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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포] '세계 최고 전기차' 위한 쉼없는 담금질…현대차그룹 남양연구소 2024-03-31 09:00:02
시험에 대비한다. 400킬로와트(㎾)급 초고속 충전기 3대로 혹서·혹한에서의 배터리 충전 효율도 점검한다. 풍동실 규모는 길이 20m, 너비 10m, 높이 6.6m로 세계 최대라고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소개했다. 길이가 18m에 달하는 전기 굴절버스와 높이 4m의 이층 버스도 이곳에서 시험할 수 있다. 상용연비운전성시험팀...
잇따른 순직…소방관 개인장비, 선진국 수준으로 높인다 2024-02-07 06:19:34
경량펌프차, 대용량포 등도 도입이 예정돼 있다. 소방청은 기존에 내놨던 업무 계획도 차질없이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시도 구분 없이 재난현장과 가까운 소방헬기가 먼저 출동하는 '소방헬기 국가 통합출동 체계' 전면 시행, 모든 소방차량에 '긴급차 전용번호판' 적용, '병원 전(前) 응급환자...
"24시간 풀가동 문제 없다"…전 세계가 베팅하는 '물 배터리' [김리안의 에네르기파WAR] 2024-01-25 07:37:02
대표적이다. 초과 전력을 2차전지(배터리)에 충전했다가 수요가 있을 때 출력하는 에너지저장장치(ESS)도 있다. 이들 가운데 신(新)기술은 아니지만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기술도 있다. 전기가 남을 때 하부 댐에 있는 물을 상부로 끌어올려(펌프) 저장했다가 전력 수요가 많을 때 하부 댐으로 물을 떨어뜨려(터빈) 전기를...
LG전자 조주완 "올해 10조 투입해 '한계 돌파'…질적 성장 가속" 2024-01-11 10:00:01
핵심 사업에 집중할 계획이다. 전기차 충전, 로봇 등 규모감 있는 사업으로 육성이 가능한 유망 영역에도 투자를 이어간다. LG전자는 포트폴리오 전환과 사업의 질적 성장을 위해 2030년까지 50조원 이상을 투입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내부 성장동력에 기인한 전략 외에도 인수합병(M&A),...
SK E&S, 소부장 손잡고 액화수소 충전소 짓는다 2023-12-18 18:02:14
전망이다. 크리오스, 디앨, 광신기계공업은 액화수소 충전소의 핵심 설비인 액화수소 저장탱크, 탱크 트레일러, 펌프, 밸브, 기화기, 압축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쟁력 있는 기술을 개발하고 제품을 생산하기로 했다. SK E&S는 부산, 청주, 인천 등에 액화수소 충전소를 세울 예정이다. 이를 포함해 내년 상반기까지 약 1...
SK E&S, 액화수소 충전소 국산화 앞장…소부장 기업들과 맞손 2023-12-18 16:30:02
충전소도 40곳가량 구축을 추진 중이며, 올해 말부터 차례로 가동을 시작할 계획이다. SK E&S는 이미 인천 액화수소 플랜트 구축·운영 과정 전반에 걸쳐 액화수소 탱크, 저온 열교환기, 밸브 등 여러 분야의 기술력을 갖춘 국내 기업과 협력하고 있다. 국내 소부장 기업 크리오스·디앨·광신기계공업은 충전소의 핵심...
"이효리 모셔라"…연예인 광고 없던 대기업까지 러브콜 폭주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12-16 14:08:30
비건 화장품을 내세우고 있고, 리복의 펌프 패딩은 동물복지를 준수하는 'RDS(Responsible Down Standard) 인증'을 적용한 다운 충전재를 적용했다. 풀무원 관계자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평소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실천한 이효리가 동참,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오정민...
탄소중립에서 찾은 길…에너지 전환이 만드는 기회 2023-12-13 17:35:03
크리스티안 씨는 집에서 전기차 2대를 충전하고 날씨가 추운 날엔 수영장 물을 데우기 위해 히트 펌프를 사용하는 등 많은 양의 전기를 사용합니다. 기존에는 1년 전기요금이 2,500유로 수준이었지만 태양광을 사용한 이후로는 절반 이하로 줄었습니다. [크리스티안 젠프트레벤/독일 브란덴브루크주 : 설치 전에는 연간...
美, 세금 쏟아부었지만…"녹색경제 환상 끝났다" 2023-12-01 18:06:22
초기 소비자들은 높은 모델 비용과 충전의 번거로움에도 ‘친환경’을 이유로 전기차를 구매했으나 이제 시장에는 경제성을 우선시하는 소비자만 남았다는 게 업계의 평가다. 전기차 전환에 제동을 거는 미국자동차노조(UAW) 등 노조 리스크도 전기차 수익성 확보의 걸림돌로 꼽힌다. 경제학자들은 녹색경제가 위기를 맞은...
바이든 세금 쏟아부었지만…혁신 없는 전기차·신재생 '흔들' 2023-12-01 08:56:51
히트펌프로 바꾸는데 연간 가처분 소득의 44%를, 전기차를 구매하는데 120% 사용할 것으로 추정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지출을 지원하기 위해 세금이 인상된다면 개별 가정의 재정은 더욱 어려워질 것이라고 평가했다. 신재생에너지 산업은 코로나19 팬데믹 시기 낮은 시장금리를 바탕으로 성장했지만 결국 사업성 문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