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세계, 소비위축에도 '매출 신장' 선방했으나…영업익 30% 감소 2024-11-08 17:28:36
오브 신세계’ 등을 선보였다. 또한 ‘프라다뷰티’ 국내 1호 매장, 세계적 샴페인 하우스 ‘돔페리뇽’과 ‘크루그’의 전 세계 최초 단독 매장을 강남점에 선보이는 등 차별화된 공간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주력했다. 연결 자회사 가운데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순매출 77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6.3% 증가했...
신세계, 3분기 매출 1조5천401억원 2.8% 증가…불황 속 성장세(종합) 2024-11-08 13:41:26
힘입어 외형 성장과 수익성을 모두 이뤄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국내 패션시장의 침체가 이어진 여파로 좋지 않은 성적표를 받았다. 연결 기준 매출이 2천960억원으로 6.3% 줄었고 영업이익도 21억원으로 65% 급감했다. 다만, 비건 뷰티 브랜드 '어뮤즈' 인수, '라리크'·'피비 파일로' 등...
현대百그룹, 밸류업 계획 발표…"반기 배당·자사주 소각 추진" 2024-11-08 11:46:55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그룹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타임·시스템 등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수입포트폴리오 확대, 뷰티 등 라이프스타일 영역 확장 등 3대 중장기 성장전략을 추진해 수익력 강화에 주력한다. 한섬은 향후 3년 내 자기자본이익률(ROE) 6% 이상을 달성하고 중장기적으로는 9% 이상을 목표로...
뷰티 입은 빼빼로 완판 행진…지난해보다 매출 20% ‘껑충’ 2024-11-08 11:15:08
끌어올렸다. 세븐일레븐은 뷰티브랜드 ‘어뮤즈’와 손잡고 편의점 업계 최초로 뷰티와 패션을 접목한 한정판 빼빼로 기획 굿즈를 선보였다. ‘낙서폭탄’ 작가 ‘해티 스튜어트(Hattie Stewart)’와의 콜라보도 진행했으며, 산리오캐릭터즈 굿즈 상품들도 내놔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지난달 28일부터 세븐앱을 통해...
김현우 SBA 대표 연임 2024-11-07 18:13:01
됐다. 김 대표는 한국장기신용은행과 HSBC를 거쳐 보스톤창업투자 대표, 아시아경제TV 대표 등을 역임했다. 김 대표 체제에서 SBA는 중소기업에 사업 자금을 일부 지원해주는 형식적인 사업에서 벗어나 예술가들이 뷰티 중소기업과 협업해 제품을 전시하는 ‘비더비’(2022년), 패션·기술 등 다양한 테마를 선보이는 ‘DDP...
롯데쇼핑, 3분기 영업이익 1천550억원…작년 동기보다 9% 증가(종합) 2024-11-07 16:19:10
인한 패션 수요 감소 등의 영향이 있었다고 롯데쇼핑은 설명했다. 대신 수도권 대형점은 누계 매출이 6.7% 증가하며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고 강조했다. 롯데백화점은 인천점의 프리미엄 식료품점 레피세리와 프리미엄 뷰티관, 본점의 스포츠&레저관, 타임빌라스 수원 등 점포 경쟁력 강화를 위한 재단장을 진행해 왔다....
‘엄친아·서진이네2’ 티빙 선방…CJ ENM, 영업이익 113% ↑ 2024-11-07 15:25:09
IP 영향으로 프리미엄 뷰티 상품과 패션, 건강식품, 리빙 상품군이 매출 호조를 보였다. CJ ENM 관계자는 “티빙 유료 가입자의 지속 증가로 이익이 개선되는 가운데 프리미엄 콘텐츠 IP의 글로벌 영향력 강화, 대표 아티스트의 선전에 힘입어 흑자 기조가 이어지고 있다”며 “4분기에는 매력적인 콘텐츠 선구안을 통해...
반짝 아이디어로 공공기관 혁신한 김현우 SBA 대표 1년 연임 2024-11-07 14:48:12
형식적인 사업 대신 창의적인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트렌디한 예술가들이 뷰티 중소기업과 협업해 제품 전시회를 열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 ’비더비'(2022년)와, 패션·기술 등 다양한 테마의 전시를 선보이는 'DDP 쇼룸'(올 5월)을 개관했다. 지난 연말에는 인플루언서 박람회 '서울콘 2023'을 개최했...
tvN '엄친아'·'서진이네2' 끌고, 티빙 KBO 중계 대박…CJ ENM 3분기 연속 흑자 2024-11-07 14:19:34
높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커머스 부문은 FW시즌 성수기를 맞아 프리미엄 뷰티, 패션 등 고마진 상품과 신규 브랜드 입점, 편성을 확대하며 수익성을 강화한다. 이와 함께 CJ온스타일의 하반기 시그니처 행사인 '컴온스타일(10월)', '온스타일 패션위크(11월)', '온스타일 어워즈(12월)' 등 대형...
현대홈쇼핑 3분기 매출 선방…패션·주방·식품 판매 호조 2024-11-05 17:46:24
지난달 31일 인사와 함께 전문성을 강화하는 내용의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기존 사업부를 세분화하고 상위에 총괄 부서인 ‘전략디비전’ 신설했다. 하위 부서였던 패션사업부는 패션과 트렌드로 나눴다. H&B(헬스앤뷰티) 사업부를 폐지하고 그 자리를 뷰티·식품·리빙 사업으로 채웠다. 상품 경쟁력 중요해진 만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