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첨단 산업단지 품은 브랜드 아파트 '힐스테이트 두정역' 2월 분양 2024-02-08 09:52:35
14조2000억원의 생산유발효과와 5만8000여명 고용유발효과가 예상된다. 북부BIT일반산업단지는 천안 북부지역 균형 개발과 미래 신성장 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된 곳으로, 올해 중 부지 조성공사가 준공되면 반도체·바이오·자동차 등 첨단산업 중심의 47개 기업이 입주할 예정이다. 지난해 4월 충청남도의 보도자료에...
"영종도 F1대회 열리나"...인천공항, 모터스포츠 클러스터 추진 2024-02-05 14:39:20
상반기 안에 전문 컨설팅 용역을 끝내고 개발 컨셉 수립, 타당성·경제성 검토, 민간투자 유치에 들어갈 예정이다. 모터스포츠 대회는 전 세계에서 한해 약 6만700여개가 열리고 있으며, 국내는 매년 50여개의 행사가 전라남도 영암군 등 지방 중심으로 개최되고 있다.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F1대회를 유치해...
[서울대학교기술지주 스타트업 CEO] 건강과 일상을 케어하는 헬스케어 스타트업 ‘케어스퀘어’ 2023-12-22 01:11:54
최근 케어플랜이라는 컨셉으로 일반유저들을 위한 건강 및 일상관리 서비스로 그 방향을 전환하였습니다. 플랫폼 리뉴얼 후 유저 지표를 확인한 후 추가 투자유치 활동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케어스퀘어는 공동창업자 4명을 포함해서 29명이 팀원으로 함께 일하고 있다. 그 중에 60% 정도는 개발팀으로 구성돼 있다....
[서울대학교기술지주 스타트업 CEO] 자동차 외장 디스플레이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모플랫’ 2023-12-21 23:32:50
맞춰 자동차 외장에서도 기존에 없던 컨셉이 적용되고,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디스플레이 형태의 신규 광학장치의 기구물부터 전장 제어소프트웨어까지 수직화구조로 토털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자동차 산업이 너무 빨리 변하면서 완성차 기업도 그 기술 변화를 양산에 적용하기까지...
LG전자, 소비자 참여형 ESG 이벤트 '마음톡톡 기부게임' 진행 2023-12-20 15:00:01
구매하여 김치냉장고에 신선하게 보관하는 컨셉으로 만든 미니 게임형 이벤트다. 이벤트 기간 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LG전자가 한국장애인재활협회에 총 3000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기부게임은 소비자들이 게임을 즐기며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김치톡톡의 장점인 ‘다목적 보관 모드’를 자연...
레이블코퍼레이션, 中 쉬샨·韓 10개 메디컬그룹과 협약식 성료 2023-12-14 16:08:08
병의원의 시술 노하우 및 케이스 관련 소개와 더마코스메틱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협약식에 참여한 한 병의원 관계자는 “본 협약식을 통해 국내 피부과 및 성형외과 병의원들의 우수한 의료 기술에 대한 적극적인 해외 홍보 및 마케팅이 이루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식을 주관한 이성탄...
유통업계 11월 쇼핑대전 '선방'…"극가성비 제품들 완판" 2023-12-03 06:01:01
W컨셉과 SSG닷컴, G마켓의 매출은 각각 161%, 31%, 10% 늘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패밀리 위크 기간 중 백화점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23.8%, 방문객 수는 27.1% 각각 늘었다고 밝혔다. 해당 기간 아웃렛 매출은 31.3%, 방문객 수는 30.5% 각각 증가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이 계열사 통합 쇼핑 행사를 연 것은 올해가...
11월 쇼핑대전 흥행에 드리운 '불황 그림자' 2023-11-23 18:02:34
총 1조7000억원의 판매 실적을 올렸다. 2021년 열린 직전 쓱데이 매출인 9600억원을 훌쩍 웃도는 성적이다. 신세계그룹 측은 “2021년 대비 매출 증가율이 SSG닷컴 31%, G마켓 10%, 신세계라이브쇼핑 34%, W컨셉 161%로 나타나는 등 온라인 계열사들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설명했다. 홈플러스도 9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하루 500억씩 팔렸는데"…'블프' 씁쓸한 역대급 흥행 2023-11-23 16:14:18
총 1조7000억원의 판매고를 올렸다. 2021년 열린 직전 쓱데이 매출인 9600억원을 훨씬 상회하는 성적이다. 신세계그룹측은 “SSG닷컴이 31%, G마켓 10%, 신세계라이브쇼핑 34%, W컨셉 161% 등 그룹 내 온라인 계열사들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설명했다. 이마트의 매출도 지난 행사 동기간 대비 22% 늘었다. 고물가에...
전국 스타벅스 난리나더니…'1조7000억' 제대로 터졌다 2023-11-21 10:35:06
플랫폼 W컨셉을 비롯해 SSG닷컴 31%, 신세계라이브쇼핑 34%, G마켓 10% 등의 매출증가율을 기록했다. SSG닷컴은 명품·뷰티·가전 등 주력 카테고리가 선전해 매출 목표치를 21% 초과 달성했다. W컨셉의 경우 2년 전보다 애플리케이션(앱) 유입은 73%, 신규 회원 수는 16% 늘었다. 17일부터 쓱데이 행사에 돌입한 오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