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품과 어울리는 배경 이미지, AI가 그려요" 2023-10-05 17:59:51
카피를 입력하면 여러 버전의 문구를 자동으로 만들어주는 ‘문구 자동 생성 기능’이 눈에 띈다. 마케터가 입력한 문구에서 핵심 내용을 파악해 홍보하고 싶은 소비자층에 알맞은 마케팅 문구를 제공한다. 하나의 광고 소재를 피드, 릴스 등 메타의 여러 플랫폼 화면 비율에 맞게 재가공할 수도 있다. 정방형 또는 가로형...
"이건 몰랐네"…'좋아요' 누른 그 영상 속 '숨겨진 비밀' 2023-09-17 20:11:12
신제품 소개 영상 속 이미지와 패키지 제작은 모두 인공지능(AI)의 힘을 빌렸다. 유통가에서 AI 활용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최근에는 광고 카피에 이어 홍보 영상, 패키지 디자인까지 AI 기술이 힘을 발휘하고 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최근 일부 제품의 패키지 디자인부터 홍보...
93년생 박보검 앞세워…'침대는 과학' 소환한 에이스침대 2023-09-15 13:20:53
광고 카피의 의미는 남다르다. 30년 전인 1993년 이 광고가 처음 전파를 타기 시작한 이후 에이스침대가 침대 판을 뒤흔들며 독보적인 업계 1위 기업으로 뛰어올랐기 때문이다. 침대가 인체공학, 수면공학에 의해 생산되는 과학적 제품이라는 점을 소비자에게 각인시키면서 침대 수요를 대거 빨아들인 결과다. 침대 시장의...
"인플루언서 시장 무궁무진…모든 브랜드 연결하는 플랫폼될 것" [차은지의 비상탈출] 2023-09-10 07:00:13
먹거나 산 제품을 구매하고 있다"며 "각자의 취향에 맞는 세분화된 컨텐츠를 취사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1인 미디어의 영향력은 더욱 강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원하는 기업 연결…설립 이후 견조한 매출 성장세레뷰코퍼레이션은 업계 최다 인플루언서 회원을 보유한 글로벌 인플루언서 플랫폼...
폭스바겐 '보란 듯이'…자동차 본고장 찾은 中 업체 '초강수' 2023-09-09 11:30:01
많이 카피한 것 같다"면서도 "가성비가 뛰어나 유럽 소비자들에게도 소구력이 있을 것 같다"고 했다. BYD 직원은 "씰은 차량 본체와 블레이드 배터리, 배터리 관리 시스템, 전력 전자장치 등을 하나로 통합한 '셀 투 바디' 기술이 상용화된 BYD의 첫 번째 차"라며 "차체의 구조적 강성과 배터리의 효율성을 모두...
맘스터치, 태국 5호점 개소…내달 몽골에도 매장 연다 2023-08-29 09:27:03
카피에 글로벌 매장인 태국 5호점을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태국 5호점에서는 맘스터치 대표 메뉴인 싸이버거를 판매하고, 맥주뿐 아니라 한국 술에 대한 수요를 고려해 한국 소주를 판매한다. 맘스터치는 오는 9월 몽골에도 매장을 연다. 우선 몽골 현지에 2개 매장을 개소하고, 연내 7호점까지 마련할 계획이다. 맘스터치...
신동호 대표 "챗GPT로 쓴 자소서 AI가 찾아내고 채점까지 하죠" 2023-08-23 19:01:29
2011년 세상에 나온 카피킬러는 AI 기반 논문 표절 검사 서비스다. 100억 건의 자체 데이터베이스와 논문을 비교해 표절이 의심되는 부분을 찾아준다.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국내 4년제 대학 열 곳 중 아홉 곳에 공급하고 있다. 신동호 무하유 대표(사진)는 23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GPT킬러는 표절...
농심, 광고자회사 농심기획 매각한다…"이노션과 협상" 2023-08-23 15:40:39
맡았다. 신춘호 회장은 '작명의 달인'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제품명과 제품 홍보를 직접 챙긴 것으로 유명하다. 농심의 대표 제품인 '신라면', '새우깡' 등 이름이 그의 머리에서 나왔다. '너구리 한마리 몰고 가세요'나 '사나이 울리는 신라면'같은 광고 카피도 신춘호 회장...
청호나이스, 에스프레카페 신규 광고 공개…"마케팅 강화" 2023-08-18 09:40:51
제품의 2가지(커피머신·얼음정수기) 기능이 한번에 구현되는 모습을 데칼코마니 기법으로 연출해 제품의 특장점을 명확하게 표현했다. 이전 광고에서 선보인 '커피머신과 얼음정수기의 절묘한 만남'이라는 카피를 그대로 유지해 광고의 연계성도 높였다. 청호나이스 에스프레카페는 커피머신과 얼음정수기의 모든...
"먹으면 스트레스 확 풀려요"…MZ세대 '매운 라면' 열풍 2023-08-17 11:25:36
역시 대표제품 신라면을 내세워 매운맛을 선호하는 젊은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사나이 울리는 신라면"이란 광고 카피로 유명한 기존 제품보다 두 배 매운 한정판 '신라면 더 레드(The Red)'를 지난 14일 내놨다. 신라면 더 레드는 캡사이신 농도를 계량화해 매운맛을 측정하는 스코빌지수가 7500SHU로 기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