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물가·경기침체에도 '선방'한 롯데쇼핑…영업이익 89.9% 증가(종합) 2023-02-08 16:05:34
체질 개선 끝에 실적 턴어라운드를 이뤄냈고, 슈퍼 사업부도 구조조정의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마트는 지난해 매출이 5조9천40억원으로 3.3% 늘었고 영업이익은 540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특히 4분기에는 물가 상승으로 간편식과 델리 매출이 20.8% 늘었고, 해외점도 베트남을 중심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신장했다....
아모레, 바닥 찍었다…첫발 뗀 中 `위드 코로나`에 실적 `시동` 2022-12-07 19:17:30
완화된다는 분위기여서 화장품 절대수요 자체가 늘 수 있습니다. 낙수효과를 한국 화장품 회사가 볼 수 있다고 보는데, 그 중 대표적인 기업이 아모레퍼시픽입니다. 중국사업 구조조정으로 실적 개선 효과가 부각될 수 있다고 봅니다.] <앵커> ‘제로 코로나’ 정책 폐기 시점이 빨라지면서 아모레퍼시픽에 대한 실적...
방역 빗장 푸는 中…월가 "중국 증시 투자 적기"[GO WEST] 2022-12-05 18:59:11
기대주를 선별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화장품업체인 에스티로더가 꼽혔는데요. 방역 완화 이후 사람들끼리 만나는 자리가 늘면서 자연히 화장품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에스티로더는 중국 매출 비중이 30%이기도 하고요. 또 중국 매출 비중이 18%인 애플이나, 15%인 나이키, 43%에 달하는 마벨테크놀로지...
아모레퍼시픽, 최악 지났다…"이익 회복 구간 진입" 2022-11-24 08:51:49
진출 화장품 기업들은 불필요한 매장, 제품 라인을 정리하기 시작했다. 중국 내 온라인 매출 비중을 중국 전체 매출의 50% 수준까지 끌어올렸다. 노후된 브랜드 이미지를 개선하고자 브랜드 모델도 바꾸고 신규 라인업을 런칭해 신제품 효과를 누리는 동시에 평균판매단가(ASP)를 높이고자 노력 중이다. 희망퇴직 등을 통해...
"임영웅이 전부 아니다"…청호나이스 호실적 마케팅 비법 2022-11-17 08:54:33
식기세척기와 비데, 연수기, 제습기, 화장품 등을 상품군에 추가하면서 다변화 전략을 구사한 것이 제대로 통했다는 평가다. 상황 1 정수기 한 우물만 파던 청호나이스 도전 1 제품 다변화 전략 성공청호나이스의 성장세를 논할 때 가장 중요하게 언급되는 부문이 제품 다변화 전략이다. 기존 '렌털' 중심의 사업...
"신세계인터내셔날, 경영 효율화로 이익 증가세"-메리츠 2022-11-08 08:12:52
나빠졌다"면서도 "수입브랜드가 강세를 보이고 있고,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에서 반등이 나타났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생활용품은 전년 동기 대비 적자를 23억원 줄였다"며 "프리미엄 비중을 확대하고, 임대 계약을 변경한 영향"이라고 말했다. 그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은 금리 인상과 소비력 약화, 리오프닝...
중국시장 부진에 아모레퍼시픽그룹 3분기 영업이익 36.2%↓(종합) 2022-10-31 17:45:45
아모레는 다만 국내 이커머스 채널의 화장품 매출은 10% 이상 증가하는 등 디지털 전환 성과를 보인다고 언급했다. 해외 사업 매출은 3천348억원으로 12.8% 감소했고 92억원의 영업손실을 내면서 적자 전환했다. 중국 소비 둔화로 아시아 지역 매출이 22% 감소했기 때문이다. 아시아 매출에서 중국이 차지하는 비중은 50%...
휴엠앤씨 상장유지 결정…11일부터 주식 거래 재개 2022-10-07 16:35:55
동안 체질 개선에 힘썼다는 설명이다. 지난 7월 1일 휴베나를 흡수합병하며 ‘헬스케어 토탈 부자재 기업’으로 출사표를 던지기도 했다. 중장기적으로 휴엠앤씨는 화장품 부자재 사업과 의료용기 포트폴리오를 연계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CDMO, OEM·ODM 시장에서 헬스케어 산업을 리드하겠다는 계획이다. 김준철...
[단독]'1세대 K뷰티' 미샤 판다…IMM PE '눈물의 손절' 나서 2022-09-15 16:18:05
유통업체인 제아H&B와 기능성 화장품 업체인 지엠홀딩스 등 중소형 화장품사들을 인수하는 볼트온으로 탈출구를 찾았지만 별다른 시너지를 보지 못했다. 소비자들이 점차 고가의 프리미엄 제품을 찾는 현상이 짙어지고, 온라인을 통한 구매가 일상화되면서 중·저가, 오프라인 위주의 사업구조였던 에이블씨엔씨 부진은...
중국, 대규모 무역박람회 개최…한국 헬스케어·뷰티제품 인기 2022-09-01 16:38:34
무역협회 관계자는 "중국인들은 각종 화장품을 비롯해 샴푸와 보디로션 등 뷰티 용품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며 "어린이 관련 각종 생활용품도 구입하고 싶다는 사람이 많았다"고 전했다. 관광공사가 마련한 한복 입기 체험은 중국 젊은 여성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았다. 중국인들은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한국의 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