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이트진로도 '저도수 경쟁' 뛰어들었다, 16.9도 참이슬 출시 2015-09-10 12:17:14
하이트진로가 16.9도의‘참이슬16.9’를 부산지역에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저도수 시장을 이끄는 부산을 발판으로 시장의 인정을 받겠다는 의지다. 참이슬16.9는 부산에서 가장 대중적이면서 최적의 목넘김이 가능한 알코올 도수인 16.9%를 채택했다. 특허 공법인 천연 대나무 활성숯 정제공법을 적용하여...
무학 '좋은데이'로 잘 나간데이~ 2015-07-01 18:17:14
남짓이었다. 그해 11월 저도주(16.9도) ‘좋은데이’ 등장은 변화의 시작이었다. 2010년 10%로 올라선 뒤 지금은 14%대로 점유율을 높였다. 수도권 진출이 본격화되면서 주가는 어느새 6만원을 넘어섰다. ○부산에서 전국으로 영역 확장1일 무학은 1.11% 오른 6만3800원에 장을 마쳤다. 올 들어 69.9% 상승했다....
[리뷰-언니 믿지?18] 순한 소주, 여기자들의 취중진담 결과는… 2015-05-17 15:31:12
제품명을 가리고 '블라인드 테스트'를 실시했다.시음 제품은 하이트진로의 '참이슬(17.8도)', 롯데주류의 '처음처럼(17.5도)', 보해양조의 '잎새주 부라더(17.5도)', 무학의 '좋은데이(16.9도)'. 참이슬과 처음처럼은 가장 많이 팔리는 17도대 제품을 골랐다. 가장 높은 점수를 ...
[도전! 2015 유통산업 대전망] 소주도 위스키도 '술술 넘어가는 술'로 승부 2015-01-06 07:00:37
무학은 16.9도인 ‘좋은데이’를 앞세워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경쟁사인 부산 대선주조의 ‘예’는 16.7도다.위스키시장에서도 저도주 경쟁이 심화될 전망이다. 부산지역을 기반으로한 골든블루가 36.5도 제품을 앞세워 시장을 빠르게 장악하면서 기존 업체들이 대응에 나서는 모습이다.골든블루는...
[무더위를 날려酒오] 맥주·양주·소주·와인…당신의 酒종목은? 2014-06-11 07:10:02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가 곧이어 1위 소주인 ‘참이슬’의 도수를 0.5도 낮춘 18.5도 제품을 선보여 경쟁을 이어가고 있다. 하이트진로 측은 “젊은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춰 순한 참이슬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지역 소주업체들도 저도주 시장의 핵이다. 16.9도의 ‘좋은데이’...
[무더위를 날려酒오] 하이트진로, 100% 천연원료·자연주의 실천…리뉴얼로 더욱 깨끗해진 '참이슬' 2014-06-11 07:00:26
것이다.하이트진로는 “새로워진 참이슬에 90년 전통의 소주 제조 노하우와 소주 정제 원천기술을 십분 발휘했다”고 강조했다. 도수를 급격히 낮추기보다는 정제공법을 고도화하고 술의 질을 개선함으로써 최적의 소주 맛을 구현하는 데 중점을 뒀다는 설명이다. 목넘김은 더 깔끔하게 만들고, 향은 더 부담이...
알코올 도수 18.5도 `참이슬` 리뉴얼 출시 2014-02-24 14:10:37
리뉴얼제품 상표에는 녹색, `참이슬 클래식`은 붉은색을 써 구분이 쉽도록 했습니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리뉴얼로 부산·경남지역의 `쏘달`(16.9도), 대구·경북지역의 `참이슬 네이처`(18.0도), `참이슬 클래식`(20.1도), `진로골드`(25.0도)에 더해 소주 포트폴리오의 다양성을 갖추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참이슬도 부드러워졌다…18.5도로 낮춰 2014-02-24 11:12:49
경남지역에 특화한 16.9도의 '쏘달', 대구 경북지역을 겨냥한 18.0도의 '참이슬 네이처', 고유의 정통 소주 맛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한 20.1도의 '참이슬 클래식', 중장년 매니아들을 위한 25도 '진로골드' 등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리뉴얼된 참이슬은 천연원료...
18도 처음처럼…더 순한 소주, 더 독한 경쟁 2014-02-16 21:48:36
참이슬(21도)에 맞서 인기를 끌었다. 이후 처음처럼과 참이슬은 앞서거니 뒤서거니 하며 알코올 도수를 낮췄다. 처음처럼은 2007년 도수를 19.5도로 낮추면서 ‘19.5도 소주시대’를 주도했다. 2012년 1월 참이슬이 알코올 도수 19도짜리를 내놓자 6개월 뒤 처음처럼이 알코올 도수를 19도로 낮췄다. 백승선 롯데주류...
무학 '전국구 소주' 되나…16.9도 '좋은데이' 돌풍에 점유율 2위 재탈환 2013-04-23 17:03:11
알코올도수 16.9도짜리 저도주 ‘좋은데이’를 앞세워 ‘처음처럼’의 롯데주류를 제치고 2위로 올라섰다. 1위 하이트진로는 ‘참이슬’이 급격한 회복세를 보이며 소주시장 점유율 50%에 육박했다. 23일 주류산업협회에 따르면 무학은 지난 2월에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한 109만8000상자(한 상자는 360㎖짜리 30병)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