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전자 "국내 '갤럭시 AI' 적용 단말기 2천만대 돌파" 2024-09-29 08:43:56
'갤럭시 AI'가 적용된 국내 스마트폰 단말기가 2천만 대를 넘었다고 29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올해 1월 '갤럭시 AI'를 탑재한 첫 번째 제품 갤럭시 S24 시리즈를 출시한 데 이어 AI 기능이 탑재된 첫 폴더블 제품 갤럭시 Z 폴드·플립6를 출시했다. 삼성전자는 두 제품이 견조한 판매를 이어가며 갤럭시 AI...
中 공세 맞불…'가성비폰' 갤S24FE 조기 출격 2024-09-27 17:45:49
중국 손아귀에 넘어간 이유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지난 2분기 샤오미의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은 15%(출하량 기준)로, 삼성전자(18%)와 애플(16%)에 이어 3위에 올랐다. 그 뒤를 화웨이(9%), 비보(9%), 트랜션(9%), 오포(9%) 등 다른 중국 업체가 이었다. 중국 업체의 합산 점유율로 따지면 이미 글로벌...
팝업 성지에 '숏폼 대항마' 뜬다…7만작가 앞세워 롱폼 승부수 2024-09-27 10:48:18
첫 화면 상단 가장 왼쪽에 마련됐던 '틈' 탭을 통해 매주 특정 주제별로 브런치 콘텐츠를 노출했다. 1주간 주제별 콘텐츠를 매일 13개씩, 총 91개의 글이 다음 지면을 채웠다. 틈 시즌1은 지난 6월을 끝으로 10주차에 걸친 서비스를 마무리했다. 카카오는 다음 달 초 틈 시즌2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유진 카카오...
착한의사, 롯데카드 디지로카앱 고객전용 건강검진 예약서비스 선봬 2024-09-26 11:01:01
검진예약 서비스 오픈에 이은 2번째다. 디지로카앱은 고객의 카드 이용 내역 및 관심사 등 성향을 분석해 취향에 맞는 최적의 콘텐츠를 추천하는 ‘발견탭’을 지난 5월 오픈했다. 발견탭은 고관여 상품인 교육과 재테크, 웰니스, 펫(Pet) 등의 분야에서 구매를 위한 고객의 시간과 비용을 최소화하고 불편함을 해결해 줄...
일본 백화점서 명품 쓸어담더니…'큰손' 등극한 한국인들 2024-09-25 08:56:51
괌(3%) 순으로 나타났다. 아시아태평양 다음으로는 유럽(22%), 미국(13%)이 차지했다. 일본은 한국인 여행객 지출액 비중이 지난해 39%에서 올해 48%로 확대됐다. 엔저 효과와 직항 항공편 확대 효과가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 일본에서 가장 많은 돈을 소비한 카테고리는 '쇼핑'이다. 일본에서 지출된 전체 금액 중...
"유모차 가격 천차만별…손잡이에 짐 걸면 낙상사고 위험" 2024-09-24 12:00:17
타보의 '플렉스탭3', 노르웨이 브랜드 스토케의 '요요2 6+', 이탈리아 브랜드 잉글레시나의 '뉴퀴드2'다. 8개 제품 가격은 지난 2월 온라인 구입가격을 기준으로 30만원대에서 80만원대까지 제품 간 최대 2.6배 차이가 났다. 플렉스탭3이 31만2천원으로 최고가인 버터플라이(82만6천500원)의 38%...
어떻게 넘어 '어디갈지' 제안…AI로 내비 한계 돌파한 티맵 2024-09-23 17:38:34
주변’ 탭에선 500m~10㎞까지 거리별 인기 장소를 추천받을 수 있다. 시간·성별·연령별 필터로도 탐색이 가능하다. ‘발견’ 탭은 사용자의 이동 패턴에 맞춰 맞춤형 장소를 추천한다. 2300만 명에 달하는 티맵 이용자가 매년 67억 건씩 쌓아 올린 이동 데이터를 AI에 학습시켰다. 티맵 측은 해당 장소를 실제 이용한...
Deel, 기업용 IT 관리 서비스 ‘딜IT’ 출시 2024-09-23 16:14:47
자산 현황을 파악할 수 있다. 딜IT는 자산 관리 탭을 통해 IT 장비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자산관리, 각 조직과 부서의 요구사항에 맞는 기기와 서비스를 간편하게 선택하고 주문할 수 있는 카탈로그, 현재 진행 중인 주문의 상태를 추적하고, 전 세계적인 IT 장비 조달 과정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주문 관리 등을...
카톡도 전면 광고…플랫폼 수익성 강화 경쟁 2024-09-22 17:36:34
지난 2분기 5139억원을 기록했다. 카카오톡의 월간활성이용자(MAU)도 2분기 5419만5000명으로 전년 동기보다 1.3% 느는 데 그쳤다. 주 이용자인 국내 이용자 규모를 웃도는 MAU를 이미 확보해 해외 시장 개척 없이 이용자를 늘리기 어려운 상황이다. 카카오는 그간 카카오톡의 풍부한 MAU를 활용해 광고 사업을 확장하는 데...
"영상 걸고 46억 '대박' 났다며?"…국민 메신저도 준비한다 2024-09-20 20:00:05
오른쪽에 포커스 풀뷰 광고를 볼 수 있는 별도 탭이 마련되는 형태가 유력하다. 업계에선 이 광고의 예상 노출횟수를 1일 기준 약 100만회로 추정하고 있다. 광고비는 회당 1500만원 안팎으로 예상된다. 포커스 풀뷰가 정식 출시될 경우 카카오톡 디스플레이 광고(DA) 매출을 한층 더 끌어올릴 것으로 전망된다. 올 2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