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경로보뉴스] '현대미포조선' 5% 이상 상승, 항공기도 선박도 중형시장이 메이저이다 - 하나금융투자, BUY 2018-10-01 14:29:30
80% 수준에 육박하고 있다. 선박 시장도이와 동일하게 전세계 주요 상선이 중고선박량 26,000척 중에서 중형선은 약 60% 수준에 해당되고 있다"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飤,000원'을 제시했다. ◆ 거래원 동향 - 외국계 증권사 창구의 거래비중 18% 수준 매수 창구 상위에 모건스, 메릴린치...
인천∼제주 여객선 탈락업체 '선정 취소' 소송 제기 2018-06-27 10:25:57
7월 진수한 중고선을 투입하는 계획서를 냈고 나머지 6개 업체는 모두 선박을 새로 건조하는 계획서를 제출했다. 공고일 기준으로 1년 9개월 된 대저건설의 중고선이 선령 1년에 대해 1점씩 감점하는 규정에 따라 2점을 감점해야 하는데 선령을 1년으로 보고 1점을 감정해 위법이라는 게 A업체의 주장이다. 이에 대해...
[한경로보뉴스] '두산엔진' 5% 이상 상승, 최근 3일간 외국인 대량 순매수 2018-05-28 09:43:36
한 중고선 해체량은 계속해서 늘어날 것으로 보여진다"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Ə,000원'을 제시했다.한경로보뉴스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기사관련문의 02-3277-9940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두산엔진]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도 2018-05-17 15:32:26
중고선의 손상이 높아지고 있으며 특히 중국 선박에서 문제는 더욱 심각한 상황이다. 선박의 교체는 점점 늘어날 수 밖에 없는 환경이 조성되고 있는 것이다. 엔진수주도 함께 늘어날 것을 고려하면 두산엔진 주가는 상당기간 상승세를 보이게 될 것"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Ə,000원'을...
세월호 이후 끊긴 인천∼제주 여객선 사업자 선정 논란 2018-05-17 09:45:56
오리엔탈펄8호는 2016년 7월 건조된 '중고선'이라는 점도 꼬집었다. 인천해수청은 이런 주장을 정면으로 반박했다. 중고선 논란의 경우 평가시점을 기준으로 선정업체의 배(오리엔탈펄8호)가 건조된 지 1년 9개월가량 지나 신조선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는 설명이다. 또 심사가 선령뿐만 아니라 기업 신용도,...
하나금투 "두산엔진 '저유황 사용' 규제 수혜…목표가↑" 2018-05-09 08:41:42
중고선의 손상이 늘고 있으며, 특히 중국 선박의 경우 문제는 더욱 심각한 상황"이라며 "선박의 교체가 점점 늘어날 수밖에 없는 환경이 조성되고 있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박 연구원은 "엔진 수주도 함께 증가할 것을 고려하면 두산엔진 주가는 상당 기간 상승세를 보일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국내기술로 건조한 첫 카페리 여객선 진수 2018-05-03 10:51:25
일본에서 수입한 중고선박이다. 산업부가 세월호 사고 이후 여객선 안전에 대한 우려가 커졌는데도 중고선을 수입하는 상황을 개선하고자 한국선박기술, 대선조선,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등과 함께 국제 수준의 안전성이 확보되는 선형을 개발했다. 산업부는 "성공적으로 진수된 카페리의 운항을 통해 연안여객선의 안전성...
세월호 이후 끊긴 인천∼제주 여객선 항로에 7개사 신청 2018-04-24 09:26:00
선령 2년짜리 중고선을 투입할 계획이고, 나머지 업체는 선박을 새로 건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응모업체들의 선박 규모는 1만5천∼2만4천t으로, 세월호(6천825t)의 2∼3배에 달한다. 인천해수청은 27일 안전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여객운송사업자 선정위원회를 열어 사업수행능력, 사업계획 실현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3년간 8조원 들여 국적선사 선박 200척 발주 지원(종합) 2018-04-05 15:29:21
겪고 있다. 해양진흥공사와 자산관리공사(캠코 펀드)를 통해 중고선박을 매입한 뒤 재용선 하는 방식의 '세일즈 앤 리스백'(Sales and Lease Back) 프로그램을 활용, 선사의 부채비율을 낮추고 유동성을 제공한다. 중고선박의 시장가 매각에 따른 매각손실 보전이 필요한 경우 해양진흥공사가 유상증자 등을 통해...
국적선사에 선박 200척 발주 지원…현대상선 세계 10위권으로 2018-04-05 11:00:12
겪고 있다. 해양진흥공사와 자산관리공사(캠코 펀드)를 통해 중고선박을 매입한 뒤 재용선 하는 방식의 '세일즈 앤 리스백'(Sales and Lease Back) 프로그램을 활용, 선사의 부채비율을 낮추고 유동성을 제공한다. 중고선박의 시장가 매각에 따른 매각손실 보전이 필요한 경우 해양진흥공사가 유상증자 등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