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T, 마케팅 플랫폼 '애드트윈' 출시…문자·디지털광고 통합 2024-01-23 09:40:17
기업이 원하는 마케팅 목표 소비자층을 KT의 빅데이터 기반으로 정교하게 추출해 개인의 상황과 필요에 맞게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문자와 디지털 광고를 통합적으로 실행하는 통합 마케팅 플랫폼이다. KT에 따르면 KT 애드트윈은 주요 포털, 언론사 등을 포함하여 약 120만 개 디지털 지면에 광고 노출이 가능하며 월...
'크롬의 제3자 쿠키 금지가 불러올 변화' 세미나 24일 개최 2024-01-18 09:00:00
19층 기자회견장에서 열린다. '크롬의 서드파티 쿠키 금지가 불러올 변화: 온라인 미디어 산업의 새로운 도전과 데이터 전략'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건국대학교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연구센터(DCRC)가 주최하고 구글 뉴스이니셔티브가 후원한다. 제3자 쿠키는 광고 타겟팅을 위해 사용되는 작은 데이터로,...
스타벅스 '핑크 텀블러' 뭐길래…"사람들이 미쳐가고 있다" 2024-01-08 09:46:52
3일 미국 대형마트 타겟에서는 스탠리와 스타벅스가 협업해 만든 밸런타인데이 기념 한정판 퀀처 텀블러 판매를 시작했다. 텀블러 크기는 40온즈(약 1.18ℓ)다. 판매가는 49.95달러(약6만5000원)다. 미국 전역에서는 이 텀블러를 구매하기 위해 남녀노소 매장 앞에는 텐트를 치고 줄을 서는 모습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부산, 창업기업 참 잘 키운다는 말 듣고 싶어요” 김영희 부산디자인진흥원 산업육성팀장 2023-12-28 11:09:27
때문에 타겟 선정과 마케팅까지 연계한 지원을 염두해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각기 다른 스타트업을 지원하다 보면 애로사항도 있을 것 같습니다. 다른 기관도 그렇겠지만 국가 지원사업은 한정된 예산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다수의 기업지원이 어려워요. 간혹 아이디어가 창의성이 높으며, 사업화 성공률이 높을 것이라...
장평순 교원그룹 회장의 '교육 보국'…K-에듀 기틀 세우다 [강경주의 IT카페] 2023-12-27 15:26:20
추구하는 여행객을 타겟으로 고품격 상품 라인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물류업 진출에도 속도를 낼 것입니다. 물류 계열사인 교원스타트원은 기존 물류거점인 서울 성수와 경기 안성, 파주 등에 이어 경기 여주에 추가 물류센터 건립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여주 신규 물류센터 사업부지는 약 2만9941㎡(9057평) 규모이며...
5초 만에 생성되는 AI 모델 '플립션', 가상얼굴 합성 서비스 론칭 2023-12-26 11:31:10
생성하는 과정은 쉽고 간편하다. 브랜드가 타겟층, 상품정보, 원하는 모델 정보 등을 입력하면 해당 데이터를 기반으로 AI가 가상 얼굴들을 추천한다. 추천 받은 얼굴 가운데 원하는 모델이 없을 경우, 브랜드의 시즌 컨셉을 기반으로 키워드 검색 후 해당 키워드에 부합하는 실존 인물 래퍼런스를 업로드하면 해당 키워...
[서울글로벌창업인재허브 스타트업 CEO]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온라인 강의 플랫폼을 개발한 ‘티치갭’ 2023-11-22 23:57:08
층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과 충성도가 높다는 점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덧붙여 “타겟이 원하는 강의를 기획하고 제작해 수익화까지 2주 정도의 시간이면 충분하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온라인 사업이지만 오프라인을 통한 마케팅을 중점적으로 생각하고 있다. “크리에이터들이...
[서울글로벌창업인재허브 스타트업 CEO] AI 이미지 인식 리폼 디자인 추천하는 스타트업 ‘세컨드 클로젯’ 2023-11-21 23:49:57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세컨드 클로젯은 초기 타겟으로 개성을 중시하는 20대 여성 타겟(댄서, 패션 고관여층)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 대표는 “해당 고객층은 리폼을 자신을 가장 잘 표현하는 수단으로 활용하며 콘텐츠를 제작하고 소비하는 주체”라고 말했다. 덧붙여 “패션&댄서...
[人터뷰]"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접근법 달라" 2023-11-17 08:00:05
소비자를 타겟으로 했다. 남성 소비자들을 배제시킨 것은 아니지만 자동차 시장 특성상 남성 소비자 비율이 높은 것을 감안해 여성 소비자에게 조금 더 어필을 하고자 했다. 반면 트레일블레이저는 이전 제품 광고에서도 드러나듯 음악과 댄스 등 다양한 협업을 통해서 성별에 관계없이 mz세대를 타겟으로 했다. 실제 구매...
대학생과 청년들의 커리어 연계 게더링 플랫폼 ‘게더어스’을 개발한 ‘팀합소’ 2023-11-05 16:05:43
세부 타겟층에 맞게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매년 6~7개 다양한 분야의 팀 프로젝트를 교내외에서 참여했습니다. 지인을 설득해서 팀을 꾸린 적도 있고, 아는 사람을 통해 팀을 구성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다 무작정 인터넷에서 사람을 구한다고 모집 구인 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