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T, 제주도를 스마트 관광섬으로…기가 인프라에 225억원 투자 2016-02-12 09:23:52
225억원 규모를 투자해 스마트 관광섬 인프라를 구축한다.구체적으로 5년간 143억원을 투자해 '기가 와이파이', '기가 인터넷', '기가 비콘' 등 기가 인프라 기반의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한다. bc카드와 kth 등 그룹사도 82억원을 투자한다.아울러 kt는 그룹사인 bc카드, kth, kt is와 공동으로...
[스마트폰] 온라인-오프라인 경계 없다....O2O 열풍 2015-05-26 05:16:03
찾는 이태원은 o2o기술과 비콘기술 활용한 '이태원 o2o 타운' 설립을 추진 중이다. 방문객이 '비콘 울타리'로 쳐져 있는 테마파크 영역으로 진입하면, 사람 많은 골목 찾기 및 방문자가 많은 매장보기 등 오프라인에서 실시간으로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제공된다. 얍(yap)의 유료쿠폰 서비스 앞으로 동네...
[유통가 영역파괴 '바람'①] 똑똑해진 소비자…'옴니채널'만이 살 길 2015-01-06 10:49:30
할인쿠폰 등을 이용자의 위치에 따라 제공하는 '비콘 서비스'를 일부 점포에서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다.신세계그룹은 기존에 분리돼 있던 신세계백화점 인터넷 쇼핑몰, 이마트몰, 트레이더스몰 같은 그룹의 쇼핑몰들을 모두 합한 'ssg닷컴'이라는 사이트를 구축했다. 현대백화점도 지난해 상반기 모바일 ...
[도전! 2015 기업 다시 뛴다] 롯데그룹, 아울렛·온라인몰 투자 확대…온·오프 융합 옴니채널 추진 2015-01-02 07:00:37
떠오른 아울렛 사업에 계속 투자한다.지난해 경기 고양과 구리, 광명 등에 아울렛을 연 데 이어 올해도 경기 광교 신도시와 경남 진주, 인천 항동 등에 출점할 계획이다. 지난해 인수한 마산백화점과 베트남 호찌민 다이아몬드플라자도 롯데 간판을 내건 백화점으로 운영할 예정이다.옴니채널 서비스도 확대한다. 스마트폰...
쿠폰·음식 배달·쇼핑 앱, 스마트폰 밖으로 손 뻗다 2014-08-14 07:00:28
아이비콘을 선보였다. 전 세계 택시 업계와 갈등을 빚고 있는 우버도 o2o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중국도 예외가 아니다. 모바일 메신저 ‘위챗’을 갖고 있는 텐센트는 ‘텐페이’라는 결제 시스템을 o2o로 확장했다. 특정 상점에서 qr코드를 찍으면 관련 정보가 해당 상점의 위챗 계정으로 연결되고,...
[Start-UP] 온·오프라인 결합기술 '사운드태그' 개발한 퍼플즈, "휴대폰만 알아듣는 소리로 상품 정보 제공" 2014-07-13 22:12:03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되는 것이다. o2o는 ‘온라인 투 오프라인’을 뜻한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매끄럽게 연결해 이용자의 편의를 높인다는, 일종의 마케팅 용어다.올 들어 o2o가 기업들의 화두로 떠오르면서 유통업체뿐 아니라 커피·제과 등 프랜차이즈 업체들도 퍼플즈 방문이 잦다. 2012년 4월 다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