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기업 곳간 채워라'…알짜 기업 매각으로 현금확보 전쟁 2024-11-20 06:00:08
롯데는 일본에서 롯데리아 사업을 현지 외식업체 젠쇼홀딩스에 매각하고, 패밀리 레스토랑 티지아이프라이데이스(TGIF), 베트남 제과기업 비비카 지분, 롯데알미늄의 보일러 사업, 롯데카드, 롯데손해보험 등을 정리한 바 있다. 건설경기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는 건설업계에서도 자산 매각이 활발하다. 태영그룹은 태영건설...
[팩트체크] '빼빼로데이'는 제과업체가 만들었다? 2024-11-06 08:15:01
[팩트체크] '빼빼로데이'는 제과업체가 만들었다? 1990년대 초중반 부산·경남 학생들 사이서 시작 유력 '소비자가 만들고 제과·유통업계가 키운' 독특한 기념일 일본도 매년 11월 11일은 '포키와 프렛츠의 날' (서울=연합뉴스) 박형빈 기자 = 매년 11월 11일 '빼빼로데이'가 다가오면...
<흑백요리사>로 뜬 백종원 더본코리아, 공모주 맛집 등극할까 2024-11-04 06:00:34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들은 증시에서 높은 평가를 받지 못하는 경향이 크기 때문이다. 이 회사는 주가수익비율(PER) 방식으로 기업 가치를 산정했다. 지난해 3분기부터 최대 4개 분기의 평균 순이익 약 300억 원을 기준으로 PER 15.78배를 적용해 적정 기업 가치를 4700억 원으로 산정했다. 이때 적용한 PER은 비교 기업인...
백종원의 더본코리아 몸값 '5000억'…공모가 3만4000원 2024-10-25 15:18:59
공모한다. 공모주 운용업계 관계자는 "해태제과도 소비재로서 명성을 바탕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았고 더본코리아도 비슷한 이유로 주목을 받았다"며 "백 대표의 인지도가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더본코리아는 2020년 상장한 교촌치킨 이후 4년 만에 증시에 입성하는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28~29일 이틀...
"곧 크리스마스인데 어쩌나"…동네 빵집, 대목 앞두고 '초비상' 2024-10-16 10:09:43
가격이 천정부지로 치솟으면서 연말 대목을 앞둔 소규모 제과·제빵업체들에 비상이 걸렸다. 트레이딩이코노믹스에 따르면 15일(현지시간) 유럽에너지거래소에서 11월 만기 버터 선물 가격은 톤(t)당 7300달러로 1년 전보다 53% 올랐다. 지난달 중순 사상 최고가인 8050달러를 찍은 뒤 소폭 내린 수치다. 유럽연합(EU)...
작년보다 83% 올랐다…대목 앞두고 '초비상' 2024-10-15 11:47:18
같은 기간보다 83%나 뛰었다. 프랑스 제빵·제과 연합(FEB)의 폴 봐뱅 이사는 대형 식품 업체들은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아이스크림 생산 전 버터 필요량을 대부분 충당했지만, 버터 가격 상승이 소규모 생산자들에게는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내다봤다. 분석가들은 이 같은 버터 가격 상승이 버터에 대한 강한 수...
성탄절 케이크 어쩌나…버터값 급등에 제빵사들 '한숨' 2024-10-15 11:29:19
같은 기간보다 83%나 뛰었다. 프랑스 제빵·제과 연합(FEB)의 폴 봐뱅 이사는 대형 식품 업체들은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아이스크림 생산 전 버터 필요량을 대부분 충당했지만, 버터 가격 상승이 소규모 생산자들에게는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내다봤다. 분석가들은 이 같은 버터 가격 상승이 버터에 대한 강한 수...
전국 빵돌이·빵순이 대전 아닌 '이곳'에 23만명 몰렸다 2024-10-13 19:08:37
업체는 지난해 38개에서 50개로, 기업 부스는 2개에서 8개로 늘었다. 지역 농산물 판매장 판매 품목도 10개에서 15개로 늘었다. 체험프로그램 참가자는 지난해 300팀 1200여명에서 584팀 3000여명으로 급증했다. 빵빵데이는 빵 소비 촉진을 통한 지역 농산물 판로 개척과 소규모 제과업체 성장을 돕는 축제로 천안시가 만든...
'글로벌 영토' 넓히는 롯데…미래 투자로 지속성장 기업 도약 2024-10-09 16:28:08
국내 제과업체가 멕시코 코스트코에 입점하는 것은 롯데웰푸드가 처음이었다. 인도 시장에는 330억원을 투자해 해외 생산 ‘전초기지’도 구축하고 있다. 내년부터 인도 하리아나 공장에서 빼빼로를 생산할 계획이다. 롯데웰푸드는 최근 인도 시장에서 종합제과회사로 입지를 구축하고 롯데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가을에만 500만잔 불티나게 팔렸다…스타벅스 '화제의 음료' 2024-10-09 09:56:36
업체들이 가을 음료 수요를 놓칠라 발빠르게 신메뉴를 내놓고 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제과·제빵과 커피 프랜차이즈는 고구마와 밤 등 제철 재료를 활용한 음료와 디저트에 집중하고 있다. 수정과나 식혜 같은 우리 전통 음료부터 토피넛·솔티드 캬라멜 등 고소한 풍미와 낙엽을 떠올리는 색상을 가진 재료에 집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