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로나, 감기약으론 치료 어려워…약 부족" 2024-08-27 07:35:32
상황이 계속되고 있다. 온라인상에서도 코로나19 치료제를 구하지 못해 우려하는 글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지자체 보건소 홈페이지에는 '코로나19 먹는 치료제 공급약국' 리스트가 올라와 있지만, 이 중에서도 재고를 보유한 곳은 극히 드문 것으로 나타났다. 약국에서 구할...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출연연 3차 공동채용…채용설명회 연계 2024-08-26 19:04:14
열리는 서울대 채용박람회에서 열린다. 온라인 설명회는 29일과 30일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7개 출연연이 참여해 예비 지원자 질의응답과 상담을 제공한다. NST는 취업준비생의 실질적인 채용 기회를 확대하고 출연연의 행정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2020년부터 공동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앞서 올해 두 차례...
OTT 20대가 가장 많이 본다…하루 평균 70분 2024-08-26 14:36:27
20대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가장 많이 시청하고, 하루 평균 70분을 소비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CJ ENM의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는 이러한 내용의 '2024 타겟 리포트'를 26일 발표했다. 이번 리포트는 세대별 남녀 미디어 이용 행태와 광고 접촉 반응 등을 살펴본 것으로, 지난 달 15~59세...
메조미디어 "20대 하루에 70분씩 OTT 본다" 2024-08-26 14:21:51
20대는 하루 평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70분씩 시청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CJ ENM[035760]의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는 이러한 내용의 '2024 타겟 리포트'를 26일 발표했다. 이번 리포트는 세대별 남녀 미디어 이용 행태와 광고 접촉 반응 등을 살펴본 것으로, 지난 달 15~59세 서울·경기·5대...
제주항공 "국적항공사 중 유튜브·인스타·틱톡 구독자 1위" 2024-08-26 09:18:00
티웨이항공(22만명), 에어부산(21만4천명), 아시아나항공(19만4천명) 등 다른 국적사의 SNS 합산 구독자를 크게 뛰어넘는다. 제주항공은 SNS 채널별로 특화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국내외 구독자들을 다수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유튜브에서는 영어와 일본어, 중국어, 베트남어 자막을 통해 국내 여행지와 음악 콘텐츠 등을...
방심위, 악성 리뷰·사생 침해 글도 꼼꼼히 들여다본다 2024-08-25 06:00:04
= 온라인상 불법 유해 콘텐츠에 대해 적극 대응을 천명한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블랙 컨슈머'의 악성 리뷰와 일반 개인의 초상권 침해 등에 대해서도 기존과 달리 심의·제재를 강화할 방침이다. 기존 방심위 통신심의소위원회에서는 일반 개인이나 기업의 명예훼손 및 허위 사실 관련 정보에 대한 삭제 요청에...
미디어 시장 변화…한계 봉착 케이블과 희망 생긴 OTT 2024-08-24 07:00:05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업계의 명암이 뚜렷해지고 있다. 케이블TV는 성장도 없고 큰 침체도 없는 사실상 퇴보 상태에 놓여 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KT스카이라이프의 2분기 실적은 연결 기준 매출 2천546억원, 영업손실 1억5천900만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168억원 흑자에서 적자로 돌아섰고, 매출도 줄었다. 위축된...
의료용 마약류 처방 5월까지만 1천80만 명…연 2천만 넘을 듯 2024-08-23 10:44:05
온라인 공개 (서울=연합뉴스) 나확진 기자 = 의료용 마약류 처방환자가 올해 처음으로 2천만명을 넘을 것으로 전망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23일 공개한 '의료용 마약류 취급현황과 사회재활 월간동향'에 따르면 올해 들어 5월까지 5개월간 의료용 마약류 처방환자가 이미 1천81만9천명으로 1천만 명을 넘어섰다....
홈플러스 1천명 총궐기대회…"사려는 기업, 노조와 논의하라" 2024-08-22 15:04:30
1천명이 오늘 모였다"며 "노동조합 역사상 쟁의권이 없음에도 최대 규모 조합원이 집결했다. 이는 회사의 밀실 분할매각에 대한 조합원의 분노를 고스란히 보여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노조는 "홈플러스를 지키기 위한 MBK과의 끝장 투쟁이 시작됐다"며 "우리의 힘으로 홈플러스를 지켜내자"고 결의를 밝혔다. 이날...
'알테쉬'가 또?…AS 연락처 제공 '0건' 2024-08-22 06:20:59
직구 온라인 플랫폼 정보제공 실태를 모니터링한 결과를 22일 발표했다. 의류 제품 100건을 조사한 결과 제조국의 표시가 없는 사례가 80건, 제조 연월이 없는 사례가 98건이었다. A/S 책임자 및 연락처 정보는 100건 모두 정보가 없었다. 제품 소재 정보가 없거나 부정확한 경우가 7건, 치수가 없거나 부정확한 경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