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해외서 K-식품 인기"…식품 업체들, 3분기 '깜짝실적'(종합) 2023-11-14 18:14:50
국내에서 생산하고 있다. 진라면 등을 생산하는 오뚜기[007310] 역시 3분기 영업이익이 830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87.6% 증가했고, 매출은 9천87억원으로 10.6% 늘었다고 공시했다. 업계는 K-콘텐츠 확산에 따라 한국 라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당분간 수출이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올해 1∼3분기 라면 수출액은...
"해외서 K-라면 인기"…라면 3사, 3분기 '깜짝실적' 2023-11-14 17:40:18
국내에서 생산하고 있다. 진라면 등을 생산하는 오뚜기[007310] 역시 3분기 영업이익이 830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87.6% 증가했고, 매출은 9천87억원으로 10.6% 늘었다고 공시했다. 업계는 K-콘텐츠 확산에 따라 한국 라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당분간 수출이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올해 1∼3분기 라면 수출액은...
오뚜기, 라면 포장·용기도 친환경…자원 선순환 앞장 2023-10-11 16:22:53
봉사단’을 통해 지역 상생도 강조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한국농업 상생발전 태스크포스팀(TFT)과 오뚜기 봉사단은 경북 의성의 양파 재배지를 방문해 일손을 보탰다. 새참으로 진라면, 오뚜기 피자 등 대표 제품도 전달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앞으로도 탄탄한 ESG 경영 체계를 통해 자원 선순환 가치를 도모하고 환경...
[게시판] 오뚜기, 삼겹살 전문점 '후추네'와 팝업스토어 운영 2023-10-10 09:15:18
오뚜기는 내년 1월 10일까지 서울 강남구 소재 냉동삼겹살 전문점 후추네에서 팝업스토어(임시매장) '순후추네'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오뚜기와 후추네는 매장에서 컵라면 후추 볶음밥, 분식집 후추 진라면, 메추리알 후추 떡볶이 등 순후추를 활용한 협업 메뉴를 선보인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신라면도 이긴 이 라면…컵라문 카테고리 매출 1위 차지 2023-09-21 18:02:38
진라면', '너구리', '안성탕면' 등이 모두 신제품에 밀려났다. 출시 후 20일도 채 되지 않아 1위를 차지한 건 대파열라면 특유의 얼큰하고 매운맛이 주목받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대파열라면은 제품명 그대로 대파의 시원한 맛은 살리면서도 시중 제품들보다 훨씬 매운맛을 내도록 제조됐다. 최근...
배고픔 달래던 음식에서 수출 효자품목으로…환갑맞은 한국라면 2023-09-01 06:01:00
수출 효자품목으로…환갑맞은 한국라면 1963년 삼양라면 등장…80년대 신라면·진라면 등으로 '라면 전성시대' 개막 '우지파동' 고비도…2000년 들어 '라면의 변신' 라면 수출액 2015년부터 8년 연속 증가…지난해 7억달러 돌파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한국 라면이 탄생한 지 오는 15일로 ...
'가로수길서 맛보는 오뚜기'…티몬, 온오프라인 협업 행사 2023-08-07 11:44:39
8일 온라인에서는 '올인데이' 프로모션을 통해 진라면, 오뚜기밥, 컵누들, 컵밥 등 인기 상품을 최대 48% 할인 판매한다. 또 행사 기간 매일 오후 7시 라이브커머스 '티몬플레이'에 오뚜기 특집 방송을 편성해 다양한 특가 상품을 선보이고 사은품도 증정한다. 티몬은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고객의 쇼핑...
유통마진도 없는데…대형마트 보다 비싼 자사몰 2023-08-02 17:41:40
상품인 진라면 5개를 담아 3980원에 판매합니다. 이마트, 롯데마트, 쿠팡 등 유통채널보다 10% 이상 높은 수준입니다. 물건을 만든 제조사가 온라인에서 제품을 직접 팔기 위해 운영하는 자사몰 가격이 오히려 더 비싼 겁니다. 한국경제TV가 자사몰을 운영하는 국내 주요 식품업체 8곳의 대표제품 가격을 비교한 결과,...
K푸드 각축전 된 잼버리…"4만명 글로벌 청소년 입맛 잡겠다" 2023-08-01 17:08:06
이번 행사의 공식음료로 채택됐다. 오뚜기는 주력 제품인 '진라면'과 '뿌셔뿌셔' 총 10만개를 이번 행사에 후원했다. CJ제일제당은 '햇반' 10만개를 제공했다. 식품업체 관계자는 “잼버리는 글로벌 청소년들에게 한국의 음식을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한낮 최고기온이...
"광복절에 태극기 다세요"…GS25, 태극기 디오라마 제작 2023-07-31 09:16:27
제작했다. 태극기 디오라마는 GS25에서 진라면, 오뚜기밥 등 오뚜기 행사상품 20종을 구매하고 스탬프를 적립하면 응모를 통해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행사는 8월 한 달간 진행되며 경품이 모두 소진되면 조기에 종료된다. GS25는 광복절을 맞아 태극기 게양의 의미를 되새기고 애국심을 높이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