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러너스 하이'에 중독된 사람들…산업 지형까지 바꾼다[러닝의 경제학③] 2024-11-04 08:30:02
등 주요 글로벌 브랜드들은 중국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중국 OEM 업체들은 유명 브랜드 제품을 제조하며 익힌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러닝화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최근 러너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탄 중국 러닝화 브랜드 ‘원믹스’가 대표적이다. 실제 2019년 나이키는 원믹스를 상대로 디자인...
성수동, 글로벌 패션 격전지로…플래그십 스토어 '봇물' 2024-11-04 07:01:01
팝업스토어 성지로 불리는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주요 패션 브랜드의 플래그십 스토어가 잇달아 문을 열고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플래그십 스토어는 브랜드 정체성을 나타내고 특별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는 주력 매장이다. 4일 패션·의류업계에 따르면 한섬[020000]은 미국 스트리트 패션(길거리 유...
롯데하이마트, 밸류업 나서…"매장 혁신·관리 서비스 강화" 2024-11-03 18:01:12
1일 국내외 주요 자산운용사와 증권사 등 기관투자가를 대상으로 비대면 화상 간담회 방식의 ‘CEO 밸류업 콘퍼런스’를 열어 “2029년까지 매출 2조8000억원, 영업이익 1000억원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우선 획일적인 매장을 지역별 ‘상권 맞춤형 매장’으로 바꿔 나간다. 예컨대 10·20대 젊은 층이 많이...
서울 오피스텔 값 2년 만에 반등…"유망지 선점하라" 2024-11-03 17:44:04
큰 만큼 공실률이 낮은 서울 주요 지역에서 선점의 기회를 찾아야 한다고 조언한다. 서울 주요 지역 오피스텔은 최근 2년간 착공 물량 감소로 공급 부족 이슈가 부각돼 반등세를 보일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서울 동남권 오피스텔 매매가 뛰어3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지난 9월 서울 오피스텔 매매가는 8월 대비 0.02%...
롯데하이마트, 영업익 312억원…실적 악화에도 '밸류업' 2024-11-01 16:16:01
이날 밸류업 계획을 공시하고, 주요 자산 운용사와 증권사 등 투자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화상 간담회 방식의 'CEO 밸류업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롯데하이마트는 2029년까지 매출 2조8000억원 이상, 영업이익 1000억원 이상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다. 또 배당 성향 30%를 지향하겠다고도 했다. '선 배당액·후...
오피스 임대료는 올랐지만…상가는 하락 2024-10-31 15:20:33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관광객 유입과 트렌디 상권 활성화에 따른 매출 증가로 서울 뚝섬, 압구정, 용산역, 부산 광안리 등 주요 상권은 상승세를 보인다"라며 "기존 상권은 유동 인구 분산에 따른 매출 감소로 인해 상권 침체가 심화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전국 평균 공실률은 오피스는 8.6%, 중대형 상가는 12.7%,...
수도권 수요 증가에 3분기 오피스 임대료 상승…상가는 하락 2024-10-31 14:00:02
외국인 관광객 증가에 따른 매출 상승 기대감으로 상권 임대료 수준이 상승하는 추세다. 연무장길이 위치한 뚝섬은 상가(통합) 임대가격지수는 4.29% 상승했으며 용산역도 2.75% 올랐다. 인천은 주요 상권을 제외한 대부분 상권에서 유동인구 감소로 임대가격지수가 0.45% 하락했다. 상업용 부동산 임대동향 조사는 매분기...
서동욱 울산 남구청장 "장생포 고래축제 미디어 아트·수국축제…역대 최대 인파 몰렸죠" 2024-10-30 16:18:48
설명했다. 남구는 △골목상권 살리기 프로젝트 ‘공업탑1967·삼호곱창 특화거리’ 조성 △울산의 밤을 깨운 ‘수암한우야시장’ 운영 △청년이 주도하는 청년공감정책 △도시경쟁력 강화를 위한 ‘행복남구 도시브랜드’ △사계절이 즐거운 ‘장생포 오색수국정원’ △인공지능 어르신 돌봄로봇 ‘장생이’ 보급 등을...
점심 대용으로 '최애'…직장인들 '엄지척' 2024-10-27 11:33:37
인기를 증명했다. 마찬가지로 점심 시간대 오피스 상권의 수요가 두드러졌다. 같은 기간 학동역 인근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점포의 즉시 배송 실적을 분석해보니 밀키트는 157%, 냉동 간편식은 104%, 일반 간편식은 70%의 매출 증가율을 각각 기록했다. 시간대는 정오부터 오후 1시 사이 주문 건수 증가율이 320%로 가장...
'런치플레이션'에…배달 간편식으로 점심 먹는 직장인들 2024-10-27 06:31:00
입증했다. 마찬가지로 점심 시간대 오피스 상권의 수요가 두드러졌다. 같은 기간 서울 강남권의 주요 오피스 상권 가운데 하나인 학동역 인근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점포의 즉시 배송 실적을 분석해보니 밀키트는 157%, 냉동 간편식은 104%, 일반 간편식은 70%의 매출 증가율을 각각 기록했다. 시간대는 정오부터 오후 1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