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명품 캠핑브랜드 '헬리녹스'…코오롱FnC, 의류로 만든다 2024-10-21 17:29:48
코오롱그룹 패션 계열사인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은 캠핑용품 브랜드 ‘헬리녹스’(사진)의 의류 라이선스 계약을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국내 대표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 글로벌 골프웨어 브랜드 ‘지포어’ 등 패션 사업 역량을 기반으로 헬리녹스를 고급 패션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국내외 패션...
세정그룹, ‘여성 패션 부문’ 독립 법인화…“사업 전문성 강화” 2024-10-18 11:38:37
패션 부문’ 독립 법인화로 사업 전문성을 강화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은 세정그룹은 패션업계의 저성장 고착화와 내수 경기 침체로 더욱 치열해지는 시장 경쟁·소비자 니즈의 다변화 등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에 대응하고자 부문별 핵심 역량에 집중해 기업 가치를 극대화하는 전략을 발표했다. 이를...
"글로벌 브랜드로 단단한 성장"…세정그룹 '100년 기업' 청사진 2024-10-17 17:33:19
예정”이라고 말했다. 세정그룹은 3차원(3D) 패션 디자인 그래픽 툴인 ‘클로’를 도입해 제품 디자인부터 제조 공정 과정을 3D로 구현해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AI 스타일링 서비스 ‘스타일봇’과의 협업으로 소비자 취향을 분석해 디자인부터 상품 기획에 활용 중이다. 가상현실 매장을 구현하는 등 AI를 비롯한 기술로...
새 길 찾는 하이트진로, K뷰티 뛰어든다 2024-10-17 17:32:35
하이트진로그룹이 화장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 사업에 진출한다. 주력인 주류 부문이 성장 정체에 직면하자 사업 다각화를 위해 세계적인 K뷰티 열풍을 이끌고 있는 화장품 ODM 분야에 뛰어든 것이다. 하이트진로그룹 계열사 서영이앤티는 사모펀드(PEF) SKS프라이빗에쿼티가 보유한 국내 화장품 ODM 업체 비앤비코리아...
LVMH도 못 피한 中부진…4년 만에 분기매출 감소 2024-10-16 17:33:04
및 가죽사업부에선 2020년 이후 처음으로 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다. 럭셔리 산업 호황을 이끌어오던 중국 소비가 쉽게 회복되기 어려울 것이란 우려가 나온다. 15일(현지시간) LVMH는 프랑스 증시 장 마감 후 올해 3분기(7~9월) 매출(기업 인수, 매각, 환율 변동 등의 영향 제외)이 전년 동기보다 3% 감소한...
글로벌 사로잡는 ‘K-Style 가치’와 지속가능성은? 2024-10-16 16:43:07
대한 국내외 다양한 성공전략과 사례를 소개한다. BM혁신 부문은 이민봉 크리스틴컴퍼니 대표가 ‘신발산업을 진화시키는 제조혁신 플랫폼=SINPLE’을 소개한다. 이미 수 십개 경쟁력 있는 신발 제조기업과 신발 제조를 필요로 하는 브랜드 기업을 연계한 제조 플랫폼 S2B2B을 통해 국내 신발 제조산업의 미래를...
'루이비통 백' 요즘 잘 안 보인다 했더니…이유 있었다 2024-10-16 15:38:30
시달리고 있다. 특히 그룹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패션 및 가죽사업부는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해 그간 럭셔리 산업 호황기를 이끌었던 ‘소비 붐’이 회복되기 어렵다는 우려가 커졌다. 15일(현지시간) LVMH는 프랑스 증시 장 마감 후 올해 3분기(7~9월) 매출(기업 인수, 매각, ...
한세예스24그룹 "적극적 M&A로 포트폴리오 다각화·신사업 발굴"(종합) 2024-10-16 13:59:18
성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세예스24그룹은 기존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신규 사업 진출을 위해 적극적인 M&A 기회도 물색하고 있다. 그는 "현재 한세예스24홀딩스는 이래AMS(자동차 부품업체) 인수 우선협상자로 선정돼 M&A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며 "그룹 내 신성장 동력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래AMS...
한세예스24그룹 "적극적 M&A로 포트폴리오 다각화·신사업 발굴" 2024-10-16 10:30:00
지속 가능한 친환경 사업 모델 구축을 위해 동·서 양 대륙에 걸쳐 글로벌 전략 자산을 계속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패션 리테일 부문의 한세엠케이는 ▲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 전개 ▲ 소비자 요구 맞춤 온오프라인 채널 운영 ▲ 브랜드별 메가스토어 매장 확대 ▲ 베이비 신규 라인 출시...
"현대백화점, 성장률 저하로 이익 감소 불가피…목표가↓"-하나 2024-10-15 07:31:46
영향이, 9월엔 늦더위로 인한 패션 매출 감소가 부정적으로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백화점이 부진한 대신 자회사가 힘을 내고 있다. 상반기 300억원가량의 적자를 기록한 지누스는 매출과 이익 모두 성장세로 전환되기 시작했다고 하나증권은 분석했다. 면세점 부문은 적자가 확대되지 않는 점이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서...