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피원하모니, 세계관 영화 ‘피원에이치(P1H)’로 美 아마존 뮤직 진출 2020-11-05 11:10:20
아마존의 만남은 더욱 의미가 크다. ‘피원에이치(P1H): 새로운 세계의 시작’은 K팝과 K무비가 접목된 최초의 아이돌 세계관 영화인 만큼 그 파급력과 시너지 효과 또한 놀라울 것으로 기대된다. 영화의 본편은 지난달 8일 전국 롯데시네마를 통해 단독 개봉됐으며, 22일부터 국내 VOD 서비스를 통해서도 공개됐다....
처음엔 '웹지기'로 불렸던 네이버…'인터넷 세상의 항해자' 의미대로 순항 2020-09-04 17:49:27
기업이 됐을까. 네이버도 카카오 등 다른 인터넷 기업처럼 주력 서비스 이름을 사명(社名)으로 사용한 경우다. 하지만 ‘네이버’라는 서비스명이 쉽게 탄생하지는 않았다. 네이버 창업자인 이해진 글로벌투자책임자(GIO·사진)는 첫 직장 생활을 삼성SDS에서 시작했다. 삼성SDS는 1997년 ‘사내벤처포트’라는 사내벤처...
이해진·김범수·김택진의 이유 있는 '엔터 사랑' 2020-08-26 17:00:57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카카오의 김범수 의장도 한류 콘텐츠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김 의장은 2018년 설립한 자회사 카카오M 대표로 김성수 전 CJ ENM 대표를 직접 영입했다. 카카오M은 영상, 음악 콘텐츠와 매니지먼트사업 전문 기업이다. 배우 이병헌 등이 소속된 BH엔터테인먼트 등 국내 유명 연예기획사를 인수하며...
만화왕국 日 점령한 카카오…"압도적 1위 되겠다" 2020-08-10 17:05:10
않은 2조원 이상의 종이 만화시장도 있어 일본 디지털 만화시장은 더 성장할 여지가 있다. “확실한 1등 되겠다”김 대표는 “카카오재팬에는 향후 3년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최근 일본 만화업체들이 디지털 만화시장에 뛰어들고 있는 점을 이유로 들었다. 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기존...
카카오 대표 "카톡 이용자 5천만명 돌파…올해 매출 1조 기대" 2020-08-06 15:27:00
페이의 성장성은 매우 클 것"이라고 덧붙였다. 카카오재팬이 일본에서 운영하는 웹툰 플랫폼 '픽코마'도 앱 누적 다운로드 수가 2천300만건에 달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를 내고 있었다. 배 부사장은 "픽코마의 폭발적인 성장을 가속하기 위해 하반기에 마케팅 비용을 공격적으로 집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페이지 '나 혼자만 레벨업', 매출 300억원 돌파 2020-08-03 17:38:45
추공이 글을 쓰고 장성희가 그림을 그린 웹툰은 2018년부터 지난 3월까지 연재했다. 웹소설과 웹툰 모두 2018년부터 카카오페이지에 독점 연재되고 있다. 이 작품은 일본, 중국, 미국, 유럽 등 각국 만화 플랫폼에서도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일본 카카오재팬 만화 플랫폼인 픽코마에서는 하루 최대 100만 명이 열람하고...
누적 매출 300억원의 웹툰이 돌아온다 2020-07-31 09:50:20
원작인 웹소설은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시즌1 웹툰은 2018년부터 지난3월까지 연재됐다. 일본 카카오재팬의 만화 유통 서비스인 픽코마에서도 하루 최대 100만명이 즐길 인기 웹툰이다. 작년 픽코마 ‘2019 올해의 웹툰’에 선정된 데 이어 올해에도 ‘2020 픽코마 어워드’를 수상했다. 브라질과 독일에서도 단행본 1권...
K웹툰 '망가 왕국' 일본 접수…네이버·카카오 1위 경쟁 2020-07-20 09:00:35
한국 웹툰 콘텐츠를 전면에 내세웠다. 다음웹툰과 카카오페이지 내 7000여 개 작품 중 333개만 엄선해 일본에 선보였다. 빅데이터 기술로 일본인의 문화, 소비 패턴 등을 분석해 현지에 맞게 각색하기도 했다. 픽코마의 매출에서 한국 웹툰이 차지하는 비중은 40%에 달한다. 픽코마가 지난 5월 한 달 동안 한국 웹툰으로만...
K웹툰, '망가 왕국' 日 접수…네이버·카카오 1위 경쟁 2020-07-12 17:32:03
한국 웹툰 콘텐츠를 전면에 내세웠다. 다음웹툰과 카카오페이지 내 7000여 개 작품 중 333개만 엄선해 일본에 선보였다. 빅데이터 기술로 일본인의 문화, 소비 패턴 등을 분석해 현지에 맞게 각색하기도 했다. 픽코마의 매출에서 한국 웹툰이 차지하는 비중은 40%에 달한다. 픽코마가 지난 5월 한 달 동안 한국 웹툰으로만...
"카카오페이지, 올해 中·태국·인도 진출…글로벌 콘텐츠 기업 도약" 2020-07-08 17:32:21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재팬의 만화 플랫폼 픽코마에서 거래되는 한국 콘텐츠는 전체 매출의 40%에 달한다. 한국에서 소비되는 일본 콘텐츠가 2~3% 수준인 점을 감안하면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셈이다. 특히나 픽코마에 올라와 있는 전체 웹툰, 웹소설 가운데 한국 콘텐츠 비율은 2%에 불과하다. 카카오페이지는 앞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