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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개월 만에 다시 만난 한·일 국세청장…“기업 이중과세 해결 협력” 2024-04-03 16:00:01
△인공지능(AI) 전화상담사 제도 등을 공유했다. 스미사와 히토시 일본 청장은 세무행정의 디지털 전환 관련 일본 국세청이 작년 10월부터 시행 중인 전자세금계산서(인보이스) 제도의 정착 방안에 대해 소개했다. 한·일 국세청장은 이날 회의에서 역외탈세 대응을 위한 정보교환 및 기업의 이중과세 해결을 위한 상호합의...
[게시판] 삼성전자서비스, 컨택센터 상담사 수리·설치서비스 현장교육 2024-03-31 08:32:25
[게시판] 삼성전자서비스, 컨택센터 상담사 수리·설치서비스 현장교육 ▲ 삼성전자서비스는 가전제품 전화 상담 직원의 전문 역량을 높이기 위해 컨택센터 전문 상담사를 대상으로 '가전제품 수리·설치 서비스 현장 교육'을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상담사들은 서비스 엔지니어와 수리 현장을 동행하며 가전제품...
[취재수첩] 과천시 다문화정책이 놓치고 있는 것 2024-03-29 17:46:44
도움을 청할 기회가 있는 것과 콜센터에 전화해 대기한 다음에 매번 바뀌는 상담사에게 상황을 설명하는 것은 접근성 측면에서 큰 차이가 있다. 게다가 통계청 인구총조사에서는 과천시 내 다문화가족이 772명에 달한다. 이 중 87명만 과천시 가족센터에 등록했다는 것은 ‘서비스할 필요가 없다’는 근거라기보다 ‘서비...
경기도, ‘1인 가구 고독사 예방 및 대응 서비스’ 확대 추진 2024-03-28 09:05:56
1회 대상자와 전화 통화를 통해 이상 징후를 감지하는 기능 외에도 전력, 통신, 상수도 이용량 등 마이데이터를 활용해 고독사 위험을 예측하는 서비스다. 전력, 통신, 상수도, 휴대폰 이용량이 특정 기간 없거나 감소하는 등 이상 징후가 감지됐을 경우 시군의 복지 상담사가 직접 서비스 이용자를 찾아 안부를 확인하는...
채널톡에 음성·영상 서비스 기능 '미트' 출시 2024-03-18 15:44:00
클릭 시 음성·영상 통화 상담으로 전환해 상담사와 고객 간 끊김이 없는 상담 환경을 구현해 주는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는 소개했다. 특히 영상 통화에는 화면 공유 기능도 탑재돼 제품 불량, 파손 등과 같은 문제 파악과 함께 대처 방안도 즉각적으로 제시할 수 있어 대면 상담에 준하는 고객 응대 서비스를 제공할 수...
KT, 한국건강관리협회 건강검진센터에 AI 보이스봇 도입 2024-03-12 09:49:14
보이스봇은 고객의 전화 검진 예약은 물론, 검진 일정과 준비사항 등을 안내하며, 일정 취소 변경 등 요청 처리를 실시간으로 지원한다. 상담사와 통화가 필요한 경우 상담사와의 연결도 가능한데, AI 보이스봇이 고객과 통화 내용을 제공해 상담사가 맞춤형 상담을 제공할 수 있다. 한국건강관리협회는 서울서부지부에서...
LG유플러스, 쿠쿠 고객센터에 상담 솔루션 'AI 콜봇' 제공 2024-03-12 09:21:08
약 상담사 36명분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긴 대기 없이 필요한 문제를 바로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다시 전화를 거는 고객의 수가 75%만큼 획기적으로 감소했다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자체개발한 생성형AI인 '익시젠(ixi-GEN)'을 구축형 및 구독형 AICC에 도입한다는...
"대기 없이 상담가능"…LG유플, 쿠쿠 콜센터에 'AI 콜봇' 적용 2024-03-12 09:13:38
상담사 36명분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긴 대기 없이 필요한 문제를 바로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다시 전화를 거는 소비자 수가 75% 감소했다. 이번 AI콜봇 도입을 통해 심야 시간 및 연휴에도 빠르고 정확하게 업무를 해결하고 고객센터 상담원은 단순 및 반복 응대 업무 자동화에 따라 피로감은 줄이고...
LGU+, 쿠쿠 콜센터에 고객상담 설루션 'AI 콜봇' 도입 2024-03-12 09:00:02
중 하나로, 인공지능 상담사가 음성으로 고객에게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애프터서비스(A/S) 접수와 오프라인 수리 센터 안내 업무 등 고객 문의 응대와 함께 홈쇼핑 등 온라인으로 제품으로 구매한 고객을 관리하는 역할도 맡는다. 회사는 쿠쿠 콜센터에서 한 달 동안 시범 운영한 결과 다시 전화를 거는 고객의 수가...
업무 생산성 향상 SaaS…직장인의 필수 서비스로 2024-02-26 15:40:50
메신저, 인터넷 전화 기능 등을 한 번에 제공하는 AI 기반 종합 솔루션 채널톡을 제공하고 있다. 세계 22개국에서 15만여 개 기업이 사용 중이다. 최근에는 자동차용품 전문 기업 불스원이 채널톡 도입해 상담 매출 전환율이 15% 증가하는 성과를 얻었다. 불스원은 월평균 상담 횟수가 1300여 건에 달한다. 이 회사는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