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쿠팡도 안심 못한다…알리 2위·테무 4위 "中쇼핑앱 대공습" 2024-03-06 16:27:28
급증해 역시 최대치를 새로 썼다.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종합몰 앱 순위에서도 중국 쇼핑앱의 잠식이 두드러진다. 알리는 지난달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종합몰 2위에 올라 11번가(사용자 수 736만명)를 제쳤다. 테무(581만명) 또한 4위에 올라 G마켓(553만명) 티몬(361만명) 위메프(320만명)를 앞섰다. 이커머스...
"중국 이커머스 알리·테무 앱 이용자 수 사상 최대 경신" 2024-03-06 10:43:23
최고치를 경신했다.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종합몰 앱 순위를 보면 지난 달 기준 쿠팡이 1위를 지킨 가운데 알리익스프레스가 그 뒤를 바짝 쫓는 모양새다. 이어 11번가, 테무, G마켓, 티몬, 위메프, GS샵 순이었다. 종합몰 가운데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쿠팡만 지난해 동월 대비 사용자가 증가했다고 와이즈앱은...
카카오 "알리·테무 직접적 영향 없어…광고사업 기회 요인" 2024-02-15 13:36:27
위주의 종합몰은 양강 체제로 재편됐는데 새로운 플레이어가 참여하면서 마케팅 수요가 늘어 광고비 집행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카카오로선 광고비 집행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다만 "미국은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 입지 확대 후 일부 오프라인 유통 소매업체와 온라인 마켓플레이스가 타격을 받았다"라면서 "중장기적으로...
중소기업유통센터, 소상공인 7천개 온라인쇼핑몰 판로지원 2024-02-14 10:47:52
및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것으로 국내 종합몰, 오픈마켓, 크라우드펀딩 등을 통해 소상공인만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지원한다. 올해는 소상공인 업체 7천개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소상공인기본법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을 통해 발급받은 소상공인확인서를 보유하고 있어야...
에이블리 "작년 패션 플랫폼 앱 사용자 수 1위…20대가 최다" 2024-02-14 08:38:48
수는 전년에 비해 7.6% 증가한 694만명을 기록했다. 종합몰과 전문몰을 합한 통합 순위로는 쿠팡과 11번가에 이은 3위, 전문몰에서는 1위다. 지난해 12월 월간 사용자 수(MAU)도 765만명으로 패션 플랫폼 1위에 올랐다고 에이블리는 밝혔다. 사용자의 연령대도 고르게 분포했다. 지난해 12월 기준 사용자 연령대 비율은...
바이오더마, 수분탄력 세럼 신제품 ‘히알루+세럼’ 출시 2024-02-02 13:14:47
저자극 테스트가 완료되어 민감성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슬로우에이징 케어 제품으로 추천한다”고 전했다. 한편, 바이오더마의 하이드라비오 히알루+세럼은 2월 1일 올리브영, 나오스 공식몰에서 선런칭되었으며, 전국 헬스앤뷰티 스토어(드럭스토어)와 종합몰 등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SSG럭셔리 개편…e커머스 '명품 경쟁' 후끈 2024-01-07 18:00:53
수입사들은 온·오프라인 연계성이 높은 종합몰로 선택과 집중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고마진 명품, 수익성에 도움SSG닷컴뿐만 아니라 국내 주요 e커머스 기업들도 명품 사업 역량을 강화하는 추세다. 쿠팡은 지난해 국내외 명품 뷰티 브랜드를 취급하는 ‘로켓럭셔리’를 출시했다. 지난달엔 모회사가 영국의...
쿠팡 '6500억' 파격 베팅한 이곳…너도나도 뛰어들었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4-01-07 15:46:44
온·오프라인 연계성이 강한 종합몰로 ‘선택과 집중’을 하는 분위기”라며 “SSG닷컴이 명품 브랜드의 단독출시·선출시 제품을 유통하는 등 명품 역량을 키우면서 관련 매출도 함께 뛰고 있다”고 설명했다. ○객단가 높아 수익성에 도움 국내 주요 e커머스 기업들도 저마다 명품 카테고리를 강화하는 추세다. 지난달...
김우빈까지 앞세웠는데…"주가 줄줄 흐른다" 신원 개미의 눈물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1-06 07:00:10
패션종합몰 ‘쑈윈도’의 경우, 2030 세대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했지만, 1040 세대까지 타깃층을 넓히고 있다. ‘쑈윈도’는 작년 11월 기준 입점 브랜드가 220개며, 향후 500개까지 늘린다는 방침이다. ‘쑈윈도’의 흥행 요인에는 판매 상품의 다양성, 고객 서비스 강화(무료 배송&무료 반품), 데이터 분석, CRM 마케팅...
베베숲, ‘2023 브랜드 선호도 조사' 아기 물티슈 부문 1위 2023-12-27 15:40:37
결과인 만큼 앞으로도 보답의 의미로 다양한 사회 공헌과 아이들이 걱정 없이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는 기업이 되도록 앞장서겠다"고 말을 전했다. 한편, 베베숲은 제품력과 안전성을 바탕으로 소셜커머스(쿠팡), 오픈마켓(11번가, 네이버), 종합몰(CJ몰) 등 다앙한 채널에서 소비자와 만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