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휴잭맨 아냐?" 한국 오자마자 달려갔다…요즘 난리난 곳이 [이슈+] 2024-07-13 07:58:25
전했다. 평균 10~20만원대인 콘서트, 페스티벌 티켓 가격에 비해 야구 경기 티켓은 1~4만원 선으로 저렴하다는 점도 강점으로 언급됐다. 야구 인기에 콘텐츠 업계도 웃음꽃을 피우고 있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KBO 리그 중계 독점권을 확보한 티빙의 월간 활성화 이용자 수(MAU)는 지난 4월 706만명, 5월 731만명, 6월...
티빙, 야구로 재미보더니…"물 들어올 때 노 젓자" 야심작 공개 2024-07-10 10:51:47
기세를 이어가겠다는 의도가 담긴 것으로 풀이된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티빙의 월간 활성화 이용자수(MAU)는 지난 4월 706만명, 5월 731만명, 6월 740만명 등으로 늘었다. 이는 1년새 200만명 가까이 늘어난 수치다. 반면 국내 1위 넷플릭스의 MAU는 지난 6월 1096만명에 머물렀다. 지난해 6월(1274만명) 대비 16.2%...
“연평균 450억원 아깝지 않네” 티빙 KBO중계권 따내더니 결국... 2024-07-05 14:35:05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의 월간 사용자수가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5일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안드로이드·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달 티빙 앱 월간 사용자 수가 652만 명으로 역대 최대치다. 이는 전년 동월 대비 45%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넷플릭스의 월간...
‘선업튀’ 일냈다...‘토종 OTT’에 넷플릭스 무릎 꿇어 2024-07-05 13:55:29
432만명(합계 1172만명)으로 넷플릭스를 앞질렀다. 지난해 티빙과 웨이브의 최대주주인 CJ ENM과 SK스퀘어는 합병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해외 OTT에 대항할 만한 대형 토종 OTT가 필요하다는 이유 때문이었다. 지난 5월 티빙과 웨이브 MAU 합계는 넷플릭스를 38만명 차이로 근소하게 넘어섰고 6월엔 76만명으로...
티빙, 1위 넷플릭스와 격차 좁혔다 2024-07-05 08:20:19
티빙이 국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시장 1위인 넷플릭스와의 격차를 좁힌 것으로 나타났다. 5일 애플리케이션(앱) 분석 서비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 6월 각 OTT 앱 월간 활성 이용자(MAU)는 넷플릭스가 1천96만명으로 여전히 시장 1위였으나 작년 12월 1천306만명이었던 것에 비하면 6개월 사이 16%가량...
"영화관에서 야구 보세요"…티빙 이어 CGV까지 살릴까 2024-06-24 15:32:04
있다. 24일 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티빙의 지난달 MAU는 731만3279명으로 넷플릭스 1118만3916명과 격차를 387만명까지 좁혔다. 올해 초만 해도 두 앱의 MAU는 600만명 이상 벌어진 바 있다. MAU는 한 달간 해당 애플리케이션(앱)을 얼마나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지 나타내는 수치로 앱을 기반으로 한...
원작보다 잘 나간다…"속이 뻥" 요즘 MZ들 푹 빠진 영상 2024-06-11 13:00:01
'하말넘많'은 OTT채널 티빙의 지원을 받아 최근 티빙 오리지널 '여고추리반3'의 리뷰영상을 제작했다. 저작권법 위반 가능성 제기…"리액션 영상 제작자 각별한 주의 필요"리액션 영상 인기가 높아지고 있지만 일각에서는 저작권법 위반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나온다. 리액션 영상의 특성상 원본 영상의...
스포츠 뛰어든 OTT들, 단순 중계 넘어 종합 엔터 콘텐츠 경쟁 2024-06-10 07:00:04
뜨거워지고 있다. 티빙은 시범경기 때와 달리 시즌 개막 후 안정적인 중계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투구의 초속·종속·회전 방향 등 통계 결과를 제공하고 4D캠으로 양 팀 투구자세를 비교하는 '투구 트래킹 데이터' 같은 콘텐츠로 야구팬들을 끌어모았다. 경기 한 시간 전부터 진행되는 프리뷰쇼부터 그날...
시청률 고작 5% 뿐인데…'선업튀' 포상휴가 이유 있었다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6-08 22:20:01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선업튀', 티빙 업고 튀어 '선재 업고 튀어'의 높은 화제성 효과는 시청률이 아닌 티빙에서 드러났다. CJ ENM의 OTT 플랫폼 티빙은 지난 4월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706만명을 기록하며 창사 이래 처음으로 700만 고지를 밟았다. 앱 분석 서비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 4월과...
진격의 티빙…넷플릭스 시청 시간 넘어섰다 2024-05-31 17:57:17
기록 쓴 티빙31일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 28일 티빙은 총사용시간 250만10시간으로 OTT업계 1위에 올랐다. 넷플릭스(240만8179시간)를 9만1831시간 차이로 앞섰다. 티빙의 하루평균 이용자(DAU)도 최근 부쩍 많아졌다. 이날 티빙의 DAU는 217만 명으로, 넷플릭스(230만 명)와의 격차를 13만 명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