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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출입 기업 커질수록 포워더 '디지털 점수' 보고 선택 2024-04-30 08:00:04
있었다. 월평균 수출입 10건 미만의 중소기업은 ‘포워딩 단가의 경쟁력(34.92%)’을 중요하게 평가한 반면, 월평균 100건 이상의 대기업은 포워딩 단가(28.57%)의 비중이 상대적으로 낮고, 대신 실시간 화물 트래킹이나 선적 관리 등 디지털 화물 관리 서비스(17.86%)의 비중이 높았다. 이는 중소기업의 경우 상대적으로...
셀트리온 하반기부터 실적 개선…"합병부담 줄고 직판 효과" 2024-04-29 16:38:18
바이오시밀러를 매입하면서 높은 재고 단가로 인해 높은 수준이었다"며 "셀트리온은 셀트리온헬스케어와의 합병 이후 재고를 재평가하는 대신 생산량을 늘려 점진적으로 매출 원가율을 낮추는 방법을 택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셀트리온의 2023년 말 재고 자산은 3조원이었으며 연간 바이오시밀러 매출 규모를 고려했을 때...
CU, 폐유 수거 시스템 성과 2024-04-28 17:55:11
각 지역의 수거 협력사에 직접 연락해 처리해야 했다. 협력사별로 수거 일정이 다르고 신청 절차도 복잡해 점주들의 불편이 컸다. 새 시스템은 자체 POS기로 실시간 폐유 시세를 확인한 뒤 수량을 입력하면 끝이다. 수거를 신청하면 리사이클링 전문 협력업체가 예정된 날짜에 방문해 폐유를 수거해 간다. 회수 신청이...
에쓰오일 1분기 영업익 4천541억원…유가상승에 흑자전환(종합2보) 2024-04-26 11:07:03
등 바이오 연료와 폐플라스틱 열분해유의 공동 처리 작업을 시작했다. 바이오 원료 공동처리 사업의 초기 목표는 2030년까지 연 150㏏(킬로톤), 장기적 관점에서 지속가능 항공유 전용 생산설비 건설도 검토 중이다. 한편, 최근 정유업계 미래 먹거리로 주목받는 액침 냉각 시장 진출에 대해 회사 측은 "글로벌 액침 냉각...
위헌 소지도 무시…더 세진 巨野 '입법독주' 2024-04-23 18:23:00
단체를 만들어 가맹본부에 원재료 공급 단가 등에 대한 협상을 요구할 수 있도록 했다. 가맹본부는 이들의 협상 요구를 반드시 수용해야 한다. 협의를 거부하면 가맹본부는 시정명령 등의 불이익을 받는다. 위헌 소지가 있다는 비판도 그래서 나온다. 헌법이 단결권·단체교섭권을 부여한 대상은 ‘근로자’인데, 가맹사업...
청정수소 생산으로 대한민국 에너지 자립 2024-04-22 14:00:06
전기단가도 비싸다. 수소를 대량 생산 하는데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많다."면서 "탄소를 배출하지 않는 원자력 전기를 이용해 청정수소를 만드는 것이 가장 경제적인 수소생산 방법이며, 세계 최대 10기의 원전을 보유한 울진군의 장점을 살려서 원전의 무탄소 전기를 청정수소 생산에 활용한다면 울진군 발전뿐만 아니라...
'지역당 1사만 남긴다' 日기업 살린 구조조정 원칙[공멸 위기의 석유화학②] 2024-04-18 08:12:01
난립해있던 기업들이 생존을 위해 단가 경쟁을 벌였고 투자가 중복되면서 산업 전반으로 수익성이 곤두박질쳤던 시절이다. 당시 일본 기업들의 생존을 위협했던 건 무서운 속도로 규모를 키우던 한국과 대만 기업들이었다. 중국의 부상으로 존폐 위기에 선 오늘날 국내 화학사들의 상황과 동일하다. 일본은 1990년대를...
유리기판 뛰어든 삼성전기 "2년 뒤 양산" 2024-04-12 18:20:33
꿈의 기판인가만들기 힘든 데다 제조단가가 높아 상용화되지 못하던 유리기판이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건 ‘인공지능(AI) 붐’ 때문이다.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데이터를 처리하려면 고성능 반도체가 필요한데, 더 세밀한 회로를 담는 데 유리기판이 제격이어서다. 유리기판은 실리콘, 유기 소재보다 표면이 매끄러워 더...
‘챗봇나우', 누적 이용자 수 100만 명 돌파···57억원 절감 효과 2024-04-09 17:04:14
접수 등의 문의를 챗봇이 자동으로 처리해줘 상담원을 거치지 않고도 고객 문의에 70%를 차지하는 단순 문의를 해결할 수 있다. 챗봇나우를 사용하는 쇼핑몰 사업자들은 상담원에게 인입되는 CS건이 최소 20%에서 최대 70%까지 감소한 효과를 얻었다. 이에 따라 CS 운영에 투입되는 인력과 시간이 크게 절감됐으며, VIP...
"카톡 기반 '챗봇나우', 출시 1년새 이용자 100만명 돌파" 2024-04-09 14:45:26
취소·교환·반품 접수 등의 문의를 자동으로 처리해준다. 상담원을 거치지 않고도 고객 문의의 약 70%를 차지하는 단순 문의를 해결할 수 있다. 실제로 챗봇나우를 사용하는 쇼핑몰 사업자들은 상담원에게 인입되는 CS가 최소 20%에서 최대 70%까지 감소하는 효과를 얻었다고 디케이테크인은 설명했다. 이에 따라 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