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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한국조선해양, LPG 운반선 2척 1천973억원에 수주 2024-08-28 11:36:13
LPG·암모니아 운반선 44척, 컨테이너선 12척, 에탄 운반선 1척, 액화이산화탄소 운반선 2척, 초대형 원유운반선(VLCC) 6척, 탱커 7척, 자동차 운반선(PCTC) 2척, 부유식 저장·재기화 설비(FSRU) 1척, 해양설비 1기, 특수선 4척을 수주했다. winkit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한화오션, 美상원 군사위원장과 해군 함정사업 협의 2024-08-27 08:50:45
27일 밝혔다. 권혁웅 한화오션 대표와 이용욱 특수선사업부장(부사장) 등 주요 경영진은 지난 26일 서울 용산 미군 부대에서 잭 리드 미국 연방 상원 군사위원장 일행과 필립 골드버그 주한 미국대사를 만나 함정 사업 운영에 관한 여러 현안에 대한 협의를 진행했다. 한화오션은 유지·보수·정비(MRO) 사업 참여 등을 ...
'물류 동맥경화' 파나마운하 "새로운 수원 확보로 가뭄 대비" 2024-08-27 05:20:17
또 액화천연가스(LNG)·액화석유가스(LPG) 특수선과 냉동 화물 선박 등을 위한 전용 수로를 마련해 운용할 계획이라고 부연했다. 세계 교역량의 4∼5%를 소화하는 파나마 운하는 1950년 이후 최저 강수량(평균 41% 이하·2023년 10월 기준)을 기록하면서, 지난해 하반기부터 최근까지 운영에 큰 차질을 빚었다. 통항(통행)...
"지체 보상금 상한도 꽉 찼다"...한화오션, 강화도함에 '골머리' 2024-08-22 15:25:06
바쁜 한화오션의 특수선 사업이 발목이 잡혔습니다. 바로 해난 사건, 사고 발생 시 잠수함과 승조원을 구조하는 차기 잠수함 구조함 ‘강화도함’이 한화오션에 족쇄가 된 것입니다. 한화오션은 지체 보상금 한도가 꽉 찼을 정도로 강화도함의 납기 지연이 장기화되면서 골머리를 앓고 있지만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한화오션, 해군 2함대 격려금 2024-08-14 17:59:56
전달(사진)했다. 한화오션은 김호중 특수선영업담당 상무와 남동우 고문, 김동우 희망사 부회장이 경기 평택 해군 2함대를 방문해 장병들이 함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체력단련기구와 생활용품 등을 지원했다고 14일 밝혔다. 이용욱 한화오션 특수선사업부장(부사장)은 “한화오션은 대표 해양 방산업체로서 사회적 의무를...
해외사업 다시 팔 걷은 삼성중공업…中 설비투자, 동남아 선박개조 2024-08-11 18:42:44
관계자는 “한진중공업(현 HJ중공업) 등이 해외 조선소에서 낸 손실 탓에 회사가 휘청인 점을 감안해 국내 조선사들은 그동안 해외 진출을 꺼렸다”며 “조선 업황이 바뀌면서 다시 해외 생산시설 투자를 늘리고 있지만 과거와 달리 엔진 제조, 특수선 건조, 선박 개조 등으로 다각화한 게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김형규...
HD한국조선해양, LPG운반선 2척 2천195억원에 수주 2024-08-07 14:43:28
60척, LPG·암모니아 운반선 42척, 컨테이너선 12척, 에탄 운반선 1척, 액화이산화탄소 운반선 2척, 초대형 원유운반선(VLCC) 6척, 탱커 7척, 자동차 운반선(PCTC) 2척, 부유식 저장·재기화 설비(FSRU), 1척, 해양설비 1기, 특수선 4척 등이다. 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단독] 정기선 ‘나홀로 방미’...미 MRO 첫수는 현대重 [방산인사이드] 2024-08-06 15:13:29
미 출장길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델 토로 장관의 국내 특수선 양강 수장 초청 직후 미 해군 MRO 사업이 새로운 국면에 들어서며 출장이 불발됐다는 추측까지 나왔는데요. 어떤 이유 때문이었습니까? <기자> 일본이 변수로 작용했기 때문입니다. 기시다 총리는 바이든 대통령과의 4월 미일 정상회담에 미 해군 MRO 건...
[단독] 현대·한화에 SK까지...미 해군 MRO 사업 참여 검토 [방산인사이드] 2024-08-01 16:26:59
가격 대비 성능 이른바 가성비로 해군과 해경이 공모한 특수선 건조 사업들을 수주하고, 경남 고성군 소재 조선소에서 선박들을 만들고 있습니다. 지난해 기준 SK오션플랜트의 특수선 수주 잔고는 해군(울산급 Batch-Ⅱ 3척, 1조 322억 원)과 해경(3,000톤 경비함 3척, 442억 원·200톤 경비정 7척, 61억 원)을 합해 1조...
한화오션 "KDDX 사업 수의계약 아닌 경쟁입찰로 진행해야" 2024-07-30 18:09:41
이력이 있는 만큼 KDDX 사업도 수의계약이 아닌 경쟁입찰을 해야 한다는 주장을 되풀이한 셈이다. 올 하반기 한국형 차기 구축함(KDDX) 상세설계 및 선도함 건조를 맡을 기업 선정을 앞둔 가운데 국내 특수선 시장을 양분하는 한화오션과 HD현대중공업이 유력한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vivid@yna.co.kr (끝) <저작권자(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