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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 출자'가 민영화?…정부 일축에도 파업 예고한 철도노조 2023-05-19 18:14:15
방침이다. 정부 출자가 이뤄지면 SR이 철도사업자 면허를 유지하고 코레일과의 경쟁체제도 지속될 수 있다. 철도노조는 “정부가 SR 최대주주가 되는 길이 열렸다”며 “부실기업인 SR에 특혜를 주는 것은 민영화로 가기 위한 가교”라고 반발했다. 정부가 최대주주가 되면 지분을 민간에 매각하기가 수월해진다는 취지다....
철도노조, 정부 SR 민영화에 쟁의투쟁확대…내일 서울역서 선포식 2023-05-18 19:12:15
8일 준법투쟁, 15일 철도노동자 총력결의대회, 28일 철도의 날 기획투쟁 등 상반기 투쟁 일정을 밝힐 계획이다. 철도노조는 이날 자료를 통해 "정부가 졸속 국유재산법 시행령 개정을 통해 6월이면 부채비율 2천%에 달하게 될 부실기업인 SR(수서발 고속열차 SRT 운영사)에 출자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며 "부채비율 150%...
[전준수의 해양 콤파스] 동남아 항로 정기선사의 운송권 강화해야 2023-03-15 17:38:47
것이다. 머스크의 전략은 철도, 도로, 내륙물류센터, 항공까지 연결하는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수익을 여러 곳에서 창출하고 위험은 분산시킬 수 있는 물류 토털 서비스를 내놓는 것이다. 자체 물류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화주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화주별 맞춤형 물류 서비스 개발에 치중할 것으로 예상된다....
KTX고속철 입찰 현대로템-우진산전 2파전…17년만에 경쟁체제 2023-03-14 17:31:11
현대로템-우진산전 2파전…17년만에 경쟁체제 (서울=연합뉴스) 박초롱 기자 = 7천600억원 규모의 한국철도공사(코레일) KTX 신규 열차 입찰이 17년 만에 현대로템[064350] 단독 무대가 아닌 '2파전'으로 치러진다. 14일 코레일에 따르면 이날 오전 마감된 신규 고속철도차량(EMU-320) 136량 재입찰에 현대로템과...
[건설현장 비상] ② 타워크레인 준법투쟁에 "1개층 올리는데 1∼2일 더 걸려" 2023-03-05 09:01:02
2만5천명으로, (노조 독점이 아닌) 공정한 경쟁 체제로만 간다면 대체 조종사가 부족하지 않다"며 "15층 미만은 조종사 없이 가동되는 무인타워 설치를 활성화하는 등 현실적인 대책이 나와야 한다"고 말했다. 한국주택협회 이동주 산업본부장은 "지금 상태로는 건설사가 사업비 예산을 세울 때 노조 불법행위로 인한 비용...
윤석열 대통령 "은행·통신 과점 깨라" 2023-02-15 18:22:18
과점 폐해가 크다”며 “실질적인 경쟁 시스템 강화 방안을 마련하라”고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에 지시했다. 은행과 비슷하게 과점 체제를 유지하고 있는 통신업에 대해서도 과점 해소를 위한 특단의 대책을 주문했다. 윤 대통령은 또 고금리·고물가에 따른 서민 어려움을 감안해 올 상반기 도로 철도 등 공공요금을...
최연혜 가스공사 사장 "에너지 비전문가란 지적에 책 쓸 생각도" 2023-01-17 06:01:00
가장 보람이 있었다"는 소회를 전했다. 코레일과 SR(수서고속철도)의 통합 문제엔 "규모의 경제를 고려했을 때 (양사를) 분리해서 운영하면 국민 부담이 커질 수밖에 없다"면서 "네트워크 산업은 하나의 기관이 하는 게 맞는다고 본다"고 주장했다. SR은 2013년 12월 출범한 코레일의 자회사(지분 41%)로, 통합 논의가 10...
코레일·수서고속철 통합 안 한다…2년 논의끝 '결론 유보'(종합) 2022-12-20 16:57:07
분과위 "코로나로 경쟁체제 효과 분석에 한계" 원희룡 "철도발전 방향은 경쟁 전환"…공은 다음 정부로? (세종·서울=연합뉴스) 박초롱 최평천 기자 = 정부가 한국철도공사(코레일)와 수서고속철도(SR)를 통합하지 않고 지금의 철도 공기업 경쟁체제를 유지하기로 했다. 그러나 명확히 '경쟁체제'로 결론을 내린...
10년간 찬반 거듭 코레일-수서고속철 통합…또다시 현상유지 2022-12-20 16:44:31
논의 결과를 발표했다. 결론은 사실상 현행 경쟁 체제를 유지하겠다는 것이다. 2년 가까이 논의를 거듭했지만 결국 현상유지로 원점 회귀한 셈이다. ◇ SR 설립 때부터 통합 요구 나와…철도 민영화 우려 철도 경쟁 체제 도입은 2008년 본격적으로 추진됐다. 이명박 정부는 당시 수서발 고속철도에 민간운영자 경쟁 체제...
코레일-SR 통합 유보…"경쟁체제 분석 한계" 2022-12-20 16:23:51
3년에 불과해 분석에 한계가 있었다"며 `공기업 경쟁체제 유지 또는 통합에 대한 판단을 유보한다`는 결론을 냈다. 국토교통부는 20일 이같은 분과위의 평가결과를 수용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철도 통합 문제는 박근혜 정부 때인 2013년 코레일의 자회사 형태로 SR을 분리한 뒤 10년 가까이 이어졌다. 당시 코레일 독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