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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가 3만1000원→1만3000원…SK오션플랜트 "나 떨고 있니"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3-30 07:00:33
선박 개조는 기능변경, 스크러버, BWTS 설치, 화물 적재 중량 증가 등 분야가 매우 다양하다. 수리·개조는 단기 결재(수리 기간 짧음)로 미수금, 환율 리스크가 없어 안정적 수요와 짧은 공사 기간으로 실적 예측이 용이하고 초기 투자 비용이 낮다는 장점이 있다. “주력 시장 대만 영업 강화 … 베트남·미국 등 신...
"내달부터 노지용 난방장치와 1.2t 화물차도 면세유 이용" 2024-03-28 11:00:12
경영비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농식품부는 내다봤다. 화물자동차는 최근 적재 중량이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면세유 공급 대상 중량을 '1t 이하'에서 '1.2t 이하'로 범위가 확대됐다. 또 차량 형태에 따른 면세유 대상 제외 기준은 삭제됐다. 다만 취침·취사·샤워 시설 설치 차량, 유조차, 탱크로리 차량,...
교통안전공단, 대형변압기 수송열차 안전·품질 승인 첫 추진 2024-03-22 09:51:54
최대 적재중량의 특수화물열차 슈나벨카를 대상으로 2025년 5월까지 진행된다. 특수화물열차 슈나벨카는 대형변압기(765kV 급 변압기) 수송이 가능한 국내 유일의 특수화물열차로, 국내에서 처음 제작되는 철도차량이다. TS는 지난 3월 4일 킥오프(Kick-off) 회의를 열었으며, 신규 제작 슈나벨카의 검사일정 및 계획을...
교통안전공단, 대형변압기 수송용 철도차량 형식승인 진행 2024-03-22 09:21:35
화물열차 '슈나벨카'의 철도차량 형식승인 검사를 최초로 시행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철도차량 형식승인 검사는 차량의 제품 안전성과 품질을 확보하고 승인하는 제도다. 슈나벨카는 차량 길이 32m, 차축 16개, 적재중량 170t 규모의 국내 최대 크기·적재중량 차량이다. 대형변압기 수송이 가능한 국내 유일한...
울산시, '미래지향 스마트행정 구현' 목표로 81개 사업 추진 2024-03-08 08:22:30
기반 중량화물 이동체 물류 온라인 플랫폼 실증, 스마트 관광도시 조성 등 15개 사업에 545억2천만원을 반영했다. '안전하고 편리한 지능정보도시 구현' 분야에서는 거점형 스마트시티 조성, 스마트 어린이 보호구역 보행안전시스템 구축, 재난 영상 공동 활용 체계 구축, 인공지능 결핵 영상분석 시스템 구축 등...
도심 위 훨훨…'에어택시' 시대 내년부터 본격 개막 2024-03-03 11:02:01
사선 방향으로 달리며 하늘을 날기 시작했다. 중량 650㎏의 이 항공체는 시속 170㎞ 속도로 약 4㎞를 무인 비행한 후 제자리에 돌아왔다. 굉음을 동반하는 헬리콥터와 달리 ‘조용한 비행’을 선보인 게 눈에 띄었다. 이날 비행한 오파브는 본격적인 소음 저감기술이 적용된 기체가 아닌데도, 인근에서 날고 있는 드론보다...
UAM·eVTOL·버티포트…일상이 될 '미래항공 대중교통' 용어는 2024-03-03 11:00:09
중량도 낮다는 단점이 있다. 리프트 앤 크루즈는 멀티로터와 고정익 비행기를 혼합한 형태로, 멀티로터보다 탑재 중량을 높이면서도 더 멀리, 빨리 운항할 수 있다. 틸트로터는 리프트 앤 크루즈에서 더욱 발전한 형태로, 이착륙 시에는 회전익이 하늘로 향해 기체가 수직으로 움직이고, 비행 시에는 전방으로 각도를 바꿔...
[차장 칼럼] 수출로 먹고사는 한국의 해운업 홀대 2024-02-29 17:46:58
것은 한국 물류산업의 냉정한 현실이다. 중량 기준으로 우리 수출입 화물의 90%는 해운에 의존한다. 이런 여러 상황을 감안하면 북한이란 존재로 인해 어쩔 수 없이 ‘섬나라’ 신세가 된 한국이 해운업을 등한시하는 것은 불가사의에 가깝다. 해운 규제 풀어 자본 끌어들여야게다가 최근 글로벌 해운업의 판 자체가 바뀌고...
"대한민국은 섬나라 신세"…중국이 목줄 꽉 죄고 있다는데 [박동휘의 재계 인사이드] 2024-02-29 10:30:06
첫 손에 꼽히는 것은 한국 물류산업의 냉정한 현실이다. 중량 기준으로 우리 수출입 화물의 90%는 해운에 의존한다. 대만해협에 문제가 생기는 상황은 중국 TCR(철도·복합 물류 점유율 9.5%) 사용 불가와 같은 얘기이니, 우리 기업이 이용할 수 있는 물류는 0.5% 비중에 불과한 항공 물류뿐이다. 이런 여러 상황을 감안하...
[전북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상용차 경량 데크 게이트를 생산하는 스타트업 ‘세아씨앤에스’ 2024-02-20 23:19:28
경쟁력으로 경량화”를 꼽았다. “화물 상하차 시 게이트를 기사들이 직접 손으로 들고 닫을 때 무게 때문에 많이 고생합니다. 심지어 혼자 들기 힘들 뿐만 아니라 다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세아씨앤에스가 개발한 경량화 게이트는 기존 제품 대비 약 30% 정도 중량 감소가 있어 고객들이 선호도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