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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X-A 수서∼동탄 요금 4천450원…K패스 이용시 3천560원(종합) 2024-03-21 11:59:52
운행을 시작한다. 마지막 열차는 각 역에 새벽 1시께 도착한다. 또 개통 초기 오전 6시 30분∼오전 9시 출근 시간대에는 평균 17분 간격(동탄→수서 방향 기준)으로 열차가 운행된다. 인터넷 포털사이트, 각종 모바일 앱, 역별 안내표지를 통해 열차 도착시간과 운행 상황을 알 수 있다. 출근 시간대를 제외한 시간에는...
GTX 요금 4천450원 결정…K-패스·환승 할인 적용 2024-03-21 11:01:01
국토교통부는 GTX-A노선 수서~동탄 구간 개통을 앞두고 열차 및 역사 이용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사전에 안내한다고 21일 밝혔다. ● 수서·성남·동탄역 우선 정차…오전 5시30분부터 다음날 새벽 1시까지 운행 우선, 오는 30일 개통되는 GTX-A는 수서~동탄 구간 4개 역 중에 수서역·성남역·동탄역에 정차할 예정이...
GTX '동탄~수서' 노래 다섯곡 들으니 도착…"배차간격 아쉽네" 2024-03-21 11:00:03
12월 운정~서울역 구간 개통시 열차 추가 투입 등을 통해 배차간격을 단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배차간격이 다소 긴 만큼 출퇴근 시간 혼잡도 문제를 우려하는 목소리도 나온다. 반면 철도공단은 수송능력은 충분할 것이란 입장이다. 총 8량 짜리 GTX 1편성의 정원은 1062명이고, 혼잡율 130%를 적용하면 1286명이 탈 수...
GTX-A 수서∼동탄 구간 요금 4천450원…출근시간대 17분 간격 2024-03-21 11:00:02
30분에 운행을 시작한다. 마지막 열차는 각 역에 새벽 1시께 도착한다. 또 개통 초기 오전 6시 30분∼오전 9시 출근 시간대에는 평균 17분 간격(동탄→수서 방향 기준)으로 열차가 운행된다. 인터넷 포털사이트, 각종 모바일 앱, 역별 안내표지를 통해 열차 도착시간과 운행 상황을 알 수 있다. 수서∼동탄은 정차 시간을...
22억 찍은 동탄 아파트서 GTX로 출퇴근한다면…[더 머니이스트-최원철의 미래집] 2024-03-15 07:18:53
한계라는 의미입니다. 그렇다면 출근 시간이면 한 번에 타지 못하고 2~3번 기다릴 가능성이 큽니다. 중간역에서는 GTX에 탑승할 수 있을까요. 구성이나 성남에서는 출퇴근 시간에 이용하기 어려울 공산이 큽니다. 출퇴근 시간이 아니라면 굳이 GTX를 탈 이유도 마땅치 않습니다. 중간역에 계신 분들은 지하철을 타도 시간상...
500만원 찾고 명품지갑은 '슬쩍'…기막힌 'K양심'에 화들짝 [이슈+] 2024-03-09 13:13:41
5호선 광화문역 열차 안에 현금 500만원이 든 가방을 두고 내린 승객이 직원의 도움으로 15분 만에 무사히 돈을 되찾은 사례도 알려졌다. 당시 붐비는 출근 시간대였지만 직원들이 곧바로 열차번호와 위치를 추적해 유실물을 수배했고, 승객은 무사히 마장역 직원으로부터 현금 가방을 찾았다는 연락을 받았다. 지난해 12월...
서울 지하철 5호선 전 구간 지연 2024-02-22 08:12:03
출근시간대 서울 지하철 5호선 열차 운행이 전 구간에서 지연되고 있다. 서울교통공사는 이날 오전 "강설로 인한 기지 출고 장애로 5호선 전 구간 열차 운행이 지연되고 있다"고 밝혔다. 공사 관계자는 "서울 강동구 고덕 기지에서 선로가 결빙돼 열차 출고가 늦어졌다"며 "열차 운행이 평소보다 25분씩 지연되고 있다"고...
서울 '폭설' 예보에 출근길 집중배차 30분 연장 2024-02-21 21:02:44
22일 출근 시간대에는 지하철 1∼8호선·신림선, 시내버스 전 노선의 집중배차 시간을 30분 연장 운행(오전 7시∼9시30분)한다. 9호선과 우이신설선은 비상대기 열차를 운영해 비상시 신속하게 투입한다. 시는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에 이날 저녁부터 밤사이 눈이 많이 내려 쌓일 우려가 있으니 내일 출근길 대중교통을...
서울 대설예비특보…내일 출근길 집중배차 30분 연장 2024-02-21 18:59:56
밤사이 눈이 많이 내릴 것에 대비해 22일 출근 시간대에는 지하철 1∼8호선·신림선, 시내버스 전 노선의 집중배차 시간을 30분 연장 운행(오전 7시∼9시30분)해 시민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9호선과 우이신설선은 비상대기 열차를 운영해 비상시 신속하게 투입한다. 시는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에 이날...
[시사이슈 찬반토론] 춘천·아산까지 GTX, 134조원 투입할 가치 있나 2024-02-05 10:00:03
‘콩나물시루’라는 말로도 부족할 정도로 출근 교통대란이 빚어지고 있다. 버스는 승객 수송에 한계가 있고, 기존 전철도 역이 많은 데다 구식 열차의 구조적 한계 때문에 속도를 내지 못한다. 지하 깊은 곳에서 빠른 속도로 달리는 신형 GTX를 건설해야 출근 지옥이라는 불만과 하소연을 해소할 수 있다. GTX는 지하 50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