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튜브에 틱톡까지…한국 이커머스, 무한경쟁 격전지 되나 2024-06-23 07:01:01
운영하는 큐텐처럼 해외 직접판매(역직구) 사업 확대를 통해 미래 성장의 활로를 모색하는 곳도 있다. 업계에서는 한국 이커머스 시장은 국내외 여러 플랫폼이 각축을 벌이는 절대 강자 없는 '춘추전국시대'를 맞이할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한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모바일 친화적 쇼핑 환경과 이용자층을 갖춘...
G마켓 글로벌샵 "역직구 1위는 홍콩…유아용품 매출 35% 차지" 2024-06-23 06:00:08
"역직구 1위는 홍콩…유아용품 매출 35% 차지"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신세계그룹 계열 전자상거래 업체 G마켓(지마켓)은 자사가 운영하는 역직구몰 '글로벌샵'의 매출 1위 국가는 홍콩이라고 23일 밝혔다. 역직구는 직구(직접구매)와 반대로 한국 판매자의 제품을 해외에 판매하는 것이다. 지난 1∼5월...
전자상거래 10명 중 4명 피해 경험…"1인당 연간 10만원 수준" 2024-06-21 12:29:23
플랫폼 40.5%, 마트·백화점 등 유통사 온라인몰 35.1%, 의류·뷰티·식품 등 전문몰 31.0%, 오픈마켓 24.3%, 해외직구 24.1%, 라이브커머스 23.1%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채널별 피해 경험률을 보면 종합 온라인쇼핑 플랫폼이 64.1%로 가장 높았고, 해외직구 48.9%, 오픈마켓 35.2%, 전문몰 23.7% 등의 순이었다. 소비자원...
K뷰티 글로벌 시장 성공 이끈 인디브랜드…국내로 역주행하며 인기몰이 2024-06-21 11:26:40
최근에는 국내 매출 비중이 크게 느는 등 이른바 ‘역직구’를 주도하며 K뷰티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했다. 센텔라아시아티카 성분으로 글로벌 시장 사로잡은 스킨1004 원료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는 2022년 331억원에서 2023년 669억원으로 2배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약진하고 있는 대표적...
소액주주들은 언제까지 소외주주로 남아야 하나 [신인규의 이슈레이더] 2024-06-18 11:18:24
해외직구 사이트 몰테일 등을 운영하는 커넥트웨이브가 ‘상장폐지 및 완전자회사화를 위한 포괄적 주식 교환절차’를 진행하겠다는 내용입니다. 주식을 다 모아서 상장폐지를 할테니, 아직까지 주식을 팔지 않고 있는 소액주주들한테는 주당 1만8천원 정도를 쳐주겠다는 뜻입니다. 이 회사는 앞서 자진상폐를 위한...
[이번주뭘살까] 성큼 다가온 여름 준비…반려동물·직구 행사도 2024-06-15 07:00:56
오는 16일까지 '직구 쇼핑 데이'를 열고 가전과 식품, 뷰티 등 핵심 카테고리의 인기 해외 직구 아이템 100여 종을 최대 27% 할인가에 판매한다. 베트남 캐슈넛 등 해외에서만 구할 수 있는 인기 간식을 비롯해 캠핑 의자, 축구화, 샤오미 선풍기 등 인기 직구 제품을 특가로 선보인다. ▲ AK몰 = 여름철을 앞두고...
백화점 보다 올리브영…외국인이 꽂힌 'K-로드숍' 2024-06-06 13:32:09
인기가 국내 중소기업 해외시장 진출로 연결되지 않을까 내심 기대하는 분위기다. 업계 한 관계자는 "국내에서 싸고 질 좋은 상품을 경험한 외국인들이 자국으로 돌아간 뒤 '역직구몰'이나 현지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입점한 K-브랜드 상품을 꾸준히 구매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이들이 K-상품 수출의 마중물...
"올여름 '품절 대란' 온다"…20대 직장인도 쓸어담은 제품 2024-06-06 13:20:57
다양한 장마용품들을 유명 브랜드에서 직구까지 해가며 구매했다. 레인부츠 하나가 10만원을 넘을 정도로 값이 나가지만 수요에 비해 물량이 달려 구매하기가 쉽지는 않았다는 게 김씨의 설명이다. 그는 ”지난 여름 출퇴근할 때 운동화나 구두에 빗물이 스며들어 곤혹스러웠던 적이 한두번이 아니“라며 ”회사에서 보기...
'K-로드숍'에 홀린 외국인…올리브영·무신사 '특수' 2024-06-06 07:15:00
상품을 경험한 외국인들이 자국으로 돌아간 뒤 '역직구몰'이나 현지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입점한 K-브랜드 상품을 꾸준히 구매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이들이 K-상품 수출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SSG닷컴, 해외직구 공식브랜드관 '마이테레사' 오픈 2024-06-03 10:44:33
해외직구 공식 브랜드관을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명품 직구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1월 네타포르테, 미스터포터의 공식 브랜드관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데 이어, 올해 들어 세 번째로 명품 해외직구 공식관을 연 것이다. 1987년 독일 뮌헨에서 명품 편집숍으로 시작한 마이테레사는 2006년 온라인몰을 개설해 현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