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익스클루시브 컬렉션'·'밀크브레드'…한글 사라진 제품 마케팅 2024-10-09 07:01:03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영어를 사용하는 것이다. 한 업체는 신상 제품을 출시하며 '이번 익스클루시브(한정판) 컬렉션(모음)은 글로벌(세계적인) 스포츠, 패션 아이콘(대표 인물)인 ○○○이 큐레이팅(선별)한 제품으로 구성됐습니다'라고 홍보했다. 또 다른 업체는 가을 신상품을 선보이며 '프리폴(초가을)...
'최초 1조 잭팟' 터지나…해외서 인기 폭발한 한국 과자 2024-09-23 19:40:22
있다. 제과업체별로 살펴보면 오리온의 올해 1~8월 과자 수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4.4% 늘었다. 오리온 관계자는 “해외 공장에서 생산 및 판매하는 과자의 비중은 액수로 2조원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오리온은 미국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꼬북칩’ 단일 품목 연 매출이 400억원을 넘을 경우 현지 생산공장 설립도...
탄수화물 기피에 김밥집이 사라진다 2024-09-16 07:42:26
전년 대비 7.4% 늘었다. 업종별로는 한식과 제과제빵, 피자, 커피, 주점 가맹점 수가 모두 전년 대비 5∼13% 증가했다. 업주들은 분식집을 찾는 젊은 소비자가 줄었다고 입을 모았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마포구의 한 김밥집 업주는 "두세명이 와서 김밥과 떡볶이나 라볶이, 라면, 만두 등을 여러 개 시켜두고 먹는 젊은...
김밥·떡볶이·라면 'K분식' 대표 김밥집 '감소세' 2024-09-16 07:03:01
전년 대비 7.4% 늘었다. 업종별로는 한식과 제과제빵, 피자, 커피, 주점 가맹점 수가 모두 전년 대비 5∼13% 늘었다. 업주들은 분식집을 찾는 젊은 소비자가 줄었다고 입을 모았다. 마포구의 한 김밥집 업주는 "두세명이 와서 김밥과 떡볶이나 라볶이, 라면, 만두 등을 여러 개 시켜두고 먹는 젊은 손님 비중이 전보다...
'수프보단 스낵'...155년 기업, 사명 바꾼 속사정 2024-09-11 15:18:27
3%에 그쳤다. 시장조사업체 서카나에 따르면 캠벨 등 식품업체들은 2천억 달러(약 268조 원)가 넘는 스낵시장을 차지하기 위해 여러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미국인의 절반 가까이가 하루 3번 이상 간식을 먹는다고 서카나는 설명했다. 엠앤엠즈(M&M's)로 유명한 미국 제과업체 마즈(Mars)도 지난달 감자칩 브랜드...
155년 역사 캠벨수프 사명서 '수프' 뗀다…"다양한 제품군 반영" 2024-09-11 14:55:44
비해 수프는 3%에 그쳤다. 시장조사업체 서카나에 따르면 캠벨 등 식품업체들은 2천억 달러(약 268조 원)가 넘는 스낵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미국인의 절반 가까이가 하루 3번 이상 간식을 먹는다고 서카나는 설명했다. 앞서 지난달 초콜릿 과자 엠앤엠즈(M&M's)로 유명한 미국...
155년 역사 캠벨수프, 사명서 수프 떼고 스낵에 집중 2024-09-11 11:46:58
식품업체들이 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미국인의 거의 절반이 하루에 간식을 3번 이상 먹는다고 한다. 고물가가 오래 지속되고 식품기업의 성장 둔화에 직면하면서 업계의 통합 움직임이 활발하다. 지난달 초콜릿 과자 엠&엠즈(M&M) 등으로 유명한 미국 제과업체 마즈(Mars)는 감자칩 브랜드...
7개 식품사, 대규모 할인전 연다 2024-09-04 17:50:40
한다고 4일 밝혔다. 할인전에 참여하는 업체는 롯데웰푸드, 롯데칠성음료, 매일유업, 오리온, 오뚜기, 해태제과, CJ푸드빌이다. 롯데웰푸드는 연말까지 모든 유통 채널에서 빠다코코낫, 롯데샌드, 제크, 야채크래커 등 비스킷 11종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롯데칠성음료는 대형마트와 협업해 아이시스 일부 제품을 30% 할인...
"젤리도 무설탕"…롯데웰푸드, 美 스낵 구독 서비스 입점한다 2024-09-04 09:58:30
동기 대비 129% 상승했다. 1월에는 국내 제과업체 중 최초로 멕시코 코스트코에 입점해 북미 시장에 제로 후르츠 젤리를 성공적으로 선보인 바 있다. 이번 입점은 지난 5월 아몬드 빼빼로와의 협업에 이어 두 번째로 성사됐다. 당시 아몬드 빼빼로가 포함된 구독 박스 수령 직후부터 미주 지역 인플루언서 및 구독자의...
롯데웰푸드, 미국 스낵 구독서비스에서 '제로' 제품 선보여 2024-09-04 08:59:31
129% 증가했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1월에는 국내 제과업체 가운데 처음으로 멕시코 코스트코에 입점해 제로 후르츠 젤리를 선보였다. 롯데웰푸드는 제로 브랜드 제품으로 올해 국내외에서 매출 500억원 이상을 달성하는 것이 목표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