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등 아니면 구조조정 대상"…티몬·왓챠 등 '생존형 M&A' 몰려 2022-08-17 17:31:16
“티몬은 석 달 내 현금이 바닥난다는 얘기가 돌 정도”라며 “글로벌 PEF인 KKR과 앵커에쿼티 명성에도 금이 갔다”고 말했다. 경쟁 업체인 위메프도 이용자가 계속 줄어들면서 위기설이 끊이지 않고 있다. 작년 매출(2448억원)은 전년보다 36% 급감했다. 시장에선 위메프의 매각 가능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 토종...
'月 2900원→4990원' 멤버십 요금 올린 쿠팡의 속내는? 2022-01-02 11:52:44
무료배송,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쿠팡플레이' 등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인상된 멤버십 가격은 지난달 30일부터 신규 회원에게 적용된다. 기존 회원은 종전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지만 인상 가능성은 열려있다. 쿠팡 측은 "기존 회원의 경우 이번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추후 안내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라고...
네이버부동산·지그재그·티맵택시, 온플법 규제망 피해갈 수도 2021-12-03 17:42:38
티몬·네이버스마트스토어·카카오커머스(이상 오픈마켓), 야놀자·여기어때(이상 숙박앱), 배달의민족·요기요(이상 배달앱), 구글플레이·애플 앱스토어·원스토어(이상 앱마켓), 네이버쇼핑·다나와·에누리닷컴(이상 가격비교사이트), 카카오모빌리티(택시)가 해당한다. 반면 13개 업체는 상향된 기준에 미치지...
[쇼핑 라이브, 승자와 도전자들⑬] 네이버·11번가·티몬·배민·쿠팡 소식들.. 대형 E커머스 플랫폼 소식이 많았던 이번 주 라이브 커머스 소식 2021-10-08 13:39:12
쿠팡플레이는 ‘내일은 국민가수’를 독점으로 라이브 스트리밍 및 vod 서비스하는 것 외에도 스페셜 미 방송 분량 영상들을 모아 방송 직후 독점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된 미 방송 분량은 참가자 대기실 영상, 숨은 영상, 참가자의 지원 접수 영상 등이다. 한편, 쿠팡플레이는 카타르 월드컵 최종 예선 모든 경기를...
[마켓인사이트]상업용 부동산 시장이 바뀐다 "빅블러(Big Blur) 시대의 도래" 2021-06-28 10:08:01
커머스 업체인 티몬도 오프라인 매장인 티몬팩토리를 열고 있다. 상권에 따라 제품군을 달리하며 찾아가는 재미가 있는 매장을 만들었다. 양 부사장은 업종이 섞인 복합 공간 사례도 제시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서 인기가 많은 서대문구 연희동 '연남장'은 도시콘텐츠 전문기업인 어반플레이가 운영하는...
[마켓인사이트]상업용 부동산 시장이 바뀐다 "빅블러(Big Blur) 시대의 도래" 2021-06-25 18:10:31
커머스 업체인 티몬도 오프라인 매장인 티몬팩토리를 열고 있다. 상권에 따라 제품군을 달리하며 찾아가는 재미가 있는 매장을 만들었다. 양 부사장은 업종이 섞인 복합 공간 사례도 제시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서 인기가 많은 서대문구 연희동 '연남장'은 도시콘텐츠 전문기업인 어반플레이가 운영하는...
티몬, 웹드라마로 MZ세대 공략…`수상한 소개팅` 공개 2021-04-09 13:35:59
지난 2월부터 티몬 플레이라는 브랜드로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티몬 플레이의 첫 웹드라마 `스위트 오피스`는 약 67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구독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티몬 관계자는 "티몬은 국내 주요 이커머스 사업자 중 최초로 유튜브 실버 버튼을 획득하는 한편, 미디어 커머스를 가장...
'쇼핑몰이 드라마 제작을?'…티몬의 한방 통할까 2021-04-09 10:16:14
채널 ‘티몬 플레이’에서 방영하고 있는 티몬은 이를 통해 MZ세대(1980~2000년대생)과 꾸준히 소통하고 브랜드를 알린다는 계획이다. 티몬 웹드라마 ‘수상한 소개팅’은 정체 불명의 남자와의 소개팅으로 겪는 티몬 상품기획자(MD)의 수난기를 코믹한 모습으로 그려냈다. ‘수상한 소개팅’의 예고 영상은 9일 오전 9시에...
‘몸값 100조’ 쿠팡이 불러온 ‘나비효과’ 2021-03-16 17:24:38
쿠팡플레이 킬러 콘텐츠 확보에 힘쓰는 한편, 쿠팡이츠의 전국 확장을 위해 추가 투자를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쿠팡의 공격적인 행보에 맞서 국내 이커머스 업계도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움직인 건 신세계와 네이버로, 두 기업은 사실상 쿠팡에 맞서기 위한 ‘반(反)쿠팡 연대’를 결성했습니다....
[뉴스의 맥] 한국 최고 유니콘 탄생…쿠팡 기업가치 55조의 비밀 2021-02-23 17:47:14
같은 서비스가 일상화되는 것이다. 쿠팡은 이미 쿠팡 플레이와 쿠팡 이츠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와 배달업에 진출해 비대면 서비스산업에 교두보를 마련했다. 코로나19가 쿠팡을 10조원대 유니콘 기업에서 50조원 가치의 기업으로 변화시킨 가장 큰 ‘세렌디피티(serendipity)’ 요인이라고 볼 수 있다. 아마존식 물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