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효과 없는 저출생대책 싹 걷어내고…'일·가정 양립'에 화력 집중 2024-05-30 18:33:15
아이를 키우는 허모씨(43)는 지난해 둘째를 출산하면서 육아용품 구매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첫만남 이용권’ 300만원어치를 받았다. 둘째가 두 살이 될 때까지 부모급여를 매월 50만원을 받는다. 허씨 부부 모두 6개월 이상 육아휴직을 사용해 육아휴직 급여도 월 450만원씩 받았다. 아동수당은 일곱 살인 첫째를 포함해...
"3천평 규모, 국내 최대"…유아용품 쇼핑몰 ‘링크맘 쇼핑몰’ 공개 2024-05-29 14:07:39
공간도 마련돼 있다. 2층엔 기존 육아 용품점과 달리 ‘출산준비 TOP150’ 특별관이 있어 출산 전후로 어떤 제품들이 필요한지 추천해주어 소비자들의 원활한 쇼핑을 돕는다. 이와 함께 링크맘 쇼핑몰 1호점(용인점)은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서 브런치 카페와 푸드코트, 키즈룸도 함께 운영하여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인기 육아제품 13종 만나요"…아이앤나, '아이보리 하트박스' 증정 이벤트 2024-05-21 11:04:55
임신, 출산, 육아 대표 플랫폼 ㈜아이앤나는 '아이보리 하트박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아이보리 하트박스'는 인기 육아제품으로 구성된 아이앤나의 기프트박스로 지난 3월 1차 이벤트 진행했고, 고객 성원에 힘입어 지난 8일 2차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번 2차 '아이보리...
울주군, 직원 임신축하포인트 50만원 신설…"저출산 극복 최선" 2024-05-20 20:42:03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고, 출산과 연계한 휴가·휴직 후 복직 시 희망 근무지를 고려해 최우선으로 전보할 계획이다. 복지 분야 정책으로는 우선 임신 때 육아용품 구입과 산전 건강관리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임신축하포인트 50만원을 신설해 지급한다. 아울러 올해 초부터 자녀 출산 때 출산복지포인트를 100만원으로 증액해...
G마켓 "빅스마일데이에 씀씀이 커져…20대 증가 폭 가장 커" 2024-05-15 06:00:03
등이 많이 팔리면서 로봇청소기 객단가도 42% 늘었다. 이 밖에 음향기기 30%, 출산·육아용품 20%, 브랜드잡화 16%, 계절가전 18% 증가했다. 연령별로 보면 20대 고객의 소비가 가장 크게 늘었다. 20대 고객의 1인당 평균 구매 객단가는 평상시보다 17% 증가했다. 다른 연령대는 50대 11%, 30대 10%, 60대 이상 9%, 40대 7%...
해외서도 '빅스마일데이'…G마켓, 외국인 대상 '메가G' 할인행사 2024-05-10 09:40:02
전체 매출을 견인했다. 우수한 품질로 인지도가 높아진 출산·육아용품과 쿠쿠 밥솥을 포함한 주방가전도 잘 팔리고 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협업해 몽골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쇼피(Shoppy)에서도 지난 8일부터 'G마켓 메가세일'을 진행 중이다. 지난 2월 G마켓 판매상품의 입점과 교류 활성화 업무협...
정부, 저출생대응부 신설 추진 소식에…10% 넘게 뛴 종목 2024-05-09 10:25:17
유아용품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대표적인 출산 장려 정책 수혜주로 꼽힌다. 이외 꿈비(4.91%), 깨끗한나라(3.28%), 삼성출판사(2.90%) 등도 오름세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취임 2주년 국민보고 및 기자회견에서 "국가 비상사태라고 할 수 있는 저출생 극복을 위해 국가의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며 "저출생 고령화를...
'집 청소 해드립니다'···청연, 예비 엄마 1000명 대상 '출산 지원금’ 지급 2024-05-03 13:08:20
출산 지원금 프로모션에 참가한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후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깨끗해진 우리집 사진과 청소 후기를 #청연출산지원금, #청소연구소 등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고 신청하면 선착순 100명에게 청연 플러스샵의 인기 생활용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연현주 생활연구소...
저출산에도 1년새 주가 두 배…아가방, 프리미엄 전략 통했다 2024-05-02 18:16:30
높은 인기를 끌었다. 여기에 출산과 발육 용품, 놀이 매트, 유아차 등으로 사업 영역을 넓힌 것도 외형 성장을 거들었다. 2020년 392억원에 머물던 유아용품 매출은 지난해 584억원까지 늘었다. 저출산 관련 지원 정책이 강화되는 점도 아가방앤컴퍼니에는 긍정적이다. 지난 1월 태어난 아기가 2만1000명대로 사상 최저치를...
김기만 DGB대구은행 부행장, 임산부 맘키트 전달 2024-04-30 13:55:56
DGB대구은행은 아이를 출산해 양육에 최선을 다하고자 하는 지역의 저소득 가정을 위해 본 행사를 기획했다. 출산 및 신생아 육아에 필요한 배냇저고리, 속싸개, 모자, 턱받이, 손싸개, 손수건, 방수요 등 육아용품 7종 세트가 포함된 iM맘키트를 DGB대구은행 임직원과 DGB대구은행 대학생 홍보대사가 직접 포장했다. 이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