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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드론업체 DJI, 美국방부 제소…"블랙리스트 지정 해제하라" 2024-10-19 16:16:50
중국 최대 유전자 기업 BGI 지노믹스(華大基因), 중국 국영 열차제조업체인 중궈중처(中國中車·CRRC), 자율주행차 핵심 장비인 라이다(LiDAR) 센서 기술 개발업체인 허사이 등 13개 중국기업을 중국 인민해방군과 관련 있는 기업이라며 블랙리스트에 올렸다. 이 가운데 허사이는 이에 반발, 지난 5월 소송을 제기한 끝에...
"SK하이닉스, 3분기 실적 컨센서스 웃돌 전망"-대신 2024-10-17 08:00:47
있다는 분석에 따른다. 신 연구원은 "최근 정보기술(IT) 수요 개선세 둔화, 중국 창신메모리테크놀로지(CXMT)의 공격적 캐파(생산능력·CAPA) 증설로 레거시 반도체 가격 하락이 나타나고 있다"며 "SK하이닉스는 고부가 제품(HBM·DDR5·LPDDR5) 중심의 믹스(Mix) 개선으로 견조한 이익 증가세를 보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DDP·홍대·성수에 '디자인산업 거점' 만든다 2024-10-16 17:27:13
논란으로 시청을 떠나면서 서울의 ‘디자이노믹스’ 계획은 사실상 백지화됐다. 관련 부서는 문화본부 산하 1개 팀으로 쪼그라들어 사실상 유명무실한 조직으로 전락했다. 서울에서 활동하는 디자인 기업은 2008년 1545개에서 2021년 1만165개로 급증했지만 회사의 평균 매출은 6억원에서 4억원으로 감소하는 등 영세성을...
"90조 있었는데 없었습니다"…'떠나자' 외국인 2024-10-13 07:03:25
IT 전반적 수요 약세, 제품 믹스 개선 부진 등이 원인"이라고 설명했다. 원달러 환율 역시 부정적 영향을 미쳤다. 반면, SK하이닉스 외국인 지분율은 54%대로 지난 9월부터 삼성전자를 앞섰다. 지난 10일 기준으로는 삼성전자 53.37%, SK하이닉스 54.21% 비중이다. 한편, 외국인은 지난달 국내 증시에서 7조3천억원 넘게...
동서식품, 30년 믹스커피 1위…국민커피 '맥심 모카골드' 2024-10-09 16:08:44
믹스X잔망루피 스페셜 패키지를 내놨다. 비치타월, 보냉백, 아이스박스 등 여름 바캉스 시즌에 활용하기 좋은 제품과 피규어, 무드등, 파우치 키링, 입체 머그잔 등 귀엽고 트렌디한 굿즈들이 포함됐다. 이와 함께 잔망루피와 함께한 중독성 있는 멜로디의 한잔망 댄스 챌린지를 디지털 광고로 공개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바이오티엔에스, 디지털 PCR 플랫폼으로 글로벌 혈액암 프로젝트 참여 2024-10-09 09:10:57
공식 명칭은 ‘멀티오믹스·디지털 통합 분석기반 혈액암 정밀진단 플랫폼 개발 및 제품화 사업’이다. 국내외 14개 대학병원과 울산과학기술원(UNIST)이 참여하고,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을 받는 200억 원 규모의 대형 프로젝트이다. 본 사업의 총괄책임은 김동욱 을지대병원 혈액내과 교수가, 운영위원장은 김홍태 UNIST...
알록달록 시리얼, 학교서 퇴출..."ADHD에 나빠" 2024-09-30 15:40:18
판매할 제품과 캔자스주에서 판매할 같은 제품을 별도의 버전으로 만들 가능성은 작다고 생각한다"며 "미국 전역의 아이들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발효된 식품 금지령에 영향을 받는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는 캘리포니아주 시장을 고려해 제조법을 바꾼 것으로 전해졌다. (사진=연합뉴스)
美 캘리포니아, ADHD 우려에 '색소 시리얼' 교내 판매 첫 금지 2024-09-30 15:09:19
'프루트 루프'와 같은 화려한 색깔의 시리얼 제품, '플레이밍 핫 치토스' 등 과자류는 물론 스포츠음료, 케이크 믹스, 완두콩 통조림 등에 광범위하게 사용되어왔다. 이 식품 첨가물은 과잉행동 및 기타 행동 문제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지목됐으며, 특히 ADHD 환자들에게서 더 두드러지게 문제를 유발한...
"1억 팔면 2000만원 남기는데"…주가 5000원대 머무는 씨큐브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9-28 07:00:06
“기존 사업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고부가 제품 비중 확대를 통한 믹스개선(저가제품 비중 축소)을 하겠다”며 “2019년부터 시작한 알루미늄과 컬러 알루미늄 관련 제품의 시장 반응이 긍정적이다”고 사업 분위기를 전했다. 내년엔 매출 두 자릿수 이상 성장을 위해 뛴다는 각오다. 현금성+유형 자산, 시총 넘어 …...
코바코, 환절기 온수가전 등 광고 소폭 증대 전망 2024-09-26 09:39:58
신제품 프로모션 시즌으로 홍보 확대(화장품 및 보건용품·104.5)로 인해 광고비 집행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하반기에는 환절기 건강 등을 고려한 트렌드가 주목받는다고 코바코는 설명했다. 특히 건강 유지에 필수적인 숙면에 대한 관심과 소비가 증가하고 있는데, 기업들도 숙면을 돕는 슬립케어 가정용품 출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