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학가·역세권 셰어하우스·원룸으로 1인 주거 문제 해결할 것" 2021-08-03 17:54:37
있다. 그는 티켓몬스터 직원이 20명이 안 되던 2010년 입사한 공채 1기 멤버다. 2013년 티몬을 떠난 뒤 각종 공간을 온라인으로 예약하고 결제해 이용하는 온·오프라인 연계(O2O) 서비스업체 핀스팟을 세웠다. 핀스팟을 옐로모바일에 매각한 뒤 2016년 9월 1인 가구 중심의 주거문화에 초점을 맞춘 원패밀리를 설립했다....
일본 애니 '귀멸의 칼날', 북미 개봉 2주차 박스오피스 1위 2021-05-04 04:06:02
티켓 매출을 올려 역대 일본 애니메이션 중 흥행 3위에 올랐다. 기존 3위는 2018년 개봉한 '드래곤볼 슈퍼:브로리'(3천71만달러)다. 역대 1위는 '포켓몬스터:뮤츠의 역습'(1998년·8천574만달러), 2위는 '포켓몬 더 무비 2000'(1999년·4천375만달러)이다. '귀멸의 칼날'은 일본의 인기...
괴수 격돌에 웃은 할리우드…'고질라 vs. 콩' 미 흥행 기록 2021-04-11 08:26:30
넘기면서 코로나19 사태 이후 가장 높은 티켓 판매고를 올린 영화가 됐다고 10일(현지시간) CNBC 방송 등이 보도했다. '고질라 vs. 콩'은 워너브러더스가 만든 괴수 영화 시리즈 '몬스터 버스'의 완결편으로, 거대 괴수 고질라와 콩의 격돌을 담고 있다. 스크린을 꽉 채우는 두 괴수의 싸움을 그려낸 이...
"국내 업계 최초"…티몬의 파격, '마이너스 수수료' 내놓는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1-03-29 15:04:36
창업 동기다. 2010년 창업 당시 이름은 티켓몬스터였다. 신현성 창업자는 미(美) 구루폰을 벤치마킹해 국내에 소셜커머스를 도입했다. 김범석 쿠팡 창업자도 초기엔 구루폰을 지향했다. 글로벌 사모펀드인 KKR로부터 투자를 유치하는 등 탄탄대로를 걸었다. 하지만, 글로벌 e커머스 시장의 중심축이 구루폰에서 물류와 IT를...
쿠팡 몸값 100조…"1등 네이버가 싸 보인다" 2021-03-12 17:37:31
아니라 이베이코리아 마켓컬리 11번가 위메프 티켓몬스터 등 다른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총거래액 기준 PSR 평균치를 계산했다. 쿠팡이 공모가를 기준으로 2.3배를 인정받은 반면 다른 기업들은 1배 미만을 인정받았다. 평균은 0.7배였다. 네이버쇼핑의 내년 총 매출 전망치(40조원)에 0.7배를 적용하면 네이버쇼핑의 기업...
신한카드, `확신제작소` 개관 기념 비대면 콘서트 개최 2021-03-07 15:48:59
개관을 기념하며 몬스터엑스, 고스트나인, 루나솔라 등 아이돌 3팀과 함께 글로벌 비대면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신한카드 측은 `확신제작소`를 통해 신한카드의 다양한 상품 서비스와 빅데이터 등 핵심 역량을 콘텐츠로 제작해 고객들에게 보다 쉽고 효과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비대면 콘서트는...
"다시 뭉칫돈 몰린다"…올들어 공모주 펀드에 1조4700억 순유입 2021-03-03 15:16:27
카카오페이지 등 카카오 계열사의 IPO가 예정돼 있다. LG에너지솔루션도 하반기께 상장을 앞두고 있다. 크래프톤, 비바리퍼블리카(토스), 야놀자, 쏘카, 티켓몬스터 등 유니콘기업들도 IPO를 준비 중이다. 자산운용업계 관계자는 “올해는 지수 상승률이 지난해에 비해 둔화할 가능성이 높아 중위험 중수익의 공모주...
강남부자들 다시 '공모주 펀드' 찾는다 2021-02-16 16:58:56
야놀자, 쏘카, 티켓몬스터 등 유니콘기업들도 IPO를 준비 중이다. 업계에서는 올해도 작년과 비슷한 유동성 환경이 지속된다면 성장주에 대한 관심을 업고 공모주 청약 열풍이 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공모주제도 변화로 일반청약 배정 물량도 늘어난다. 투자자에게 인기 있는 종목일수록 물량 확보 경쟁이...
야놀자·쏘카 등 '유니콘' 7곳 상장 추진 2021-01-05 17:22:55
야놀자, 쏘카, 티켓몬스터, 지피클럽 등이 IPO를 준비하고 있다. 이 가운데 야놀자 등 4개사는 상장 주관사를 선정했다. 국내 유니콘 기업의 잇따른 상장 추진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 이후 상장 시장에서 첨단 산업을 주도하는 유니콘 기업들의 몸값이 높아진 것과 연관이 있다. 지난해 미국에선...
스포카 "포인트 적립 출혈경쟁 대신 기술력으로 새 시장 열었죠" 2020-10-27 17:23:39
업체가 뛰어들었다. 스타트업은 물론이고 티켓몬스터, 나이스정보통신 등 대형 업체도 참여했다.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출혈 경쟁이 시작됐다. 당시 도도포인트는 매장당 월 2만~3만원의 수수료를 받았다. 경쟁 업체들은 도도포인트보다 1만~2만원가량 낮은 가격에 서비스를 내놨다. 이때 스포카는 고급화 전략을 선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