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태국, 방콕서 9일 소프트파워 축제…전통·대중문화 공연 2024-11-01 17:09:50
준비됐다. 소프트파워 경연대회에서는 태국 젊은이들이 춤과 노래, 마술, 무에타이 등의 실력을 겨룬다. 이번 행사는 주태국 한국대사관, 한국콘텐츠진흥원, 태국 문화부, 태국콘텐츠진흥원 등 양국 정부 기관과 기업이 후원한다. 한국문화원과 KTCC, 한국 공연팀 등은 10일에는 논타부리 지역 아동시설을 찾아 공연하고...
[인터뷰] 히로시마 원폭 韓피해단체 "日히단쿄 노벨상, 기쁘지만 섭섭" 2024-11-01 07:30:28
여행객에게 일종의 '성지'로 인식돼 많은 젊은이와 가족 단위 여행객이 방문한다고 전했다. 이 비석은 민단 히로시마본부 주도로 1970년 4월 세워졌다. 권 위원장은 "위령비를 참배하는 사람을 만나면 한국이 핵무기를 보유해서는 안 된다고 이야기한다"며 '핵무기 없는 세계'는 재일 한국인 피폭자 단체와...
美석학 삭스 "AI로 많은 패배자와 많은 승리자 나올 것" 2024-10-31 18:33:03
했다. 삭스 교수는 "전통적으로 중동이나 가난한 지역 젊은이들은 기술을 익혀 미국이나 영국 등지로 일하러 갔다"며 "이제는 사람들이 어느 곳에서든 일할 수 있는 기술을 갖춰 전세계적으로 창의적이고 건설적인, 보수를 많이 받는 분야에서 일할 수 있도록 설계해줘야 한다"고 조언했다. dk@yna.co.kr (끝) <저작권자(c)...
[다산칼럼] 美 빅테크에서 배우는 밸류업 전략 2024-10-31 18:06:19
된다. 대기업에서 일하려는 젊은이들은 안정적인 직장을 선호하며,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한다. 이들이 위험하지만 성공할 경우 큰 성과를 얻을 수 있는 신규 사업이나 해외 사업에 적극적으로 나서길 기대하기는 어렵다. 설령 신규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더라도 특별한 보상이 없고, 실패할 경우 부정적인 평가를 받는...
"제발 오지 마세요"…핼러윈 명소 비명 2024-10-31 13:56:52
일본에서 젊은이들이 많이 모이는 번화가이자 핼러윈 명소로 유명한 시부야구가 31일 시부야역 주변을 방문하지 말라고 호소했다. 현지 공영방송 NHK에 따르면 시부야구는 이날 핼러윈(할로윈)데이를 맞아 안전사고 우려가 있다며 시민과 관광객에게 이처럼 호소했다. 시부야구는 또 조례에 따라 이날 JR시부야역...
핼러윈 사고우려에…日시부야·신주쿠 "시민·관광객 오지 말라" 2024-10-31 13:34:53
= 일본 도쿄에서 젊은이들이 많이 모이는 번화가이자 핼러윈 명소로 알려진 시부야구가 31일 핼러윈을 맞아 시민과 관광객에게 안전사고 우려가 있다며 시부야역 주변을 방문하지 말라고 호소했다고 현지 공영방송 NHK가 보도했다. 시부야구는 또 조례에 따라 이날 JR시부야역 주변에서 노상 음주를 금지하고 편의점 등에는...
[르포] 불켜진 주러 北대사관…파병 밀착 속 "최근 활동적 분위기" 2024-10-31 09:10:52
하는 젊은이들, 외식을 나온 가족 등 러시아인들이 꽤 많이 있던 것이 인상적이었다고 전했다. 북한 손님들은 홀에서 먹거나 별도의 방으로 안내받아 들어갔다고 했다. 그는 식당 직원에게 '다음에는 한국인 친구와 같이 오겠다'고 하니 '한국인은 안 받는다. 다른 북한 식당에서도 남한 사람들은 들어오면 안...
"한국 젊은이들 인상적"…'패션계 거장' CEO가 놀란 이유 [인터뷰] 2024-10-31 07:30:01
"한국 젊은이들이 패션으로 자기만의 개성을 나타내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로드리고 바실리카티 가르뎅 피에르가르뎅 최고경영자(CEO·사진)는 지난 29일 한경닷컴과의 인터뷰에서 "한국 대중들은 자기만의 개성을 가지고 그걸 발전시키고자 한다. 이는 피에르가르뎅이 지향하는 바와 부합한다"며 이같이...
"숏폼에서 식도락 정보를"…플랫폼 업계 '맛집 소개' 경쟁 2024-10-31 05:51:01
젊은이들을 중심으로 맛집 정보를 온라인에서 찾는 문화가 강해진 상황에서 맛집 소개의 효과가 크다고 판단한 것이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글로벌 플랫폼에서도 맛집을 알리는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다. IT 업계의 한 관계자는 "동영상, 지도 등 각종 온라인 플랫폼에서 정보성 콘텐츠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서비스...
"애니 캐릭터 아냐?"…'엄근진' 바티칸 힙해졌다 2024-10-30 07:07:37
"젊은이들에게 사랑받는 대중문화에 참여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이 마스코트는 젊은 순례자들을 희망과 신앙으로 인도하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가톨릭 전문매체 CNA는 소개했다. 이 매체는 "우비는 인생의 폭풍우를 헤쳐 나가는 여정을 의미하며, 진흙이 묻은 장화는 길고 힘든 여정을, 지팡이는 영원을 향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