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입석금지'에 버스 오픈런…수도권 '통근러' 분통 2024-04-26 18:09:03
인천 송도 신도시 센트럴파크역(인천 도시철도 1호선) 버스 환승센터. 정류장 인근 도로에 승용차가 쉴 새 없이 정차했다. 입석이 사라진 M광역버스를 타고 서울로 출근하는 가족들을 데려다주기 위한 정류장 ‘오픈런’인 셈이다. 승차장에서 줄을 서 있던 직장인 박모씨(36)는 “매일 두 정류장을 반대 방향으로 걸어...
70년 전 정해진 숙박료로 출장 갔던 日 공무원, 여비법 개정한다 2024-04-26 16:24:35
개정안에서는 국내외 출장으로 드는 숙박료는 실비로 지급하며 정부령으로 도시별 시세에 따른 상한액을 정하고, 직위에 따른 구분도 간소하게 할 전망이다. 일본 국내 출장 교통비 취급도 재검토한다. 철도의 특급 요금의 지급을 편도 100㎞ 이상으로 한정했던 규정을 폐지한다. 택시 등 육로 이동은 1㎞ 당 37엔이라는...
'지지율 선두' 英노동당 "집권시 철도 다시 국영화" 2024-04-25 19:18:13
민영을 유지하되 공기업 GBR을 설립해 민간 철도업체들과의 계약을 통합 관리하는 정책을 발표했으나 본격 운영은 지연돼 왔다. 보수당 정부와 민간 업체들은 국영화는 비용 증가로 오히려 요금을 끌어올릴 것이라며 반대한다. 철도업계는 민영화 이후인 1990년대 중반부터 2019년 사이 철도 여객 수가 두 배로 증가한 점이...
카드사들, K-패스 출시…버스·지하철·GTX타면 최소 20% 환급(종합) 2024-04-24 14:11:59
이동통신요금 5% ▲ 해외 가맹점 3% 결제일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연회비(국내전용 6천원, 해외겸용 6천~7천원)가 저렴하다. BC카드는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내달 31일까지 K-패스 카드를 발급받는 모든 고객에 초년도 연회비를 면제해주며, 카드 발급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6월 말까지 누적 이용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 패스 신청 접수 첫 날', 신청 절차 시연하며 홍보나서 2024-04-24 11:01:44
개통한 GTX(광역급행철도) 등 요금이 비싼 대중교통수단 등 전국 모든 대중교통수단을 포함한다. 환급 방식이어서 최초 한 번만 등록하면 매달 충전할 필요가 없다는 점도 장점이다. 다만 고속버스, KTX 등 별도 발권받아 탑승하는 교통수단은 환급받을 수 없다. The 경기 패스 이용을 원하는 도민은 K-패스 누리집 또는 각...
카드사들, K-패스 출시…버스·지하철·GTX타면 최소 20% 환급 2024-04-24 11:01:26
이동통신요금 5% ▲ 해외 가맹점 3% 결제일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연회비(국내전용 6천원, 해외겸용 6천~7천원)가 저렴하다. BC카드는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내달 31일까지 K-패스 카드를 발급받는 모든 고객에 초년도 연회비를 면제해주며, 카드 발급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6월 말까지 누적 이용한...
"LA에서 라스베이거스까지 2시간만에 도착한다" 2024-04-23 06:19:59
이를 것으로 전망한다. 요금은 아직 책정되지 않았지만, 항공편보다 훨씬 낮은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AP통신에 따르면 이 고속철의 전체 건설 비용은 120억달러(약 16조5천480억원) 규모로, 조 바이든 행정부에서 30억달러(약 4조1천370억원)가량의 보조금과 25억달러(3조4천475억원)의 면세 채권 판매 승인 등을...
"진정한 첫 美 고속철도" 착공…LA∼라스베이거스 2시간에 주파(종합) 2024-04-23 05:32:40
이를 것으로 전망한다. 요금은 아직 책정되지 않았지만, 항공편보다 훨씬 낮은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AP통신에 따르면 이 고속철의 전체 건설 비용은 120억달러(약 16조5천480억원) 규모로, 조 바이든 행정부에서 30억달러(약 4조1천370억원)가량의 보조금과 25억달러(3조4천475억원)의 면세 채권 판매 승인 등을...
美 LA∼라스베이거스 잇는 고속철 착공…"2시간 만에 주파" 2024-04-23 04:32:20
이를 것으로 전망한다. 요금은 아직 책정되지 않았지만, 항공편보다 훨씬 낮은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AP통신에 따르면 이 고속철의 전체 건설 비용은 120억달러(약 16조5천480억원) 규모로, 조 바이든 행정부에서 30억달러(약 4조1천370억원)가량의 보조금과 25억달러(3조4천475억원)의 면세 채권 판매 승인 등을...
"출퇴근 직장인만 타는 GTX는 망합니다" [더 머니이스트-최원철의 미래집] 2024-04-12 12:30:01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이 얼마 전 운행을 시작했습니다. 출퇴근 시간이 획기적으로 줄어든다는데 실제 이용 실적을 보면 평일의 경우 예상 수요의 38% 수준으로 저조했다고 합니다. 출근 시간에만 주로 몰리고, 낮이나 퇴근 시간엔 가격 때문에 일반 지하철을 이용한다고 하네요. 정부는 새 교통수단에 익숙해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