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복날 몸보신하려다 앓아누워요"…찜통더위에 불티난 제품 2023-08-07 21:00:01
대형마트에서도 보양식과 여름철 인기 메뉴 간편식 매출 증가세가 포착됐다. 롯데마트에서 지난 6월부터 7월(26일 기준)까지 자체브랜드(PB) 간편식 '요리하다'의 삼계탕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60% 급증했다. 냉면 간편식 매출은 30% 증가했다. 이랜드 킴스클럽에서는 지난달 간편식 '자연별곡' 매출이 65%...
속초 중앙닭강정, 에이스로보테크와 푸드테크 사업협약 체결 2023-06-07 10:06:02
튀김조리로봇을 개발해 유통하고 있으며 킴스클럽과 농협 하나로마트 등에 성공적으로 설치 운영하고 있다. 좁은 공간에서도 편리하게 설치해 운용할 수 잇는 컴팩트한 로봇부스를 출시했다. 물반죽 조리 장치 솔루션과 소스 교반 자동장비, AI기반 비전시스템을 개발, 금번 조리로봇에 적용할 계획이다. 중앙닭강정 관...
"마트서 완판 행진"…홍콩서 대박 난 볶음밥 '반전 정체'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4-21 15:03:16
킴스클럽'의 PB 제품인 '오프라이스 볶음밥'이 지난해 4월부터 홍콩 대형 유통사인 TFH(Tai Fat Hong)를 통해 홍콩 현지에서 판매되고 있다. 수출 규모는 연간 15억원 수준인데, 꾸준히 '완판 행렬'이 이어지고 있어 납품 수량을 점차 늘려가는 중이다. 오프라이스 외에도 해외에서 판매되는 마트 PB...
"값도 싸고 질도 좋다"…쿠팡서 대박 난 킴스클럽 PB [박종관의 유통관통] 2023-01-31 09:58:48
합이 맞았다. 쿠팡에서 불티나게 팔리는 킴스클럽 PB 화장지는 올해 판매량 200만개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킴스클럽 관계자는 "오프라이스의 화장지뿐 아니라 다른 상품들도 킴스클럽 외 경쟁 유통사를 판매 채널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며 "홍콩 등 수출 판로를 확보해 글로벌 시장도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PB서...
새벽배송 전쟁, 전열 재정비…시장 판도 변할까 2022-08-31 22:50:46
기존 킴스클럽 온라인쇼핑몰을 다음달 1일부터 '킴스오아시스몰'로 개편한다. 해당 온라인쇼핑몰에서는 킴스클럽과 오아시스마켓의 대표 상품을 새벽배송으로 주문할 수 있다. 올해 6월 이랜드리테일이 오아시스마켓의 지분 3%를 인수하며 사업제휴 협약을 맺은 후 본격적인 협업에 돌입한 모습이다. 윤성대...
물가 하반기 더 오른다…유통가도 `인플레이션 전쟁` 2022-06-23 19:30:36
<앵커> 직접 소를 기른다는 얘기는 뭐죠? <기자> 킴스클럽은 직거래를 넘어 송아지를 직접 키워 판매하는 `유통` 실험에 나섰습니다. 지난 3월 송아지 110마리를 매입했는데요. 올해 1000마리의 한우를 사육한단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한우 가격을 기존 대형마트 대비 20%가량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데...
e커머스 공세에…대형마트, 생존위한 '노후점포 재건축' 2022-06-23 17:19:34
이마트는 점포 재건축을 통한 자산가치 제고를 핵심 과제로 꼽고 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신세계건설과 함께 이마트 점포를 상업시설이 포함된 아파트로 개발하는 방안을 중장기 과제로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부동산 개발업체 등이 인수한 홈플러스 안산점과 가야점은 주상복합아파트로 재건축하기 위해 최근...
마트가 소 키워…커피 한잔값에 등심 판다[박종관의 유통관통] 2022-04-27 17:16:28
마트도 시도하지 않은 색다른 도전이다. 축산농가, 도축장, 경매장 등 유통단계를 거치며 가격이 치솟는 구조에 메스를 대 1등급 한우 등심 100g을 커피 한 잔 가격에 선보이겠다는 게 킴스클럽의 목표다. 유통 거품 뺀다2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킴스클럽은 지난달 송아지 110마리를 매입해 사육을 시작했다. 대형마트가...
식품관으로 번진 백화점 '명품 전쟁' 2022-03-16 17:12:48
직매입 방식으로 전환하면서 이랜드 킴스클럽 등에서 직매입 경험이 풍부한 바이어들을 데려왔다. 롯데백화점의 ‘참전’은 프리미엄 식료품이 백화점 고급화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어서다. 과거 고급 패션·명품 브랜드가 담당했던 역할이 이제는 먹거리로 넘어가고 있다는 분석이다. 한 백화점 관계자는 “백화점의 승...
몸집 줄인 킴스클럽 '수익률 1등' 2022-01-09 17:52:15
이마트보다 수익성이 좋은 셈이다. 비결은 주 고객층이 30대라는 점에 착안해 신선식품 산지 직거래 비중과 간편식 품질 경쟁력을 끌어올린 것이다. 킴스클럽 매장은 강남점을 제외하면 대부분 계열 브랜드인 NC백화점과 뉴코아아울렛에 입점한 형태다. 이 때문에 다른 대형마트보다 규모가 작다. 킴스클럽 매장의 평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