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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대중견기업-스타트업 협업' 업무협약식 개최 2024-09-26 10:00:14
국내 최대 규모 수요기업과 스타트업간 업무협약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수요기업 31개사, 협업 스타트업 63개사가 참여해 개방형 혁신과제의 공동수행을 위해 뜻을 모았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최하는 이 사업은 문제해결형(탑다운), 자율제안형(버텀업), 수요기반형(온디맨드) 등...
SBS컬투쇼,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받은 우수 소상공인 소개 2024-09-25 09:00:00
기 살리기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인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라디오 특집 방송을 지난 12일 진행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추진하는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사업을 지원받아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진출한 우수 소상공인을 초청하여 해외 진출 성공스토리, 위기극복 사례, 아이템 개발과정 등...
발주·수주社 '윈윈' 이끈 동반성장 네트워크론 2024-09-23 17:09:17
있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운용하는 ‘동반성장 네트워크론’을 통해서다. 동반성장 네트워크론은 중진공과 발주기업이 협약을 맺어 수주기업이 발주금액의 80%에 해당하는 금액을 납품 전에 지원받을 수 있도록 돕는 금융 프로그램이다. 연간 한도는 기업당 최대 15억원으로, 대출 이후 매출채권을...
발주·수주社 '윈윈' 이끈 동반성장 네트워크론 2024-09-23 17:02:12
있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운용하는 ‘동반성장 네트워크론’을 통해서다. 동반성장 네트워크론은 중진공과 발주기업이 협약을 맺어 수주기업이 발주금액의 80%에 해당하는 금액을 납품 전에 지원받을 수 있도록 돕는 금융 프로그램이다. 연간 한도는 기업당 최대 15억원으로, 대출 이후 매출채권을...
중진공, 혁신성장위서 중소기업 역동성 제고 방안 논의 2024-09-20 08:35:12
중진공, 혁신성장위서 중소기업 역동성 제고 방안 논의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20일 서울 목동 사옥에서 올해 제2차 중소벤처혁신성장위원회를 열고 중소기업 중심의 경제 회복과 역동성 제고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은 모두 발언에서 취임 후 지난 1년간 성과로...
경북 '지역특화형 비자' 새 이민정책 자리매김 2024-09-19 18:08:10
및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외국인 유학생 취업 박람회를 열어 기업 22곳, 외국인 유학생 400여 명이 참여하는 성과를 올렸다. 도는 지역 특화형 비자 사업의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내국인 대비 고용 비율 제한과 특정 국가 비율 40% 제한 등 규제를 풀어달라고 정부에 건의했다. 정성현 경상북도 지방시대정책국장은...
月 50만원씩 부으면 10만원 더 준다…직장인들 '희소식' 2024-09-19 15:01:56
내일채움공제보다 기업의 부담을 줄인 새 저축우대 상품이 나온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9일 서울 은행회관에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IBK기업은행, 하나은행과 함께 '중소기업 재직자 우대 저축공제'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대 저축공제는 중소기업 재직자의 장기재직 유도, 자산 형성 지원을 통해...
중기부, 기업·하나은행과 손잡고 중소기업 근로자 지원 2024-09-19 14:00:04
중기부, 기업·하나은행과 손잡고 중소기업 근로자 지원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19일 중구 은행회관에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IBK기업은행, 하나은행이 '중소기업 재직자 우대 저축공제'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우대 저축공제는 중소기업 재직자의 장기 재직 유도...
3분기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에 곽인학·이영주 대표 선정 2024-09-19 09:59:18
중소기업중앙회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올해 3분기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으로 곽인학 광스틸 대표이사와 이영주 칠갑농산 대표이사를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은 중기부와 중기중앙회가 모범적인 중소기업인상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경영합리화, 수출 증대, 기술 개발 등 국가 산업 발전에...
[데스크 칼럼] 'K웨이브 축제' 제대로 준비하자 2024-09-18 17:46:09
입지를 구축한 K뷰티에 대한 관심이 크다. 한국 기업들은 화장품 브랜드 개발, 원료 생산, 용기 제작, 제조업자개발생산(ODM), 마케팅 등 뷰티산업의 전 생태계를 장악해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더욱 고무적인 것은 K뷰티 제품을 선호하는 글로벌 소비층이 주로 1020세대라는 점이다. 시간이 지나면 이들이 구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