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승환 아모레퍼시픽 사장 "아모레, 인디브랜드 DNA로 재도약할 것" 2024-11-17 17:50:20
시작되는 곳”이라며 “미국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글로벌 확장의 발판으로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넥스트 북미’로는 유럽을 꼽았다. 그는 “최근 영국법인을 설립했는데 단기간에 성장이 폭발적”이라며 “동유럽, 북유럽 등 지역뿐만 아니라 브랜드도 확대할 것”이라고 했다. 북미와 유럽 매출이 전체 해외...
'잠실타운' 인프라 총동원…롯데 연말 승부수 2024-11-17 17:49:28
등 럭셔리 브랜드의 대형 전시·팝업을 유치했을 정도로 화제성도 높다는 게 장점이다. 올해 크리스마스 타운은 지난해보다 규모가 커졌다. 작년에는 롯데월드몰과 롯데월드타워 사이 아레나광장에서 진행한 크리스마스 마켓을 올해는 더 넓은 월드파크 잔디광장으로 옮겨 개최한다. 인테리어·소품·델리 매장이 입점한다....
"이게 겨우 1000원?"…매출 폭등한 '갓성비' 매장 어디길래 2024-11-17 11:05:42
거실화는 밀폐용기·거실화 품목 전체 판매량 성장세를 견인했다. 실속형 소형 가전 위주의 ‘반값가전’ 브랜드로 재단장한 효과도 봤다. 홈플러스는 이 브랜드로 지난 3월부터 신상품 40여종을 내놨는데 매출이 41% 늘었다. 1만원대 무선 전동 칫솔(545%)과 라면 포트(226%), 전동 마사지건(168%) 매출이 급증했으며...
에스프레소 텃세 넘은 스타벅스, 로마에 첫 플래그십 스토어 2024-11-16 20:01:31
있는 산 실베스트로 광장에 이탈리아 첫 플래그십 스토어(브랜드를 대표하는 대형 단독매장)를 열었다. 2022년 4월 로마 외곽 쇼핑몰에 로마 첫 매장을 개점한 이후 7번째 매장이다. 이탈리아 전체로는 46번째다. 새 매장은 2개 층에 걸쳐 242평(800㎡) 규모의 면적에 좌석 140개를 갖췄다. 위층에는 대형 라운지가 있고...
[부동산캘린더] 내주 전국서 9천532가구 분양…비수도권 주목 2024-11-16 06:00:00
청약 경쟁률이 42.8대1, 유성구는 10.8대1로 비수도권 1~2순위 전체의 평균 청약경쟁률인 6.5대1을 훨씬 웃돌았다. 이 지역들은 산업단지가 인접해 이른바 '직주근접'(직장과 주거지가 가까움) 여건이 우수하고, 다양한 기반 시설을 갖춘 '자족형 신도시'로 조성될 예정이다. 수도권에서는 DL이앤씨가 경...
[사설] 국적·연줄·출신 모두 배제한 현대차의 글로벌 인사 혁신 2024-11-15 17:49:06
뿐 전체 경영을 책임지는 것은 무뇨스 CEO가 처음이다. 현대차뿐 아니라 국내 주요 대기업에서 외국인이 경영을 지휘하는 것은 이번이 첫 사례로, 파격적 혁신 인사로 평가하지 않을 수 없다. 무뇨스 CEO의 발탁은 글로벌 인재 발탁과 성과주의 실천이란 측면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스페인 출신인 무뇨스 CEO는 도요타...
IPO 침체 속 K뷰티 '생기'…달바, 코스피 상장 신청 2024-11-15 17:38:31
기록했다. 분무형 미스트 제품이 전체 매출의 55%를 차지한다. 공모주 시장 침체 속에도 K뷰티는 고성장을 앞세워 상장을 서두르고 있다. 마스크팩을 주력으로 매출을 올리던 K뷰티는 최근 프랑스, 미국, 독일에 이어 네 번째 화장품 수출국이 될 정도로 빠르게 성장했다.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매출이 감소한 대신...
마리떼·로우클래식·루에브르…29CM 겨울행사 역대급 매출 올렸다 2024-11-15 15:37:50
매출을 올렸다. 행사기간 판매액 5억원을 넘긴 32개 브랜드 중 21개가 앙코르 입점회에 참여한 여성 패션 브랜드였다. 이에 따라 여성 패션· 잡화 카테고리의 전체 거래액이 전년 행사 대비 78% 증가했다. 이굿위크와 연계한 ‘이구라이브'에서 5회로 편성된 특집 라이브 방송은 누적 시청자 수가 24만명을 넘었다. ...
해외 진출하는 '백년소상공인' 2027년까지 100개 육성 2024-11-15 15:00:01
민간기업과 협력해 브랜드 홍보를 확대한다. 식약처의 위생등급제와 행정안전부의 착한가격업소, 문화체육관광부의 맛집지도 등 부처 간 인증을 연계해 지원하고 공동 마케팅을 펼친다. 백년소상공인 지원 체계도 고도화한다. 백년소상공인 브랜드의 신뢰성과 가치 제고를 위해 전체 지정 규모를 적정수준으로 유지하고,...
와디즈, 10월 뷰티 펀딩액 41억원 ‘역대 최대’…전년대비 104%↑ 2024-11-15 13:16:13
와디즈에서 잘된 뷰티 브랜드는 오로지 ‘제품력’과 ‘소통력’으로 승부를 봤다. 펀딩을 통해 시장 가격의 40~50%가량 합리적인 가격과 제품력만으로 큰 성과를 낸 신생 뷰티 브랜드의 ‘뷰티 디바이스’ 사례가 대표적이다. ‘하이푸 써마쎄라’, ‘EOA(풀쎄라)’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