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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D 레이더 비용 20% 낮춰…美 스쿨버스 3조 시장 공략" 2024-10-28 17:42:43
진동, 열, 습기 등 여러 외부 요인에도 사람과 차량 등의 움직임만 정확히 파악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 같은 기술력을 인정받아 현대모비스, 미국 제너럴모터스(GM)와 자율주행차 레이더 개발 계약을 맺었다. 미국 시장 진출도 본격화하고 있다. 지난 7일 미국 플로리다주에서 ‘스쿨버스 안전 솔루션’의 판매 허가를...
스마트레이더시스템 "200만 데이터 거친 레이다 솔루션으로 美 공략" [원종환의 中企줌인] 2024-10-28 11:04:23
"진동과 열, 습기 등 여러 외부 요인에도 사람이나 차량 등의 움직임만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 같은 기술력을 인정받아 현대모비스와 미국 제너럴모비스(GM)의 자율주행차 레이더 개발 계약을 맺은 바 있다. 김 대표는 "기존 레이더가 라이다를 대체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4D 이미징 레이더는 '핵심...
DL이앤씨, 즉시 상용화 가능한 '층간소음 1등급' 바닥구조 개발 2024-10-28 09:55:02
진동의 빠른 분산을 위해 기초 모르타르와 슬래브 사이에 진동절연패드를 배치했다. 기존 1등급 제품이 다양한 자재를 복합적으로 사용하다 보니 원가 상승과 복잡한 완충재 시공 과정의 하자 등이 문제가 됐다는 점에 착안한 것이다. DL이앤씨는 "새롭게 개발한 제품은 소음차단 효율이 높은 고성능 복합소재를 단순한...
DL이앤씨, 즉시 상용화 가능한 '층간소음 1등급 바닥구조' 개발 2024-10-28 09:50:17
적용했다. 또 슬래브로 전달되는 잔여 진동의 빠른 분산을 위해 기초몰탈과 슬래브 사이에 진동절연패드를 배치, 소음차단 성능을 대폭 개선했다. 기존 1등급 제품은 다양한 자재를 복합적으로 사용하는 다층(多層)구조 완충재를 적용함에 따라 상용화에 어려움이 있었다. 여러 자재를 조달하면서 발생하는 원가 상승은...
"지긋지긋한 발망치"…'e편한세상'서는 딴 나라 얘기 2024-10-28 08:46:28
진동의 빠른 분산을 위해 기초 모르타르와 슬래브 사이에 진동절연 패드를 배치, 소음차단 성능을 대폭 개선했다. 기존 1등급 제품은 다양한 자재를 복합적으로 사용하는 다층(多層)구조 완충재를 적용함에 따라 상용화에 어려움이 있었다. 여러 자재를 조달하면서 발생하는 원가 상승은 물론 복잡한 완충재 시공 과정에서...
볼티모어 교량 붕괴…잔해청소비만 1억弗 2024-10-25 17:42:45
회사가 달리호의 과도한 진동 문제가 변압기 고장을 일으킬 수 있음을 알았지만 이를 해결하지 않고 임시방편으로 운항을 지속했다고 주장했다. 이번 합의금에 무너진 교량을 재건하는 비용은 포함되지 않았다. 교량 재건에는 최대 19억달러(약 2조6000억원)가 들 것으로 추정된다. 메릴랜드주 정부는 이 비용을 별도로 두...
美 '볼티모어 교량 붕괴' 선주 등, 정부에 1천400억원 지불 합의 2024-10-25 09:39:05
과도한 진동 문제가 선박 변압기를 고장 내 정전을 일으킬 수 있다는 점을 인지했음에도 이를 해결하지 않고 임시방편으로 배를 운항했다고 주장했다. 법무부는 이번 합의가 "(교량이 무너진) 포트 맥헨리 해협을 청소하기 위한 연방 정부의 노력에 든 비용은 미국의 납세자들이 아닌 그레이스 오션과 시너지가 부담한다는...
"철도 지하화 '시발점'"…석수~당정 '선도사업' 촉구나선 안양시 2024-10-24 09:40:58
철도가 안양 도심을 지나면서 발생하는 지역 단절과 소음·진동·분진, 경관 저해 문제 등을 해소해야한다는 지적이다. 이와 관련해 2012년 안양시 제안으로 인근 6개 지자체와 함께 구성된 '경부선 철도 지하화 통합추진위원회'는 국책사업 추진을 정식 요청해 왔다. 안양시민 등 103만 명의 철도 지하화 촉구 서...
32개역 잇는 철길 '제2 연트럴파크'로…역사는 쇼핑몰·공연장 변신 2024-10-23 18:06:12
서울시는 “철도 지상 구간은 소음 진동 등 공해를 유발하고 생활권 단절, 주변 지역 노후화 등으로 도시 발전의 걸림돌로 작용해 왔다”며 “지하화 때 부지 활용 가치 등을 고려해 개발계획을 수립했다”고 했다. 선로를 지하화하면서 생기는 상부공간(122만㎡)엔 연트럴파크로 불리는 경의선 숲길처럼 공원을 조성할...
서울 지상철도 없앤다…67㎞ '전 구간 지하화' 2024-10-23 17:58:41
진동 등 공해와 시설 노후화 등으로 도시 발전의 걸림돌로 전락했다. 서울시는 역사 부지의 개발 잠재력을 활용해 상부 공간을 업무, 상업, 문화 등이 어울린 입체 복합단지로 개발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별도 재정 투입 없이 개발이익만으로 사업 실현이 가능하다고 보고 있다. 시가 추산한 전체 사업비는 25조원, 상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