 '로우스펙' 바람이 소스 시장에도 불었다. 국내 케첩 시장 1위 오뚜기는 저당, 저칼로리 등 로우스펙 유행을 반영해 신제품 '로우 슈거(Low Sugar) 케챂'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신제품은 케첩 본연의...
"간헐적 단식, 열량섭취 제한보다 효과 크다" 2023-10-30 14:30:53
모두 심각한 부작용은 보고되지 않았고 저혈당 및 고혈당 발생률은 두 그룹 모두 대조군과 차이가 없었다고 밝혔다. 바라디 교수는 "의사들은 당뇨병 관리를 위해 가장 먼저 열량 섭취를 줄이라고 지시하는 경우가 많지만 환자들은 이런 형태의 다이어트 시도에 어려움을 겪었을 가능성이 높다"면서 "하지만 간헐적 단식...
"당뇨환자 체중감량엔 간헐적 단식이 열량섭취 제한보다 효과적" 2023-10-30 09:24:53
모두 심각한 부작용은 보고되지 않았고 저혈당 및 고혈당 발생률은 두 그룹 모두 대조군과 차이가 없었다고 밝혔다. 바라디 교수는 "의사들은 당뇨병 관리를 위해 가장 먼저 열량 섭취를 줄이라고 지시하는 경우가 많지만 환자들은 이런 형태의 다이어트 시도에 어려움을 겪었을 가능성이 높다"면서 "하지만 간헐적 단식...
"비만약 등장 끄떡없다"…가격 올리고도 불티난 코카콜라 2023-10-25 08:48:37
대해 정면 반박하고 나섰다. 열량이 낮거나 칼로리를 완전히 덜어낸 ‘제로’ 라인으로 전체 제품 포트폴리오의 3분의 2를 채워 뒀다는 이유에서다. 가격 인상 등에도 불구하고 이 회사는 올해 3분기 시장 전망을 뛰어넘은 실적을 냈고, 주가도 큰 폭으로 반등했다. “포트폴리오 68%가 저열량?무열량”존 머피 코카콜라...
추석 연휴에도 '헬시 플레저'…홈플러스 "천연간식 매출 212%↑" 2023-10-24 10:27:04
저'…홈플러스 "천연간식 매출 212%↑"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홈플러스는 추석 명절이 낀 '황금연휴' 기간 저열량 천연 간식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이달 1∼15일 천연 간식 카테고리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12% 급증했다. 품목별 매출을 보면 그리스식...
'헬스디깅족 잡았다'…CU, 건강스낵 시리즈 100만개 판매 2023-10-06 08:38:25
즐거운 한입'이라는 콘셉트로 만든 고단백 저열량 스낵이다. 가볍게 먹는 간식까지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했다. 이 상품은 지난해 10월 프로틴칩 2종을 출시한 이후 현재까지 6종이 판매되고 있다. 상품의 최대 구매층은 20·30세대였다. 분기 기준 20·30세대 매출 비중은 지난해 4분기 61.9%, 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