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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든 기자회견 2천300만명 시청…오스카 시상식보다 흥행 2024-07-13 13:43:33
단독 기자회견의 중계방송 시청자가 2천300만여명에 이른다고 보도했다. 지난달 27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의 대선 첫 TV 토론의 시청자 5천130만명의 45% 수준이다. 기자회견은 ABC, CBS, NBC 등 미국 주요 TV 방송사를 통해 중계됐으며, 온라인 뉴스 사이트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한 시청은 집계에 포함되지...
'케이콘 LA', 美 공중파 프라임타임 생중계…K팝 페스티벌 '최초' 2024-07-12 09:53:50
K팝 페스티벌 최초로 미국 공중파 CW 네트워크를 통해 프라임타임에 중계방송된다. 오는 26일(현지시간)부터 28일까지 '케이콘 LA 2024'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크립토닷컴 아레나와 LA 컨벤션 센터, 길버트 린지 플라자에서 개최되는 가운데 '엠카운트다운(M COUNTDOWN)' 무대가 28일 오후 8시...
"유료방송 스포츠 독점중계권 인정, 헌법가치에 반해" 2024-07-11 14:36:23
스포츠 독점 중계권을 인정할 경우 정보의 자유를 인정한 헌법적 가치에 위배된다는 우려가 제기됐다. 고민수 강릉원주대 법학과 교수는 11일 서울 광화문에서 한국방송협회 주최로 열린 세미나에서 "유료 방송사가 방송권을 독점적으로 확보하면 경제적 여건이 좋지 않은 시청자는 중요한 정보에 접근할 기회를 박탈당할...
티빙, 야구로 재미보더니…"물 들어올 때 노 젓자" 야심작 공개 2024-07-10 10:51:47
생중계를 시작했다. 지난 5월부터는 티빙 유료 이용권 구매자들에게만 생중계 시청을 허용하면서 이용자들 반발이 컸지만 순항하고 있다. 이에 더해 오리지널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와 tvN 드라마 ‘눈물의 여왕’이 대흥행에 성공했고, 프랜차이즈 예능 ‘환승연애3’, ‘크라임씬 리턴즈’ 등의 콘텐츠가 꾸준히...
바이든 캠프, 트럼프 겨냥 새 광고…공화는 해리스 정조준 2024-07-04 20:46:23
광고는 미국 스포츠 전문매체 ESPN, 미국프로농구(NBA) 중계 방송사 TNT, 케이블 TV 채널 브라보, 유료 TV 채널 FX 등 시청자층이 젊고 다양한 채널에서 스포츠, 뉴스와 같이 시청률이 높은 프로그램 시간대에 방송된다. 공화당은 대선 후보 교체론이 계속되고 있는 민주당에서 대체 후보 'O 순위'로 거론되는...
방통위, 지상파 3사에 파리올림픽 중계 순차편성 권고 2024-07-02 09:42:07
중계를 시청하는 국민의 시청권 침해를 방지하기 위해 중계방송사가 채널·매체별로 순차적으로 중계방송을 편성하도록 한 것이다. 다만 올림픽 개·폐막식과 한국 대표팀이 출전하는 결승전 등 국민 관심이 높은 경기의 경우에는 순차편성의 예외로 인정하기로 했다. 또한 방통위는 순차편성이 효과적으로 이뤄지도록...
야구 이어 프로농구도 티빙으로…CJ ENM, KBL 4시즌 중계권 확보 2024-06-27 17:47:48
CJ ENM과 프로농구 방송중계권 조인식을 개최했다. 이에 따라 CJ ENM은 오는 10월 개막하는 2024~2025 시즌부터 2027~2028시즌까지 향후 4년 간 프로농구 주관방송사로서 KBL 주관 대회 중계방송권을 비롯, 영상사업권과 해외중계권에 대한 전반적인 권리를 확보했다. CJ ENM은 자사 스포츠 전문 채널인 tvN SPORTS 등...
시청률 부진 CNN, 첫 대선 TV토론 흥행 예고 '약이냐 독이냐' 2024-06-26 17:07:39
생중계를 동시에 송출하는 다른 방송사들은 CNN의 관련 규정에 대해 "이례적이고 제한적"이라며 CNN에 불만이다.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CNN의 모회사인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는 다른 방송사들에 배포한 약관에서 동시 송출을 하는 방송사는 반드시 CNN 로고가 보이는 전체 화면으로 중계해야 하며, 도중에 토론 중계를...
美 NBA 경기 중계권 11년간 760억弗 계약 2024-06-06 19:24:40
게재된 기사입니다. 미국프로농구(NBA)가 방송사들에 경기 중계권을 향후 11년간 760억달러(약 103조7700억원)에 판매하는 빅딜을 체결한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에 밀려 TV 시청자가 줄어드는 상황에서도 스포츠의 확실한 인기가 증명됐다는 평가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5일(현지시간) NBA가 아마존, 미국...
"스포츠 중계권 확보 뛰어든 OTT에 보편적 시청권 위협" 2024-05-12 07:00:05
이전에는 TV 중계권을 방송사가 갖고 OTT 사업자는 온라인 중계권만을 갖는 방식이 일방적이었으나 최근에는 OTT 사업자가 아예 구매자로 진입하기 시작하면서 단독 중계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쿠팡플레이는 2025년부터 아시아축구연맹이 주관하는 국가대표 및 클럽 경기까지 독점으로 중계한다. 올림픽의 경우 202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