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무신사, 브랜드 부문 신설…'이랜드 출신' 합류 2025-01-15 09:54:18
이랜드그룹 출신의 최운식 부문장이 이끈다. 최근 무신사에 합류한 최 부문장은 이랜드그룹 공채 출신으로 2019년 이랜드월드 대표이사로 선임된 바 있다. 앞으로 상품 기획부터 소싱, 디자인, 마케팅 등 운영에 관한 모든 분야를 총괄하게 된다. 박준모 무신사 대표는 "브랜드 부문 신설로 상품 기획력과 비즈니스...
무신사, 브랜드 부문 신설…이랜드월드 출신 최운식 영입 2025-01-15 09:34:03
패션·뷰티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 노아, 디키즈, 잔스포츠, 챔피온 등의 글로벌 브랜드 상품을 국내에 유통한다. 이번에 새로 구성되는 브랜드 부문은 패션잡화, 뷰티 등 여러 영역에 산재한 브랜드 사업 간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체계적으로 성장시키는 역할을 하게 된다. 무신사는 이를 위해 뉴발란스·스파오...
부산면세점 용두산점의…불황속 '나홀로 성장' 비결 2025-01-14 18:13:47
앞두고 있다. 부산시는 지역 관광 마케팅 전략 연계가 부산면세점 용두산점의 매출 회복에 결정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했다. 부산면세점은 김과 한국인삼 등 저가 상품 중심으로 제품 구성에 대폭 변화를 줬다. 인터넷 면세점도 이런 흐름을 반영했다. 대기업 인터넷 면세점에 비해 경쟁력이 약한 고가 럭셔리 패션잡화...
리브엠, 글로벌 인플루언서 박람회 2024 서울콘 ‘케이뷰티 부스트’ 참가 성황리 종료 2025-01-14 09:00:00
“전 세계 글로벌 크리에이터들과 함께한 행사인 만큼 자사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뜨거운 반응과 즉석에서 만들어지는 생생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리브엠은 향후 신제품 출시 및 글로벌 콘텐츠 마케팅을 통해 국내외 시장에서 더욱 확고한 입지를 다져 나갈 수 있도록...
채널코퍼레이션, 110억원 규모 투자 유치···알토스도 참여 2025-01-13 14:28:21
알토스벤처스가 참여했다. 채널톡은 AI 챗봇, 채팅 상담, CRM 마케팅, 팀 메신저, 인터넷 전화, 영상 통화 등 고객 상담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올인원 AI 비즈니스 메신저로, 패션·뷰티·여행 등 다양한 산업군의 18만여 개 고객사가 사용 중이다. 특히 AI 에이전트 ‘알프(ALF)’는...
네이버, 무료 교환·반품 배송비 지원…매출 13.6%↑ 2025-01-13 11:17:53
패션잡화' 카테고리가 58.3%로 가장 높았고, '가구·인테리어(46.7%)'와 '디지털·가전(26.2%)'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사이즈와 색상 등 다양한 이유로 교환·반품에 대한 수요가 큰 제품군에서 SME가 무료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의 비용 부담을 줄이고 구매 결정을 더욱 쉽게 만든 결과로 확인됐다....
'반품보험' 들었더니 매출 증가…네이버, SME 케어 '성과' 2025-01-13 11:04:41
적용된 상품의 매출 증가 효과를 제품군별로 비교하면 '패션잡화'가 58.3%로 가장 높았다. 이어 가구·인테리어 46.7%, 디지털·가전 26.2% 순이었다. 조예나 네이버페이 보험팀 리더는 "많은 SME들이 반품안심케어를 통해 교환·반품 리스크를 해소할 뿐만 아니라 매출을 올리는 마케팅 도구로서 효과적으로 활용...
탑텐, 스타일리시한 고품격 패션…합리적 가격을 입다 2025-01-12 17:07:09
패션 브랜드 사업을 강화해왔다. 탑텐은 스타일리시한 고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탑텐은 도심형 매장과 특수 매장 등 다양한 형태의 탄탄한 전국 유통망을 확보했다. 신성통상이 구축한 해외 공장을 활용한 소싱 체제를 기반으로 원가 경쟁력도 높였다는 평가다. 시즌마다...
"다이소도 아닌데 대박"…화장품 팔아 5000억 벌어들인 곳 2025-01-10 07:37:16
앞으로도 제조사는 제품개발에 매진하고 CPLB는 마케팅과 유통, 고객 응대 등 제조 외 모든 과정을 도맡아 시너지를 창출할 예정이다. 쿠팡은 지난해 10월 기존의 로켓럭셔리를 독립적 버티컬 서비스 R.럭스로 확대 개편하고 럭셔리 뷰티 브랜드도 지속 입점시키고 있다. 로라 메르시에와 랑콤, 데코르테 등에 이어 새해엔 ...
"짝퉁 아닙니다"…11만원에 나온 '1300만원 에르메스 버킨백'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5-01-09 09:54:38
짝퉁 제품과 달리 정품인지, 가품인지 긴가민가한 문구로 구매자를 속이는 마케팅을 하지 않았다는 게 특징이다. 일부 온라인 고객 리뷰를 제외하면 월마트 판매 사이트에선 ‘Birkin’(버킨)이라는 단어가 아예 없다. 제조사가 등록한 제품명은 ‘여성용 진짜 가죽 핸드백’(Genuine Leather Handbags Purse for Wom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