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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디바이스AI·e커머스의 혁신…수자원 관리도 AI로 [긱스] 2024-11-28 15:05:07
e커머스 플랫폼 지원 코르카는 AI SaaS 올인원 마케팅 솔루션 기업이다. 정영현 코르카 대표는 "기본적으로 저희는 거대언어모델(LLM_과 추천 시스템 분야에 집중하고 있다"며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이라고 하는 분야로 실시간 이용자 행동 데이터를 분석해 소비자가 더 많이 클릭할 수 있고 더 많이 살 것 같은 물건을...
신사업 교통정리 나선 LGU+…AI 전진 배치, 플랫폼 통폐합 2024-11-28 14:50:01
LG유플러스는 구독 플랫폼 ‘유독’과 커머스 플랫폼 ‘유콕’도 ‘구독·옴니플랫폼 담당’에 합치기로 했다. 전기차 충전 사업을 위해 카카오모빌리티와 함께 6월 세운 합작법인인 ‘LG유플러스 볼트업’은 염상필 LG유플러스 펫플랫폼트라이브장을 새 대표로 앉혔다. 아예 정리하는 사업도 나왔다. LG유플러스는 화물...
내년 숏폼 드라마 부상…OTT 광고 시장 뜬다 2024-11-28 14:22:08
숏폼의 영향력이 두드러질 것으로 내다봤다. 커머스(쇼핑), 콘텐츠, 음원 등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숏폼을 도입해 수익을 창출하는 흐름이 확산한다는 예측이다. 시장조사업체 리서치&마케츠에 따르면 숏폼산업은 연평균 25.6% 성장해 2026년 187조원 규모 시장을 형성할 전망이다. 보고서에선 “다양한 숏폼 형식 중에서도...
LGU+, AI 중심 조직개편…AX 컴퍼니 전환 가속 2024-11-28 12:40:06
구독 플랫폼인 '유독'과 커머스 플랫폼인 '유콕' 등 플랫폼 서비스를 '구독/옴니플랫폼 담당'으로 일원화한다. 이밖에도 기존 CEO 직속 조직이었던 인피니스타, 아이들나라, CCO 조직을 컨슈머 부문 산하로 배치해 기존 B2C 사업과의 시너지를 강화한다. LG유플러스 측은 "AI와 디지털 전환을...
"유튜브만 보는 줄 알았는데"…한국인 최애 '국민 앱' 1위는 2024-11-28 11:53:47
공간을 제공해 체류시간을 늘린다. 커머스 부문에선 △AI 커머스 MD △AI 와인탐험 △AI 선물탐험 등으로 탐색을 돕는다. '검색' 대신 '탐색'…네이버, 사용자 취향에 '올인'네이버는 '검색' 대신 '탐색' 서비스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최근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광고영상에선...
[오늘시장 특징주] NAVER(035420) 2024-11-28 10:19:11
수 있는 기대감을 키우고 있습니다. 특히 커머스 부문과 검색 기능 등에서 AI 전략을 적용하여 매출 증대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배송 부문에서의 리브랜딩을 통해 거래 증가를 기대하고 있으며, AI 기능을 기존 사업 부문에 접목시켜 활용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시장 흐름이 하드웨어 AI에서 소프트웨어 AI로...
뉴 아이디, 딜라이브와 콘텐츠 커머스 확대 협약 2024-11-28 09:22:32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콘텐츠 커머스 분야의 새로운 매출원 확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뉴 아이디가 세계 시장에서 FAST 사업을 펼치며 확보한 미디어 테크·서비스 역량과 딜라이브가 전국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확보한 광고·플랫폼 운영 노하우 등 양사 강점을 바탕으로 딜라이브 가입자의 콘텐츠 시청 경험을...
29CM "올해 거래액 1조원 돌파…작년보다 54% 증가" 2024-11-28 09:08:45
커머스 부문장은 "올해 여성 패션에서 보여준 폭발적인 성장을 내년에 더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내년에는 여성 패션 분야에서 쌓은 경험과 큐레이션 역량을 바탕으로 신진 홈 브랜드와 협업을 강화해 라이프스타일 시장에서도 새로운 도약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LG유플러스 "AI 중심 조직개편으로 'AX 컴퍼니' 전환 가속" 2024-11-28 09:00:04
컨슈머 부문으로 이동하고 구독 플랫폼인 '유독'과 커머스 플랫폼인 '유콕' 등 플랫폼 서비스를 '구독·옴니플랫폼 담당'으로 일원화한다. 이밖에도 기존 최고경영자(CEO) 직속 조직이었던 인피니스타, 아이들나라, 최고콘텐츠제작책임자(CCO) 조직을 컨슈머 부문 산하로 배치해 기존 B2C 사업과의...
LGU+, AI 전환 중심 조직개편…"AI 비서 개발에 속도" 2024-11-28 09:00:00
플랫폼인 유독과 커머스 플랫폼인 유콕 등 플랫폼 서비스를 '구독·옴니플랫폼 담당'으로 일원화한다. 이밖에 기존에 최고경영자(CEO) 직속이었던 인피니스타, 아이들나라, 최고콘텐츠전문가(CCO) 조직을 컨슈머 부문 산하로 배치했다. 이원희 LG유플러스 인사 및 사업파트너(HRBP) 담당은 "2025년을 새로운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