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타투 받으면 햄버거가 무료"…광고업계, '체험마케팅' 주목 2024-09-19 07:00:05
공간을 컵라면 형태의 취식대, 너구리 캐릭터를 활용한 포토존 등으로 구성해 농심 제품을 자연스럽게 알리고 있다. 또 GS25는 외국인 관광객과 국내 고객을 공략하기 위한 미래 체험형 매장인 'GS25 그라운드블루49점'을 지난 8월에 열었다. 롯데월드는 인기 만화 캐릭터인 '보노보노'와 협업한 팝업...
크래프톤도 서브컬처 만든다…수집형 RPG '프로젝트 C3' 개발 2024-09-18 07:30:01
이름의 구체적인 의미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캐릭터 수집과 상호작용을 강조한 장르의 특성을 고려할 때 일본어로 '인연'을 의미하는 '키즈나(きずな·?)'를 염두에 둔 것으로 보인다. '셀'은 크래프톤에서 10∼20명 안팎의 소규모 조직에 붙이는 명칭이다. 제작진은 채용공고에서 "크래프톤에서...
서울시 홍보 포스터에 왜 뉴진스 하니·손흥민이? 2024-09-13 17:16:23
속 숨은 정책은 기후동행카드, 손목닥터9988, 한강버스 등 총 72개에 달한다. 마채숙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개별 정책을 기사나 보도자료로 홍보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예술적으로 표현해봤다"고 설명했다. 시는 오는 15일까지 그림 속 서울의 정책을 찾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경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에...
"카드 말고 현금 써요" 입소문 나더니…2030 푹 빠진 정체 [이슈+] 2024-09-12 20:07:01
"바인더 표지 안쪽에 평소 즐겨 보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사진을 붙이고, 속지는 귀여운 고양이 스티커로 꾸며놓았다. 원하는 키링도 따로 달았다"며 "직접 만든 현금 바인더에 대한 애착이 커 현금 챌린지 능률도 올라가는 것 같다"고 말했다. 소비 습관에 맞게 바인더를 실용적으로 구성할 수 있는 것도 '바인더 직접...
김수훈 SAMG 대표 "어른도 좋아해야 성공한 애니메이션 캐릭터" 2024-09-11 18:15:49
일궜다. 이 과정에서 미니특공대, 메탈카드봇 등 인기 캐릭터를 개발하기도 했지만, 뜨지 못하고 실패한 사례도 적지 않다. 그는 “애니메이션 영화 성공의 핵심은 세대 확장을 거쳐 가족물로 만드는 것”이라며 “‘사랑의 하츄핑’은 어른도 공감할 만한 감정인 첫사랑, 우정, 반려동물에 대한 애정 등 복합적인 요소를...
긴~ 연휴, 톡톡 튀는 팝업쇼핑 즐겨요 2024-09-11 16:23:00
비교적 합리적인 금액으로 다양한 캐릭터 피규어 상품과 키링 등을 뽑을 수 있는 150여대의 가챠(뽑기) 기계들로 꾸며진 ‘가챠’ 전용 공간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모든 기계에 카드 결제 전용 단말기를 부착해 현금을 마련해야 하는 불편함을 없앤 것이 특징이다. 가챠는 캡슐 장난감 기계 손잡이를 돌릴 때 나는...
"아이도 없는데 어떻게…" 극장가 뒤집은 74년생 총각 '대박' [인터뷰+] 2024-09-11 14:41:53
카드봇 등 인기 캐릭터를 개발하기도 했지만, 뜨지 못하고 실패한 사례도 적지 않다고 한다. 그는 “애니메이션 영화의 성공은 세대 확장을 거쳐 가족물로 만드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랑의 하츄핑’은 어른도 공감할 만한 감정인 첫 사랑, 우정, 반려동물에 대한 애정 등 복합적인 요소들을 영화 스토리에 녹여냈다....
"사 모으다 집안 거덜날 판"…급부상한 초통령에 주가 '떡상' [종목+] 2024-09-10 09:47:41
동안 티니핑 캐릭터 107종이 공개됐다. 아이들에게 호응도가 높은 애니메이션이 시즌마다 해당 캐릭터 완구류를 팔면 매출과 직결될 수밖에 없다. 실제 지난해 기준 회사의 매출 비중을 보면 완구류 매출이 81.2%, 라이선스 11.7% 등을 보였다. '밀레니얼 세대' 부모가 늘어난 점도 배경이다. 1980년대 초반부터...
모나미, LG 트윈스 팬시 굿즈 출시 2024-09-09 09:29:35
카드 탑 로더에는 좋아하는 야구 선수나 연예인 등의 사진을 넣어 보관할 수 있다. ‘LG트윈스 다이어리 꾸미기 세트’는 다채로운 꾸밈 작업이 가능한 프러스펜 6종과 캐릭터 및 알파벳 이니셜 스티커로 구성했다. 부드럽고 선명한 필기감이 특징인 프러스펜을 활용해 쉽고 편리하게 ‘다꾸(다이어리 꾸미기)’를 즐길 수...
박상남·박하나 꽁냥 로맨스 포착…'결혼하자 맹꽁아!' 2024-09-04 15:34:00
깊이 있는 연기력과 캐릭터 표현력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받은 배우다. 현장에서도 대본을 손에서 놓지 않으며 남다른 열정을 보여주고 있다. 박상남이 선사할 새롭고 입체적인 구단수 캐릭터에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결혼하자 맹꽁아!’는 ‘수지 맞은 우리’의 후속작으로 오는 10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