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통공룡' 코스트코, 골프공 판매놓고 타이틀리스트와 법정싸움 2017-03-22 00:05:06
'커크랜드 시그너처'(Kirkland Signature)로 이름 붙은 골프공을 판매하는 데 대해 타이틀리스트 측이 특허위반 및 과장광고라고 협박하자 코스트코가 발끈해 소송을 제기했다. 코스트코는 골프공 판매행위가 정당하다는 내용의 확인판결을 요구하는 소송을 17일(현지시간) 시애틀 연방법원에 제기했다고...
美의회, 차이나머니 투자 경계…외국인투자심의위 권한강화 나서 2017-02-22 11:36:59
점도 공포를 키우고 있다. 로펌 커크랜드앤드엘리스의 마리오 맨쿠소 파트너는 미국은 과거 소비에트연방으로부터는 전략적 위협을, 일본으로부터는 경제적 위협을 느꼈다며 "이제는 전략적 경쟁자이자 경제적으로도 경쟁국인 중국이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유럽에서도 차이나머니의 기업 투자를 막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미국서 가장 비싸게 팔리는 '미친' 골프공, 제조사는 한국 기업 2017-01-23 15:00:08
커크랜드의 4피스 우레탄 골프공은 아마추어 골퍼는 물론 pga 투어에 참가하는 프로골퍼들 사이에도 확보 경쟁이 벌어졌다. 급기야 이 공을 미리 확보한 개인들이 이베이를 통해 경매방식으로 판매에 나서자 입찰이 쇄도하면서 가격이 급등했다.22일(현지시간) 이베이에 올라온 커크랜드 골프공 1박스의 경매에 29명이...
'빅딜' 주도한 차이나머니…올 글로벌 M&A 3조6000억달러 2016-12-30 16:36:23
전체적으론 지난해보다 대형 m&a가 줄어든 편이다. 로펌 커크랜드앤드엘리스의 사키스 제베지언 파트너 변호사는 “작년엔 메가딜이 엄청나게 많았지만 올해는 지속적으로 (더 작은 규모의) 거래가 이뤄진 경향이 있다”고 평가했다.중국이 글로벌 m&a를 주도했다. 올해 2200억달러어치 m&a를 성사시켜 각국 정...
할인점서 명품 팔겠다고?…제품·브랜드별 유통 전략 로드맵 구축해야 2016-12-16 17:31:40
커크랜드 등 자체상표(pb)를 개발했고, 카테고리별 상품의 종류를 소수로 제한해 재고관리 비용을 줄였다. 품질을 확보하기 위해 품질검사를 까다롭게 한다. 2007년 설립된 한국의 사회적기업 제너럴바이오는 코스트코 입점을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으면서 매출이 2011년 23억원에서 2013년 50억원대로 급성장했다.카테고리...
이일해 리팩 회장, 애프터서비스 아닌 '비포서비스'로 승부…외국기업 신뢰 업고 고성장 2015-07-13 21:31:22
매출도 최근 300억원대로 늘었다. 코카콜라, 네슬레, 커크랜드 등 세계적 브랜드들이 리팩 기계에서 나온 진공, 지퍼 포장용기를 사용한다. 그는 “하반기 중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포장용 기계를 내놓을 계획”이라고 말했다.리팩의 꾸준한 성장에 대해 이 회장은 “한눈팔지 않고 한길을 파온...
아마존, PB상품 확대…시리얼 시장까지 진출 2015-05-29 21:31:25
때문이다. 월마트는 ‘그레이트 밸류’, 코스트코는 ‘커크랜드’, 타깃은 ‘아처 팜스’라는 pb 상품을 출시했다. 아마존도 이달 초 ‘엘레멘츠’라는 이름으로 아기 기저귀, 물티슈, 커피, 수프, 파스타, 비타민, 남성용 면도기, 세제류 등 20여개 pb 상품을 선보였다.wsj는...
오바마 휴가 마지막날 골프…하버드대 한국인 동창들과 함께 2013-08-19 17:45:33
변호사 자격을 취득, 현재 뉴욕시 로펌 커크랜드&엘리스의 파트너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다. 전문 분야는 기업법과 프라이빗에쿼티, 기업 인수합병(m&a) 등이다. 특히 지난해 미국 대선에서 밋 롬니 공화당 후보가 과거 대표로 있던 프라이빗에쿼티펀드인 베인캐피털을 고객으로 두고 일하기도 했다. 전 변호사는 지난해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