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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북미본부장 "미국·일본 브랜드서 고객들 넘어온다" 2020-01-12 09:00:13
치열하지만, (특히 럭셔리는) 초경쟁적인 상황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어떻게 하면 이 마켓에서 잘 할 수 있느냐, 제일 중요한 것은 디자인이 시작이다. 이상엽 전무 등을 포함해 HMC 디자인팀이 너무 멋있는 제품을 만들어 거기서 시작했다. 기술적 요소도 포함되고 디자인은 익스테리어 뿐 아니라 인테리어에서도 다른...
산업의 판 바꾸는 AI…규제 감옥서 풀어줘라 2020-01-06 17:40:25
넘지 못했다. AI 시대 ‘게임의 룰’은 과거와 확연히 다르다. 전선(영역)의 구분이 없고, 피아(彼我)식별도 어려운 무한경쟁 세상이다. 경쟁자가 불쑥 등장하고, 한번 밀리면 만회하기 힘들다. 초연결·초경쟁 시대엔 국가와 기업이 함께 뛸 수밖에 없다. 여기서 뒤처지면 기업은 물론 국가 생존 자체가...
[새 출발 2020 다시 뛰는 기업들] GS 허태수 회장 '원년'…美 실리콘밸리에 벤처투자사 전격 설립 2020-01-01 15:11:20
전망이다. 허 회장은 “초경쟁 시대를 이겨낼 핵심 경쟁력은 소비자 수요를 얼마나 세밀하게 파악하고 대응하느냐에 달렸다”며 “디지털은 이를 가능하게 하는 도구”라고 강조하고 있다. 허 회장은 작년까지 회장으로 몸 담았던 GS홈쇼핑에서도 회사 비전을 바꾸고, TV채널 중심이었던 홈쇼핑에서...
현대·기아차, 제조기술 전시회서 신기술 146건 발표 2019-10-18 10:15:32
산업의 경계가 없어지는 ‘초경쟁’ 시대에는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상시적이고 창조적인 혁신이 필요하다”며 “개방형 혁신을 통해 내부뿐만 아니라 사외 파트너들과 협업하여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현대·기아차는 향후 제조기술 분야에서도 사외...
현대ㆍ기아차, 생산기술 공유로 혁신…신 제조기술 전시회 개최 2019-10-18 09:04:28
볼호프 등의 기업이 스마트팩토리, 자율주행, 소재 신기술 등을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했다. 현대·기아차 생산품질담당 서보신 사장은 "자동차와 전자, 통신, 문화 등 각 산업의 경계가 없어지는 '초경쟁'의 시대에는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상시적이고 창조적인 혁신이 필요하다"며 개방형 혁신의 중요성을...
이랜드도 토스뱅크 출사표…"패션·유통 새 가치 창출" 2019-10-15 11:28:16
혁신과 초경쟁 시대에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며 "금융 및 핀테크를 접목해 패션·유통시장의 우위를 선점해 나가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다"고 설명했다. 이랜드는 토스와 협업을 통해 급변하고 있는 온·오프라인 쇼핑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이란 계획이다....
이랜드, 토스 제3인뱅 컨소시엄 참여…"패션·유통 새로운 가치 창출" 2019-10-15 09:59:26
이종 사업과의 융복합을 통한 혁신과 초경쟁 시대에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해 참여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랜드는 이번 컨소시엄 참여로 금융 및 핀테크를 접목해 패션·유통시장의 우위를 선점해 나가겠다는 의지다. 급변하고 있는 온·오프라인 쇼핑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이 가...
국내 최대 규모 경영학 학술대회, 오는 14일 서울대서 열려 2019-06-07 09:10:00
'초경쟁시대의 경영전략' 주제 대한경영학회 한국경제신문 공동주최 국내 최대 규모 경영학 학술대회인 '2019 대한경영학회 춘계 통합 학술대회'가 오는 14일 서울 신림동 서울대 경영대학 sk관에서 열린다. 한국경제신문과 대한경영학회(회장 김수욱, 서울대 경영학과 교수)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광주시, 명품강소기업 최고경영자(CEO) 포럼 개최 2019-06-05 15:10:51
포럼 개최 이금룡 코글로닷컴 대표 '초경쟁시대 변화와 혁신' 강연 (광주=연합뉴스) 김재선 기자 = 이금룡 코글로닷컴 회장은 "국가나 도시, 기업 등이 지속해서 성장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기술변화를 이해하고 이에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광주시는 5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중소기업 위크를...
"'밀레니얼·Z세대' 부상…기업, 새 소비자층 이해해야 생존" 2019-05-17 09:59:59
같은 초경쟁시대에서는 '백년대계' 성장을 위한 계획보다도 근원적인 생존방안을 찾는 것부터가 급선무인 기업이 적지 않다"며 "기업이 자신이 놓여있는 환경을 다각적으로 분석하고 소비자 변화에 대해 깊이 있게 이해해야 생존을 넘어 지속성장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삼정KPMG 유통·소비재산업 리더인 신장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