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기차 포비아를 막아라"…배터리 무상점검 등 미래 고객 끌어안기 안간힘 2024-09-24 16:17:21
집계됐지만, 최근 출시된 기아 EV3와 현대자동차의 캐스퍼 일렉트릭 등 신차 효과를 빼면 사실상 크게 감소했다. 지난달 EV3는 4436대, 캐스퍼 일렉트릭은 1439대 팔렸다. 두 전기차 판매량을 빼면 1만 대 아래로 떨어진 것이다. 이에 따라 국내 완성차 회사뿐 아니라 수입차 회사들도 전기차 불안감을 씻기 위해 발벗고...
[게시판] 현대차-빽다방, '캐스퍼 제휴 이벤트' 실시 2024-09-24 09:46:25
음료로 선정하고, 음료를 구매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캐스퍼 일렉트릭(1명), 네이버페이 상품권(100명), 빽다방 상품권(300명) 등을 증정한다. 현대차는 이벤트 기간 빽다방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캐스퍼와 캐스퍼 일렉트릭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만원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체코 찾은 정의선 "친환경 모빌리티 핵심 거점" 2024-09-22 18:18:29
올 하반기 유럽에 내놓는 캐스퍼 일렉트릭이 대표적이다. 체코공장에서 생산 중인 코나 일렉트릭에 캐스퍼 일렉트릭, 아이오닉 5를 추가해 유럽 전기차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2008년 11월 준공된 현대차 체코공장의 연간 생산능력은 30만 대 안팎이다. 친환경차 모델을 생산한 건 2020년부터다. 현대차 체코공장의...
정의선, 유럽 EV 거점 체코공장 점검…"투자 아끼지 않고 지원" 2024-09-22 10:52:59
5를 비롯해 유럽에 올해 하반기 론칭하는 캐스퍼 일렉트릭을 주축으로 전기차 리더십 회복에 나선다. 특히 캐스퍼 일렉트릭은 2세대 코나 일렉트릭과 함께 유럽 시장에서 현대차의 전기차 턴어라운드를 이끌 전략 차종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아는 EV6 상품성 개선 모델을 선보이고 고객들이 EV9을 좀 더...
정의선, 유럽 유일 전기차 공장 방문…"EV 침체 속 혁신 지속" 2024-09-22 10:35:18
하반기 유럽에 론칭하는 캐스퍼 일렉트릭(현지명 인스터)을 주축으로 전기차 리더십 회복에 나선다. 기아는 EV6 상품성 개선 모델을 선보이고, 고객들이 EV9을 보다 경제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트림을 추가하고, 해외에서 처음으로 올 하반기 유럽 시장에서 EV3를 선보이는 등 전기차 라인업을 강화한다. 현대차·기아는...
정의선, 체코서 유럽 성장전략 모색…"EV 침체에도 투자 강화" 2024-09-22 10:05:11
아이오닉5, 유럽에서 올해 하반기 출시하는 캐스퍼 일렉트릭을 내세워 전동화 전환도 빠르게 추진한다. 기아는 유럽에서 EV6 상품성 개선 모델과 EV9 새 트림을 추가하고, 올해 하반기 EV3를 해외 최초로 선보인다. 아울러 주력 차종의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모델의 스페셜 에디션을 운영한다. 현대차·기아는...
"경차 아니고 전기차" 인기 폭발…요즘 떠오르는 대세車 2024-09-20 13:59:38
이는 EV3와 캐스퍼 일렉트릭을 주축으로 한 소형 전기 SUV 판매가 많이 늘어난 덕분이다. EV3는 처음 출시된 올해 7월부터 지난달까지 총 5977대가 팔렸다. 캐스퍼 일렉트릭도 지난달 1439대 판매됐다. 이 두 차종은 지난 8월 가장 많이 팔린 전기차 1∼2위를 기록했다. 소형차는 국내 자동차 수출을 책임지고 있는...
2030년 판매목표 35만대 낮췄다…현대차 "내실 다질 것" 2024-09-19 17:53:14
건 아니다. 현대차는 2030년까지 캐스퍼 등 경제형 전기차부터 대중 전기차, 제네시스 등 럭셔리 전기차, 현대 N과 제네시스 마그마 같은 고성능 전기차 등 21개 라인업을 갖출 방침이다. 기아도 현재 3종인 전기차를 2027년까지 13개로 확대해 10% 안팎인 전기차 판매 비중을 2030년까지 38%로 끌어올리기로 했다. 아울러...
이젠 온라인에서 車 산다…올 거래액 5조원 넘을듯 2024-09-18 16:21:18
판매한 경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캐스퍼 등장 이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비대면 구매를 선호하는 고객이 늘고 있는 데다 자동차를 직접 타보지 않고도 인터넷상에서 많은 정보가 공유되고 있기 때문이다. 수천만원 하는 자동차도 ‘클릭’으로 지갑을 여는 시대가 열렸다는 평가가 나온다. 캐스퍼 13만 대 돌풍…RV...
소형 SUV도 이젠 전기차 시대…국내 판매 3대 중 1대는 EV 2024-09-18 07:01:01
EV3·캐스퍼 일렉트릭 돌풍에 8월 5천808대 판매…전체 35.6% 차지 (서울=연합뉴스) 한상용 기자 = 최근 보급형 전기차가 국내 자동차 시장 전면에 등장하면서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지형이 전기차(EV) 중심으로 바뀌는 모양새다. 보급형 전기차 기아 EV3와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바람몰이 덕에 지난달 시판된 소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