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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홈쇼핑, 모바일 판매채널 강화…업계 첫 당일배송 도입 2022-12-05 16:19:27
새벽 배송 서비스 지역을 확대했다. 업계 최초로 당일배송 ‘투데이 서비스’를 도입했다. 20년 만에 물류센터를 수도권으로 이전하는 등 배송 효율을 높이기 위한 인프라 투자에도 적극적이다. 송출 수수료가 상승하는 등 최근 높아진 비용 때문에 수익성이 악화하자 자체 브랜드(PB) 상품 개발에도 나섰다. 지난해 9월...
`쓱세일`에 전국 이마트 인산인해…임시 영업중단한 점포도 2022-11-18 15:46:13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주요 식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냉동군만두, 사조·오뚜기 참치 전품목, 시리얼, 두부 등 인기 식품 카테고리 전품목 1+1 행사도 진행한다.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주방세제 등 필수 생활용품 전품목은 2개 구매 시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데일리 와인 `G7 와인 4종(까버네·메를로·샤도네이·쇼비뇽블랑)`은...
배터리 회사로 간 소울리스좌, 왜 거기서 나와? [이미영의 트렌드 톡톡] 2022-08-18 15:48:57
것 뿐 아니라 기업의 인지도를 높이는 데도 활용된다. 주방용품 전문업체 해피콜은 지난 6월 HC컴퍼니로 사명을 변경했다. 이와 함께 새 사명과 브랜드명을 알리기 위한 'H씨는 언제나 일팬단심'이라는 유튜브 광고를 공개했다. HC로고 LED 안경을 쓴 사람(H씨)이 프라이팬의 ‘팬’과 누군가를 열광적을 좋아하는...
'투자 빙하기' 헤치고 러브콜 받은 스타트업 7곳 [이번주 VC 투자] 2022-08-12 16:34:03
이 회사는 기존 우유용 종이 팩에 주방세제,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샴푸 등의 생활용품을 담아 제조하는 친환경 스타트업이다. 플라스틱 대비 저렴하고 재활용이 쉬운 종이팩을 활용했다. 종이 팩은 수거 후 고급 화장지로 재활용이 가능하고, 플라스틱에 비해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이 3분의 1 수준이라는 설명이다....
인플레에 강하다...가격 결정력에 `실적 호조` CJ프레시웨이 2022-08-11 11:12:26
CJ프레시웨이는 식자재유통 업계 1위 사업자인데요. 일반 식당 외에도 호텔이나 병원, 학교, 군대까지 거래처만 3만여 곳입니다. 다루는 품목 역시 농·수·축산물은 물론 가공식품과 주방용품을 아울러 2만 4천여 개에 달해 시장 지배력이 높습니다. 국내 최대 식품제조사 CJ제일제당을 우군에 둔 점도 강점으로 꼽힙니다....
'투자 겨울'에도 1000억원 끌어모은 스타트업[VC브리핑] 2022-08-10 16:23:37
우유용 종이팩에 주방세제,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샴푸 등의 생활용품을 담아 제조하는 친환경 스타트업입니다. 플라스틱 대비 저렴하고 재활용이 쉬운 종이팩을 활용했습니다. 종이팩은 수거 후 고급 화장지로 재활용이 가능하고, 플라스틱에 비해 발생하는 탄소배출량이 3분의1 수준이라는 설명입니다. 김종우 기자...
색다른 생활용품…아마존 뚫은 생활공작소 2022-06-24 17:12:02
생활용품 스타트업 생활공작소는 욕실·주방용품, 세제 등 100여 가지 생활용품을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있다. 직관적인 한글 제품명과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을 앞세워 사업 실적이 매년 두 배씩 고속 성장하고 있다. 24일 한국경제신문과 만난 김지선 생활공작소 대표는 “가격, 성분,...
'집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고무장갑' 입소문에…350억 '잭팟' [민경진의 미텔슈탄트] 2022-06-24 14:06:03
용품 업계에선 파격적인 시도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미니멀리즘 디자인에 매료된 소비자들은 자발적으로 사회관계망(SNS)에 생활공작소의 제품들을 소개하기 시작했다. 누적 판매량 2000만 개를 돌파한 ‘습기를 영혼까지 끌어모으는’ 제습제가 좋은 예다. 제습제 업계에선 보기 힘들었던 흑백의 심플한 상품 패키지만으로...
내일부터 코엑스서 호텔산업 전시회 '코리아호텔쇼' 개최 2022-06-15 11:00:01
업계 최신 경향을 공유하는 비즈니스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객실용품, 전자제품, 호텔 IT·솔루션, 호텔 투자·개발·운영, 위생·욕실 기자재, 냉난방 공조시스템, 주방기기, 음료 및 주류 등 관련 기업 70곳이 184개 부스를 마련했다. 16개 기업의 제품이 한자리에 모인 '호텔만들기' 부스는 참관객들이...
대형마트, 고물가 대응에 고심…생필품가격 집중관리·사전 비축 2022-06-06 06:35:01
인상 폭을 줄인다는 전략이다. 6일 대형마트 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는 물가안정 TF를 신설하고 생필품 가격을 관리하는 '프라이싱팀'을 운영하기 시작했다. 프라이싱팀은 상품 특성에 따른 가격 변경 등을 예측해 판매가를 관리하는 조직이다. 특히 신선·가공식품부터 주방용품까지 카테고리별 매출 상위 30%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