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와인 편집숍 보틀벙커 탄생 주역, "매출 절반이 MZ…마트 유입효과" 2024-02-14 18:12:36
서울 제타플렉스 잠실점은 이듬해 와인 매출이 전년 대비 500% 급증했다. 2022년 1월과 3월 각각 보틀벙커 매장을 연 경남 창원중앙점과 광주 맥스 상무점의 2022년 주류 매출은 전년 대비 각각 12배, 7배 늘었다. 오프라인 매장을 찾지 않던 젊은 층 유입 효과가 컸다. 지난해 보틀벙커 전체 매출에서 20·30대 구매자가...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서 나전칠기 작품 전시 2024-02-13 08:28:19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서 나전칠기 작품 전시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롯데마트는 오는 29일까지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의 한국문화상품관 '보물'(BOMUL) 매장에서 김영준 작가의 나전칠기 작품을 전시한다고 13일 밝혔다. 김영준 작가는 게임기 엑스박스나 아이폰 케이스는 물론 프란치스코 교황이...
매대 90%가 식료품…롯데 '그랑 그로서리' 실험 2024-02-12 18:26:44
리빙·식료품을 강화한 플래그십 매장인 ‘제타 플렉스’(잠실점 서울역점)와 함께 차세대 핵심 매장 유형으로 삼고 점진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박준범 롯데마트 그랑 그로서리 은평점장은 “그랑 그로서리는 오프라인 채널의 방향성을 제시한 차세대 매장”이라고 말했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
대형마트의 파격…식품으로 90% 채웠더니 고객수·매출 '쑥' 2024-02-12 06:00:00
안착한 그랑그로서리를 플래그십 매장 '제타플렉스'와 함께 차세대 핵심 매장 유형으로 보고 주변 상권과 주 소비층 등을 고려해 점진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박준범 롯데마트 그랑그로서리 은평점장은 "롯데마트와 슈퍼의 통합 비전 '넘버원 그로서리 마켓'을 가장 직관적으로 구현한...
"손이 벌벌 떨려요"…부모들 겁나게 만든 '등골템'의 정체 [이슈+] 2024-02-11 17:30:01
설 연휴 전날인 8일,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내 토이저러스 매장의 산리오 전용숍에서도 포착됐다. '산리오 제품 몇 개를 사느냐'를 두고 부모와 아이 간 실랑이가 오가는 모습도 보였다. 롯데마트 직원은 "요즘 장난감 판매대에서 제일 잘 나가는 제품이 산리오에서 나온 문구나 인형들"이라고 말했다. 8세...
롯데쇼핑 작년 영업이익 5천억원대…7년 만에 순이익 흑자(종합) 2024-02-08 15:55:53
9월 재단장한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이 호실적을 거뒀다. 마트의 해외 사업 역시 꾸준히 성장 중이다. 베트남 영업이익률은 7.0%에 달하는 등 이익 기여도가 높아지고 있다. 마트의 해외 연간 매출은 1조4천532억원, 영업이익은 400억원으로 각각 전년 대비 4.5%, 47.2% 성장했다. e커머스의 작년 매출은 19.4% 증가한...
백화점·대형마트 대변신…'고객 체류시간 증대' 경쟁 2024-01-07 06:07:01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는 7개의 캐릭터 샵으로 구성한 '캐릭터 스트리트'와 500여종의 반다이 정품 굿즈를 뽑을 수 있는 '캡슐 스트리트'가 아동·청소년은 물론 MZ 세대 발길을 끌었다. 대형마트 최초로 입점한 한국문화상품관 '보물'(BOMUL)은 외국인 관광객에게 인기다. 롯데마트는 제타플렉스...
롯데마트 "안쓰는 장난감 기부하면 할인쿠폰 드려요" 2024-01-04 06:00:06
한다고 밝혔다. 제타플렉스 잠실점 등 전국 20개 점에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고객들로부터 기부받은 플라스틱 장난감을 수리·세척·분해해 재활용하거나 재생 플라스틱 원료로 재탄생시키는 활동이다. 해당 원료는 생활용품이나 건축 재료, 예술 작품 등에 적용된다. 선착순으로 기부 참여 고객 100명에게는 롯데마트...
새해 불 붙는 유통 '빅3' 선두 경쟁 2023-12-31 17:54:48
매장인 ‘제타플렉스’ 등으로 점포별 차별화 전략을 꾀하고 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유통업계가 위기 상황일수록 무엇보다 업(業)의 본질에 충실해야 한다는 판단에 따라 오프라인 투자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며 “새해 유통 3사 간 선두 경쟁이 더 치열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하헌형 기자 hhh@hankyung.com
갑진년 혹독한 불황…유통업계, '오프라인의 힘'으로 승부수 2023-12-31 06:29:01
특화매장 '그랑 그로서리'와 미래형 점포 '제타플렉스'를 주축으로 매장 리뉴얼에도 힘을 주기로 했다. ◇ 면세점업계, '개별 관광객' 공략 나선다 면세업계는 관광 트렌드가 변화한 점에 주목하면서 전략을 대폭 수정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 사태 이전만 해도 중국인 단체 관광객이 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