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생분해 비닐·재생종이 완충재…'착한 포장' 늘리는 가구업계 2021-05-03 17:16:34
크라프트지와 전분을 기초로 한 접착제로 만들어 유해 물질이 전혀 없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ESG 경영에 동참하기 위해 ‘착한 포장’을 늘리는 가구업체가 속속 늘어나는 분위기다. 앞서 현대리바트는 가구 배송 때 제품의 모서리를 보호하거나 빈 공간을 채우기 위해 쓰는 스티로폼을 100% 재생종이로 만든 완충재...
라벨 없애니 매출 80%↑…CU 친환경 실험 통했다 2021-04-25 17:09:18
화학물질이 들어간 종이컵 대신 무형광 무방부 무표백 크라프트컵을 쓴 GET커피도 인기를 끌었다. 용기를 바꾼 뒤 매출이 27.4% 늘었다. 이 기간 커피 제품군 평균 매출 증가율은 15.3%였다. MZ세대 잡으려면친환경 콘셉트를 적용한 뒤 매출이 떨어진 상품이 딱 하나 있었다. 일회용품이다. CU는 올초 소주컵, 종이컵,...
김치 종주국의 '민낯'…미국 식탁 장악한 중국산 김치 [강진규의 농식품+] 2021-03-27 07:00:02
한국의 김치와 독일의 사우어크라프트 등이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해외에서 K팝 등이 유행하면서 한식이 트렌디한 식사로 여겨지고 있는 점도 김치의 인기 요인으로 꼽혔다. 문제는 이같은 김치의 인기가 '한국산 김치'의 인기로는 이어지지 않고 있다는 점이다. 코트라에 따르면 미국김치에 사용되는 얼리지 않은...
CU, 1억4000만 잔 팔리는 '겟 커피' 친환경 컵으로 교체 2021-02-08 10:31:11
일반 흰색 종이컵 대신 무형광·무방부·무표백 크라프트 종이로 만든 컵을 사용할 예정이다. 컵 뚜껑은 고온의 음료를 담아도 환경호르몬이 발생하지 않는 폴리프로필렌(PP) 소재를 쓴다. 음용 후 컵과 뚜껑은 각각 종이와 플라스틱으로 분리 수거가 가능하다. 겟커피는 연간 누적 판매량이 약 1억4000만 잔에 달한다. 3년...
CU, 자체 브랜드 '겟 커피' 친환경 컵으로 전면 교체 2021-02-08 09:04:06
일반 흰색 종이컵 대신 무형광·무방부·무표백 크라프트 종이로 만든 컵을 사용할 예정이다. 컵 뚜껑은 고온의 음료를 담아도 환경호르몬이 발생하지 않는 폴리프로필렌(PP) 소재를 쓴다. 음용 후 컵과 뚜껑은 각각 종이와 플라스틱으로 분리수거가 가능하다. 이에 앞서 CU는 텀블러를 가져오는 고객에게 100원 할인 혜...
푸틴, 코로나19에도 정교회 성탄절 예배 '노 마스크' 참석 2021-01-07 10:40:59
호버크라프트(소형공기부양정)를 타고 이 섬을 찾았다고 타스는 전했다. 작은 규모의 성 니콜라이 교회는 유네스코 유산으로 등재된 곳이다. 러시아 정교회의 영향력이 강한 국가로 꼽히는 러시아에서는 서방(12월 25일)과 다르게 성탄절이 1월 7일이다. 러시아 정교회가 고수하는 율리우스력을 따르고 있기 때문이다....
CU, 친환경 일회용품 출시 2021-01-05 15:19:45
크라프트지로 제작했다. 생산 과정에서도 화학적 처리를 대폭 줄였으며 지정된 산림의 목재만 사용해 국제산림경영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접시류는 특수 발포된 플라스틱으로 만들었다. 기존 일반 제품 보다 원료 사용량을 절반 이하로 줄이고 탄소 배출량을 감축했다. 모든 제품은 밀봉, 압축 포장해 비닐 사용량을...
CU, 판매 일회용품 친환경 제품으로 '교체' 2021-01-05 10:22:13
미표백 펄프로 만들어 재활용이 용이한 크라프트지로 제작했다고 전했다. 접시류는 특수 발포된 플라스틱으로 만들어 기존 일반 제품 보다 원료 사용량을 절반 이하로 줄인 점이 특징이다. 모든 제품은 밀봉, 압축 포장해 비닐 사용량을 최소화했다고 설명했다. CU는 "업계 최초로 비닐봉투 사용을 중단하고 친환경 봉투의...
CU "일회용품 구매 자제를"…기존 제품도 친환경으로 교체 2021-01-05 08:48:26
종이컵류는 재활용이 쉽고 강도와 방수력이 좋은 크라프트지로 만들었고, 접시류는 특수 발포된 플라스틱을 사용해 기존 일반 제품보다 원료 사용량을 절반으로 줄였다. 이들 제품은 CU 자체 브랜드인 '헤이루' 상표로 출시됐다. 기존 판매하던 제품들은 재고가 소진될 때까지만 판매한다. 담당 상품 기획자는 CU...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특별 키즈 패키지 ‘패밀리 바이 JW’ 선봬 2020-12-18 14:15:09
유명한 한국 짐보리 짐월드의 맥포머스 상품을 특별 선물로 준비했다. 이 밖에도 컬러링 세트를 비롯해 가족 모두가 함께 퍼즐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이 특별 제작한 140 조각 퍼즐과 자연 친화적인 원료를 핸드 크라프트 컨셉으로 편집한 목욕 전문 뷰티 브랜드 캄모멘트리의 키즈 바디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