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알리바바 "美규제에 클라우드 분사 철회"…주가 10% 급락(종합) 2023-11-17 14:09:11
클라우드인텔리전스그룹, 타오바오·티몰(전자상거래 업체), 현지생활(本地生活·배달 플랫폼), 차이냐오(스마트 물류 그룹), 글로벌디지털비즈니스그룹, 디지털미디어엔터테인먼트그룹 등 6개 독립 사업 그룹과 여러 작은 사업체로 재편될 예정이었다. 6개 그룹은 각자 이사회를 설치해 그룹별 최고경영자(CEO) 책임제를...
中알리바바 "美 AI 반도체 규제에 클라우드 분사 철회" 2023-11-17 10:32:03
클라우드인텔리전스그룹, 타오바오·티몰(전자상거래 업체), 현지생활(本地生活·배달 플랫폼), 차이냐오(스마트 물류 그룹), 글로벌디지털비즈니스그룹, 디지털미디어엔터테인먼트그룹 등 6개 독립 사업 그룹과 여러 작은 사업체로 재편될 예정이었다. 6개 그룹은 각자 이사회를 설치해 그룹별 최고경영자(CEO) 책임제를...
더마펌, 중국 광군제서 매출 235억원 올려…현지화 마케팅 효과 2023-11-15 09:13:16
글로벌 피부 개선 화장품 브랜드 더마펌은 중국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제(光棍節)에서 거둔 매출이 235억원으로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다고 15일 밝혔다. 더마펌은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티몰과 도우인(틱톡)이 각각 집계한 제품 판매량, 인기, 재구매, 리뷰 등 총 13개 항목 순위에서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리쟈치,...
청담글로벌, 약손명가헬스케어와 MOU 체결…PB 제품 공동 개발 2023-11-13 13:00:02
함께 활용할 계획이다. 2017년에 설립한 청담글로벌은 Beauty&Life제품, 건강기능식품, 영유아 제품 등을 징둥닷컴, 티몰, 월마트 차이나 등의 글로벌 플랫폼에 유통하고 있는 기업이다. 뷰티 브랜드 전문 유통기업으로 글로벌 플랫폼사를 통해 구축된 소비자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 회사 및 신규 제품을 발굴할 뿐만...
무디스, 미국 신용등급 전망 '안정적'→'부정적' 하향 [글로벌 시황&이슈] 2023-11-13 08:10:26
신용등급을 하향 조정했으며, S&P글로벌은 2011년 부채한도 위기 당시 미국 신용등급을 하향 조정한 바 있습니다. 무디스가 전망을 하향 조정하며 마지막 남은 미국의 신용 등급 최고 수준이 위태위태해지자 이를 두고 외신들은 셧다운을 피하기 위한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점을 상기시키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中 광군제 "매출 늘었다"...거래액은 미공개 2023-11-12 17:14:50
타오바오, 티몰, 티몰 글로벌, 알리 익스프레스, 카오라 등 자사의 여러 플랫폼에서 총 2천684억위안(약 49조원)의 거래가 이뤄졌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지난해 알리바바와 징둥은 처음으로 광군제 매출을 공개하지 않았고, 올해도 마찬가지다. 전문가들은 경제 둔화 속 중국인들이 저가의 필수품, 국산품 위주로 쇼핑을...
中알리바바 "광군제 매출 긍정적 성장"…中 11일 택배 6억여건(종합) 2023-11-12 15:39:01
광군제 때 알리바바는 24시간 동안 타오바오, 티몰, 티몰 글로벌, 알리 익스프레스, 카오라 등 자사의 여러 플랫폼에서 총 2천684억위안(약 49조원)의 거래가 이뤄졌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알리바바와 징둥은 지난해 처음으로 광군제 매출을 공개하지 않았고, 올해도 구체적인 숫자를 제시하지 않았다. 이런 가운데 중국...
경제 둔화 속…中소비자 '광군제'에 저가·필수·국산 제품 찾아 2023-11-12 10:58:28
이날 오전 타오바오, 티몰의 매출이 전년 대비 "긍정적인" 성장을 했다고만 밝혔다. '싱글의 날'이라는 뜻의 '광군제'는 2009년 11월 11일 알리바바가 처음 시작한 후 중국 최대 쇼핑 시즌이 됐다. 2019년 광군제 때 알리바바는 24시간 동안 타오바오, 티몰, 티몰 글로벌, 알리 익스프레스, 카오라 등...
"이제 '쿠팡 따라하기'는 끝났다"…유통사들 돌변한 이유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10-20 09:01:10
깨닫기 시작한 것”이라고 해석했다. 글로벌 유통 시장의 트렌드도 ‘오프라인의 반격’으로 집약된다. 초저가 슈퍼마켓 체인인 독일의 알디가 자국 내에서 돌풍을 일으킨데 이어 미국 시장에서도 연간 24조원(지난해) 규모의 매출을 거둘 정도로 성공 신화를 쓰고 있는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알디는 전 세계 20개국에서...
LG생활건강, '립세린' 출시...기능성 립케어 시장 개척 2023-10-11 14:04:52
앞서 LG생활건강은 국내외 립케어 시장의 성장세에 주목했다. 글로벌 시장 조사 기관 유로 모니터에 따르면 글로벌 립케어 시장 규모는 2022년 기준 약 28억3.000만달러(한화 3조 8,200억원)로 전년 대비 8.8% 성장했다. 같은 해 국내 립케어 시장 규모 역시 전년 대비 4.2% 확대되는 등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